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이천 가볼만한곳/성호호수 연꽃단지

나의여행기

이천 가볼만한곳/성호호수 연꽃단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7~8월 볼만한 꽃 하면 바로 연꽃인데요, 경기도에는 연꽃 단지도 참 많지요?

 그중 이천에 있는 성호호수 연꽃단지도 유명하다고 해서 올해 처음으로 다녀왔습니다. 이천 성호호수 연꽃 단지는 연꽃도 아름답지만 ‘개개비’라는 작은 새 때문에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연꽃 단지에 갔던 날에도 많은 분들이 개개비를 찍기 위해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연꽃단지의 포토존 (벤치 뒤에 날개가 달린 모습)

 

비를맞는 수련

더웠다 비가 내렸다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자세히 보지 못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성호호수 연꽃 단지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그리 큰 규모는 아니었어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몇 걸음 걷지 않아도 바로 연꽃 단지와 연결되어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 성호호수 연꽃 단지에 사는 연꽃은 백련, 홍련, 적련, 황련, 빅토리아 수련, 열대성 수련이 살고 있다고 하네요.

 

 

 

비내리는 연꽃단지

 

연잎의 빗방울

입구에서 왼쪽으로 들어가면 연꽃을 잘 볼 수 있는 데크가 마련되어 있어요. 아직은 데크 옆으로는 연꽃이 많이 피지 않아서 연잎만 구경했는데요, 비가 내리니 더위도 식혀주고 연잎에 떨어진 물방울을 보고 있으니 그것도 신기하더라고요. 마치 커다란 얼음이 얼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왕 다이아몬드 같기도 해서 한참을 물방울만 바라보았답니다.

 

 

 잎사귀의 하트모양

연 밭에서 꽃 말고도 재미있는 것은 잎사귀가 돌돌 말리면서 만들어내는 하트 모양의 잎을 찾은 일이지요. 예전에는 연꽃만 바라보고 ‘효녀 심청이가 연꽃을 타고 나타나 왕비가 되었구나.’라는 단순한 생각만 했었는데, 색다른 찾을 거리를 만드니 연 밭에 오는 재미가 두 배가 되네요. 요즘은 꽃보다는 잎사귀 말린 것 찾느라 바쁘답니다.

 

 비 맞은 백련

연잎대가 보이는 황련 백련과 황련

백련과 황련, 홍련과 적련은 사진 상으로는 구별하기가 어렵네요. 실제로 봐도 잘 구별하기는 어렵겠지만 사진을 찍기 전에 미리 ‘아, 이게 백련이고, 이게 황련이구나.’라고 인식했다면 좀 더 구별이 쉬웠을 텐데요. 맨 아래 사진은 황련인데 마치 해바라기를 보는 듯한 자세를 하고 있어서 특이했어요. 꽃이 크고 무거우니 고개를 아래로 숙인 모습인데 마치 해바라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연밥 연밥

연꽃이 지고 나면 안쪽에 있는 꽃받침만 남아 마치 전화기의 수화기 구멍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요. 꽃받침 구멍에는 열매가 있는데 일명 ‘연밥’이라는 종자가 들어 있어요. 연의 종자(연자)는 수명이 2천 년 묵은 종자가 발아한 기록도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요?

 

 

 카메라에 담긴 개개비 연꽃들 사이의 개개비

마침 세찬 비가 내려서 오두막에서 잠시 비를 피하고 있을 때 600m 렌즈를 들고 개개비를 촬영하는 진사님이 있어서 개개비 사진 좀 보여 달라고 했더니 멋지게 찍은 사진을 보여 주셨어요. 작고 날렵하게 생긴 새인데, 새소리는 정말 시끄럽더라고요. ㅎㅎ 비가 그쳐서 연 밭을 나오는데 마침 개개비들이 시끄럽게 울기 시작하면서 밖으로 나오네요. 제가 가진 카메라로 많이 당길 수는 없지만 최대한 줌으로 연 밭에 앉은 개개비를 찍어 봤어요. 개개비는 참새목 휘파람새 과로 멸종 위기등급이라 관심이 필요한 새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는 5월경에 전국에 날아드는데, 겨울에는 남쪽으로 내려가 겨울을 난다니 지금이 아니면 볼 수 없는 희귀한 새이기도 많은 분들이 찾는가 봐요.

 

 

 빨간의자와 그늘 포토존

  연꽃단지의 사람들

연꽃 밭은 햇볕이 뜨거운 낮보다는 아침 일찍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마땅히 쉴만한 곳이 없어서 지금도 머리끝이 후끈거리는 것 같아요. 비가 오면 비가 내리는 데로 운치도 있고, 양산 겸 우산을 하나 들고 가거나 모자를 쓰는 게 좋겠어요. 비가 그치고 나자 연꽃을 보려고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는데요, 귀엽고 시끄러운 개개비도 보고 연꽃도 보려면 이천 성호호수 연꽃단지에 다녀와도 좋겠어요.

찾아가는 길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장천리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이천가볼만한곳 성호호수 성호호수개개비 성호호수연꽃단지 이천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