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포천 허브아일랜드/동화나라 숙박체험, 산타마을 관람

나의여행기

포천 허브아일랜드/동화나라 숙박체험, 산타마을 관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대한민국에 산타마을이 있다?

음… 경북 봉화군 분천역에 기차를 타고 가면 산타를 만날 수 있는 마을이 실제로 있다는 말은 들어봤어요.

 

 

 

허브아일랜드 전경

그런데 이번에 다녀온 산타마을은? 제가 좋아하는 보랏빛 산타마을, 포천 허브아일랜드 내에 있는 마을이에요. 일정상 별빛 축제도 끝난 늦은 밤 도착해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 숙소를 보니 허브 힐링센터라는 곳이었어요.

 

 

인어공주방의 사진 인어공주방의 사진

허브 힐링센터의 맨 왼쪽, 인어공주방에서 일행 4명과 함께 일박을 했는데요, 복층으로 된 방은 1층엔 방. 거실. 화장실. 작은 주방이 있고, 2층에는 작은방 1. 큰 방(2인용) 1. 화장실로 되어 있어요. 어른인 제가 봐도 좋더라고요.

 

 

성의 그림이 그려진 벽 욕조 사진

알록달록 디즈니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인어공주가 되어 보기로 했어요.  ㅎㅎ 제가 숙소에 묵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반신욕이었어요. 개인 사정상 일행들과 함께하지 못하고 늦은 밤 장거리 운전에 간신히 도착해 잠만 자고 일어났더니 많이 피곤했거든요. 허브오일 서너 방울 넣고 반신욕을 하니 간밤의 피로가 확 풀리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식당 사진

펜션 숙박에 아침식사가 포함되어 있어 허브힐링 푸드홀에서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아침 산책을 나가보기로 합니다. 식사는 동남아인들이 많이 와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한식과 양식이 섞인 간단한 뷔페 음식이었어요. 식빵. 우유. 과일 정도로 가볍게 먹고 커피 한 잔도 마시고 어제 못 본 산타마을로 가 봅니다.

 

 

허브아일랜드 거리 모습

허브아일랜드여서인지 손수레에 가득 실린 로즈마리도 멋져 보이네요. 작은 의자에 앉아 바람이 솔솔 불기를 기다리면 향긋한 허브향이 코끝을 스치며 지나갈 것 같아요.  아쉽게도 지금쯤은 보랏빛 라벤더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보라색 산타들은 만날 수 있고요, 7월부터 9월까지 허브향기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실망할 필요는 없답니다.

 

 

 산타마을 가는 길과 허브 식물 박물관 사진

산타마을에 들어가려면 별빛 동화 축제 가는 길 ‘산타마을’을 통해 들어가면 돼요. 허브 식물 박물관과도 양쪽 다 길이 연결되어 있어 어느 쪽으로 들어가도 상관없지만 한쪽으로 들어갔다 나올 때 다른 방향으로 나오면 다양한 실내 식물들도 구경할 수 있거든요. 중간중간 앙증맞은 디즈니 캐릭터 의자와 동화 속에 나 나올듯한 벤치들이 놓여 있어 그냥 지나치기는 쉽지 않네요. 예쁜 의자에 앉아 허브차 한 잔 마시며 한가로이 놀고 싶지만 산타마을이 기다리고 있으니 지체할 시간이 없네요.

 

 

 산타마을 안내판

여기저기 식물들과 꽃을 구경하느라 길을 잃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군데군데 산타마을 가는 길을 표시해 놓아 그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ㅎㅎ  산타마을을 200배 즐기려면 소원 터널, 산타 하우스, 산타 교회, 3천 평 규모의 불빛 밭을 보라고 되어 있는데, 아쉽게 아침 일찍 이라 불빛은 못 볼 것 같아요. 그래도 ‘산타마을’이 어떻게 생겼는지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다양한 허브 사진

예쁜 꽃들과 인어아가씨가 나올 것 같은 커다란 진주가 있는 폭포를 지나자 탁 트인 산타마을이 나타났어요.

 

 

 산타마을 입구 모습

빨간 집 모양의 산타마을이라고 커다랗게 쓰여 있는 기둥 뒤로 보라색 산타들과 라벤더, 산타 교회가 보여요~~ 작은 터널 같은 온실을 지나 밖으로 나오니 마치 다른 세상으로 온듯한 착각이 들더라고요.

 

 

 산타 동상과 허브 꽃밭 의자에 앉아있는 산타 동상

‘누구에서 선물을 줄까?’ 명부를 보고 있는 산타, 선물을 가득 들고 있는 할머니 산타, ‘루돌프와 함께 기념사진 찍어 줄게’하고 기다리는 산타, 정말 다양한 포즈의 산타들이 길가를 따라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선물 주머니를 매고 있는 산타 동상

수십 명의 산타 중에 저의 시선을 사로잡은 산타는 선물 꾸러미를 메고 있는 산타! 제가 아직 동심이 남아있는 모양이네요. ㅎㅎ 선물 꾸러미를 메고 있는 산타 옆에 기다리면 꾸러미에서 뭔가를 하나 꺼내 줄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기대감일까요? 실제로 어린이들은 선물 달라고 조를 것 같기도 하네요.

 

 

 

허브아일랜드 지도 사진

허브아일랜드에 1박하고 아침에 잠깐 들러본 산타마을이라 구석구석 보지 못해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7월부터 9월까지 허브향기 샤워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저녁 늦게까지 별빛 축제도 보고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샤워 축제도 참여한다면 더운 여름 걱정 없을 것 같네요. 허브향기 샤워 축제의 포인트는  베네치아 마을, 폭포 정원, 산타마을이라고 하네요. 허브아일랜드에 방문한다면 이 3곳은 꼭 다녀오는 게 좋겠지요? 

늦은 밤에 도착해 아침 일찍 나오느라 숙소와 산타마을 외에 많은 것을 보지는 못했지만 향초 만들기, 족욕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천 관광안내소 건물 사진

인근 유원지로 전곡선사 박물관, 한탄강 오토캠핑장, 산정호수 등이 있습니다. 허브아일랜드 내에 포천 관광안내소가 위치하니 자료를 참고해 함께 돌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지 35 안내전화

031) 535-6494

http://herbisland.co.kr/herbisland

 

운영시간

하절기(5월~ 10월) 평일.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토요일. 공휴일 : 오전 9시 ~ 오후 11시

입장료 17세 이상 청소년. 성인 : 6천 원, 어린이. 노인. 단체 : 4천 원, 신북면민. 영유아 : 무료

 

 

 

 

0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포천가볼만한곳 포천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산타마을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