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고양시] 수도권 힐링 명소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일반공시

[경기도/고양시] 수도권 힐링 명소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7.9.8.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잠시 드라이브 즐기며 도착한 원당 종마목장은 수도권 힐링 명소

수도권에 이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있었나 했던 곳, 시민공원으로 조성된 곳이 아닌 기수 후보생 및 말 관계자를 교육하는 공간으로 예전엔 아는 사람만 찾아갔던 수도권 숨은 명소였다. 원당 종마목장, 지금은 이름도 렛츠런 팜으로 바뀌었고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이곳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다. 산책로를 따로 만들고 입구에 있던 초지에 청보리를 심는다고 갈아엎기도 하고 이번에 가보니 염소와 토끼들이 있던 곳에 화단을 꾸미고 있었다.

조용하게 산책을 즐기다가 운이 좋으면 기수가 훈련하는 역동적인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초원의 풍경이 펼쳐져 가족 나들이, 유치원 소풍, 데이트 코스, 사진가들이 많이 찾는다. 종마 목장의 풍경뿐만 아니라 가을이면 농협대 앞의 풍경도 근사하고 이곳으로 들어서는 길은 은사시나무와 미루나무가 양옆으로 빼곡하게 우거져 CF나 드라마 촬영 단골 명소이기도 하다. 찾아가는 길부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날 때면 훌쩍 다녀오곤 한다. 그래서 변화를 금방 눈치챈다.

 

_DSC0776

 
 
종마목장 입구 앞에 있는 농협 젖소개량사업소의 초지로 드넓게 펼쳐진 초록에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눈이 정화되고 마음이 차분해진다.

이곳은 종마 목장의 부지가 아니다. 농협 젖소개량사업소의 부지로 종마 목장 입구에 차를 세우고 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풍경이다. 종마 목장 안으로 들어서기 전 이곳에서 먼저 초록으로 드넓게 펼쳐진 초지를 바라보며 눈과 마음이 정화된다.  

 

1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렛츠런팜 원당은 입장료를 받지 않지만 아무 때고 자유롭게 드나들지는 못한다. 월요일과 화요일 공휴일 명절은 쉬는 날이며 내부 사정에 따라 갑자기 개방하지 않을 때도 있다. 은행나무가 길게 이어진 길, 노랗게 물든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좋지만 이렇게 초록의 풍경도 거닐고 싶어지는 곳이다. 그 길 옆으로 펼쳐지는 초지는 지난 늦가을에 갈아엎고 청보리를 심었다 했는데 봄엔 가보지 못해 어떤 모습이었을지 모르겠으나 이번에 가보니 추수가 끝난 늦가을의 들녘 같다.

 

_DSC0854

산책하기 좋은 원당 종마목장(렛츠런팜 원당)
 

낮은 펜스를 두르고 산책길을 만들었다. 예전엔 저 펜스가 있던 자리에 코스모스도 피어나고 강아지풀이며 들꽃들이 수북하게 피어났던 곳이다. 혹시 이 길에 코스모스를 심었을까 했는데 산책길 따라 소나무를 심어놓았다. 기대했던 코스모스는 없어도 걷기 좋은 흙길로 예쁘게 단장했다. 아이들은 말들을 가까이 보며 걷느라 여전히 예전에 다니던 길을 따라 재잘거리며 걷는다.

 

_DSC0831

 

_DSC0834

 

이 길을 따라 내려오며 만났던 염소와 토끼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현장학습 나온 유치원 아이들이 말뿐만 아니라 염소도 보고 토끼도 만날 수 있는 곳이었는데 펜스를 없애고 그 자리에 화단을 만들고 있었다.

 

_DSC0850

 

구릉을 이루며 탁 트인 초원에 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푸드덕 새들이 떼 지어 날아와 말들 주변에서 놀다가 다시 날아가는 목가적인 풍경은 여전히 변함이 없다.

 

_DSC0851

 말도 구경하고 싱그러움이 가득한 초록의 자연에서 아이들이 건강한 하루를 보내며 야외학습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 인근 유치원에서 단체 소풍으로도 많이 찾는 곳.

_DSC0857

 

계절이 변하면 노란 은행잎이 우수수 떨어져 늦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들게 하는 길이다.

 
3

원당 종마목장의 가을

 입구에 조금 피어있던 해바라기와 코스모스가 잠시 가을 정취를 느끼고 가라며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에 하늘거리고 있었다.
 

_DSC0877

목장을 빠져나와 초록이 주는 편안함에 이곳을 다시 한번 바라보며 이 초지 위에 소들이 노닐고 있었다면 더 근사한 풍경이 되어 주었겠다는 생각을 하며 늦가을을 기약하고 떠나왔다.  


▶여행 정보
-바로 옆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왕릉 중 하나로 서삼릉이 있다. 주변에 서오릉, 행주산성, 고양 호수공원, 밤가시초가집 등을 함께 둘러볼만하다.

– 이용 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7:00/동절기(11월~12월) 09:00~16:00
*주 5일 개방(수~일요일) 매주 월 화 공휴일 및 명절 연휴 휴무
-주차비 및 입장료 무료
20대 정도 주차 가능하고 입구 주변으로 주차 가능하지만 주말에 차량이 많으면 이곳에 들어서는 초입부터 통제하기도 한다. 
 –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지하철 3호선 삼송(농협대 입구) 역 하차 5번 출구에서 41번 마을버스 타고 종점(서삼릉) 하차.

0 추천

TAG 가족나들이하기좋은곳 경기도가볼만한곳 고양시 데이트하기좋은곳 렛츠런팜원당 서삼릉 수도권가볼만한곳 수도권힐링명소 원당종마목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