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양주시] 꽃바다로 가을을 수놓은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

일반공시

[경기도/양주시] 꽃바다로 가을을 수놓은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7.9.14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양주시 나리공원이 꽃바다를 이루었다_2017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

경기도 양주시 나리 공원에서 가을 꽃바다를 만나고 왔다. 천만 송이 천일홍만이 주인공이 아니다. 드넓게 펼쳐지는 황화 코스모스, 장미, 칸나, 갈대, 가우라, 아스터, 촛불 맨드라미 등 50여 종의 꽃을 12만 4천708㎡(약 3만 8천 평)의 규모로 전국 최대 꽃밭을 조성했다. 축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지만 핑크뮬리를 제외한 대부분 꽃이 활짝 피어났고 찾는 사람들도 많아 이미 꽃들의 잔치는 시작됐다.  

 2017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는 “변함없는 사랑”이라는 천일홍의 꽃말을 주제로 9.23(토)~24(일) 나리 공원에서 열린다. 번잡함을 피하고 싶다면 축제 전후에 다녀와도 좋지만 다양한 공연과 체험, 특별 프로그램, 세계음식 페스티벌 등의 부대 행사도 열려 행사 때만 누릴 수 있는 흥을 즐기고 싶다면 때맞추어 다녀오는 것도 괜찮겠다.  
공식 축제는 이틀간이지만 16일(토)부터 24일(일)까지 거리공연과 야경 연출이 있어 축제 분위기는 좀 더 오래 즐길 수 있다.

_DSC1446

1

20170914_축제장조성도

 

크게 스캔하는 것만으로도 한참이 걸릴 만큼 지천이 꽃물결이다. 워낙 드넓게 펼쳐져 있어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양주 체험 관광농원의 조성도를 먼저 살펴보고 어디부터 돌아볼 것인지 정하고 다니는 것도 방법이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그냥 발길 닿는 대로 감동과 인생 샷 남기며 하루쯤 꽃길만 거닐어 보는 건 어떨까.

 

2

 

 

나리 공원이 검색되지 않아 내비게이션을 양주 국민체육센터로 입력하고 갔다. 주변에 도착할 때쯤 창밖으로 환한 꽃밭이 펼쳐진다. 차도 한쪽으로 커피 판매하는 차가 세워져 있어 그 뒤로 차를 세웠다. 축제 기간은 주차해도 된다고 한다. 차에서 내려 바라보는 순간 상상 그 이상의 규모에 입이 떡 벌어진다. 

붉은 칸나가 가장 먼저 시선을 끌었다. 작은 고추가 맵다고 동글동글 작은 꽃송이인 천일홍은 탱탱하건만 덩치 큰 꽃잎의 칸나는 따가운 가을 햇살에 맥없이 풀어져 흐느적거리고 있다. 그래도 그 붉은빛이 어찌나 강렬하던지 틈새로 작은 꽃송이를 찾아 담아본다.

 

3
 

 

4
 
 
 
칸나 옆으로 고개 돌리니 장미정원이다. 장미 축제 때 만났던 꽃들이 때를 잊고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조금 더 일찍 나서서 올 걸 하고 후회가 됐다. 떠오른 지 한참 된 오전 해가 너무 강렬해졌다. 붉은 장미, 분홍 장미, 꽃잎이 벌어지며 달걀노른자처럼 진노랑 빛으로 드러나는 장미 등 다양한 장미가 정원을 풍성하게 채우고 있다.

 
 
_DSC1445

2017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는 나리 공원

 

5

 

 

얼마 전 지리산 둘레길을 걸으며 처음 만났던 천일홍, 멀리서 바라보니 금관을 두르고 있는 꽃처럼 보여 신기했다. 양주에서 이렇게 많은 천일홍을 보게 될 줄이야. 붉은색 보라색 분홍색의 천일홍이 하늘에서 쏟아지는 무수한 별처럼 빼곡하게 피어있다. 

 
 
_DSC1422
_DSC1146

 

그 주변에 초록의 꽃댑싸리 군락이 잠시 화려함에서 눈을 쉬어가게 해준다. 가까이 다가가 자세히 보면 긴 줄기에 촘촘하게 달린 잔잎이 마치 미니장미 모양처럼 잎이 겹쳐져 있어 앙증스럽다.  

 

6

 
사람이 많지 않을 때는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워낙 규모가 커서 다리 힘없는 사람은 다 구경하지도 못할 정도다. 황화 코스모스 꽃밭에서 천일홍 전망대까지 꽃밭 전체를 다 돌아본다면 2~3km 정도 걷는 셈이 된다. 꽃밭 사이사이를 누비고 다니면 그보다 더 걷게 될 수도 있다.
 
 
7
 

 

황화 코스모스 군락과 천일홍 사이에 있는 수세미, 조롱박, 관상 호박이 주렁주렁 열린 터널은 화려한 꽃들에 묻혀 사람들에게 크게 관심을 끌지 못해도 얼마나 고마운 존재인지 모른다. 중간중간 정자나 그늘막이 있기는 하지만 꽃구경할 때는 따가운 가을 햇살에 그대로 노출된다. 밤이면 반짝이는 불빛으로 야경을 보여줄 테고 더위에 지칠 때 이 터널 안으로 들어서면 마치 여름에 동굴 들어갔을 때처럼 시원하다. 이날 따라 선크림도 바르지 않고 반소매를 입고 갔다. 그대로 드러낸 양팔이 가을 고추잠자리처럼 빨갛게 익어서 왔다.  

이 터널이 있는 곳에서 황화 코스모스 전망대까지의 거리는 400m 천일홍까지는 100m 천일홍 전망대까지는 270m이다. 터널 끝에 정자가 있으니 낮에는 시원하게 쉬어가며 꽃구경해야 더위에 지치지 않는다.  

 

8
 

터널 바로 옆 황화 코스모스 보러 가는 길에 가을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갈대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다.

_DSC1170

 

뭐니 뭐니 해도 가을은 역시 코스모스야! 드넓게 펼쳐진 황화 코스모스가 가을 정취에 흠뻑 빠져들게 한다. 그 옆으로 홍접초 백접초의 가우라와 빨강 노랑 맨드라미, 흰색과 보라색의 아스터가 어우러진 원색의 화려함이 아찔할 정도다.  

 

9
촛불 맨드라미(사진 왼쪽)와 아스터. 아스터의 꽃말은 사랑의 승리.
 

 

가우라는 바늘꽃과의 여러해살이풀로 꽃 모양이 팔랑팔랑 날아다니는 나비를 닮아 나비 바늘꽃이라고도 부르고 이명으로 홍색 꽃을 홍접초, 흰색 꽃을 백접초라고 부른다.

맨드라미는 색깔도 모양도 어릴 적 보았던 그 맨드라미가 아니다. 이름표에 촛불 맨드라미라고 붙어 있다. 그러고 보니 노랑 빨강에 끝이 뾰족하게 생긴 게 진짜 타고 있는 촛불처럼 생겼다. 꽃말은 시들지 않는 사랑이란다.

꽃말, 원산지, 개화기 정도를 넣어 꽃마다 이름표를 붙여놓았다. 꽃 이름 찾아보는 수고를 덜게 해주니 그 또한 감사하다.

 

_DSC1286
 
 
10
 

 

흰색과 진분홍의 가우라, 빨갛고 노란 촛불 맨드라미, 흰색과 보라의 아스터, 황화 코스모스가 만들어낸 화려한 꽃물결이 바다를 이루었다.

 

_DSC1174

_DSC1163

 
 
11
 

한들한들 코스모스 피어나는 계절, 황화 코스모스는 물론 이 가을에 만날 꽃들을 한 번에 원 없이 다 만난듯하다.

_DSC1229
 
 
12
 

꽃길을 걷는 사람들, 유치원 선생님 셀카에 담긴 꽃밭의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미소 아름다운 걸음이다.  

_DSC1292
 
 

13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축제 막바지 준비로 구슬땀을 흘리는 분들도 있다. 축제 시작하기도 전 꽃대가 부러지고 쑥대밭이 되어버린 곳도 있다. 중간에 꽃길을 만들어 둔 곳에서, 포토존에서 사진을 담아도 충분한데 굳이 꽃을 밟고 꽃 속에 파묻혀 사진을 찍는다.

원판 불변이거늘 꽃보다 더 이쁘게 나왔을까. 꽃을 찾아온 사람들이라면 꽃길의 아름다움이 마음마저 물들였으면, 내가 좋았으면 다른 사람도 느낄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는 배려도 생겼으면, 애써 준비한 사람들과 다음 사람들을 위해 소중하게 누리고 갔으면 좋겠다. 

 

_DSC1404

 

특별 프로그램으로 천만송이 전국 사진 공모전도 개최 한다고 하니 축제도 즐기고 인생샷 한 장 남겨 공모전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다. 가을꽃바다에 풍덩 빠지게 해주었던 “감동 도시 양주”에 공감 꾸욱 눌러주고 싶다. 

 

_DSC1421

천일홍 전망대에서 바라본 2017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축제장

 

 

▶여행 정보
-특별 프로그램으로 양주 천만 송이 천일홍 전국 사진 공모전도 개최한다.
*접수 기간: 2017.10.16(월)~10.20(금)/문의: 양주시청 미디어 정보담당관 뉴미디어 팀 ☎031-8082-4212
-입장료: 무료
-대중교통: 전철 1호선 양주역 하차 – 2번 출구 건너편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80.83.78번) 승차 – 나리 공원 하차.
-자가용: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내비게이션: 양주 국민체육센터

 
2 추천

TAG 2017양주천만송이천일홍축제 가을꽃축제 가을축제 갈대 경기도축제 국내여행 양주가볼만한곳 양주여행 장미 천일홍 황화코스모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