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수원 화성 야경투어(창룡문~ 동장대~ 동북포루~ 화홍문)

나의여행기

수원 화성 야경투어(창룡문~ 동장대~ 동북포루~ 화홍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수원화성_용연

 조선 성곽 건축의 꽃이라 불리는 #수원화성

조선왕조 제 22대 정조대왕이 장헌세자에 대한 효심으로 부친의 원침을 수원으로 옮긴 후 1796년 9월 완공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네스코 세계유산이다.

당쟁에 휘말려 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뒤주 속으로 생을 마감한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침을 양주 배봉산에서 조선 최대의 명당인 수원 화산으로 옮기면서

수원 팔달산 아래 새로운 도시를 지어야만 했기에 탄생한 계획도시라 볼수가 있다.

정조의 효심이 축성의 근본이 되었지만 다른 의미론 당쟁에 의한 당파정치 근절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실현을 위한 정조의 구상으로 만들어진 수원화성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아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에 빠져들곤 한다.

 

KSM_8290

 ■ 수원화성 여행 꿀Tip

지금의 수원화성의 길이는 대략 6km

길게 이어진 수원화성을 한꺼번에 전부 돌려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하루를 투자해도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답고 고운 자태의 건축미를 간직한 이 곳을 전부 볼수는 없기에 테마를 정하고 여행을 하는 것이 좋다.

내가 정한 이번 여행의 테마는 #야경 #사진명소 약 2시간여 동안 천천히 수원화성을 산책하며 즐겼던 코스를 소개해볼까 한다.

 

 KSM_8295

 ■ 수원야경투어 창룡문~ 동장대~ 동북포루~ 화홍문~ 용연(왕복 약 2km)

수원화성의 수 많은 건축물 중 야경과 사진명소로 소문난 곳이 바로 위의 코스다.

창룡문에서 용연까지는 성곽을 따라 약 1km 마음만 먹으면 1시간이면 왕복으로 걸을수있지만 수원화성의 풍경에 취하다보면 1시간이 훌쩍 흐르고 만다.

 

KSM_8286

■ 창룡문

이번 야경투어의 출발지인 창룡문 성문을 보호하기 위한 옹성을 반달오양으로 쌓았는데

다른 문과 달리 한쪽을 열려놓았라고 알려진 푸른 용이 성문을 지키고 있는 화성의 동문이다.

 

KSM_8293 KSM_8300

동쪽에 위치해있다보니 이른 아침에는 이 곳에서 해를 맞이할 수가 있고 저녁무렵엔 성안쪽 국궁체험장으로 떨어지는 해가 일품이라고 한다. 

다음에 또 여길 찾아온다면 꼭 보고 싶은 풍경들

낮에 이 곳을 찾아온다면 국궁체험장에서 즐기는 체험이 아주 인기라고 한다.

 

KSM_8302 KSM_8303

천천히 창룡문의 성곽길을 따라 걸어보면 바로 보이는게 연무대라 불리는 동장대다.

지형이 높지 않지만 사방이 트여 있고 등성이가 솟아 있어 화성의 동쪽에서 성안을 살펴보기에 가장 좋은 곳이기에 이 곳에 군사를 지위하던 지휘소인 동장대가 있다.

 

KSM_8309

동장대에서 바라보는 창룡문의 위용

창룡문 바로 옆에 둥근달모양의 시설물은 플라잉수원이라 불리는 열기구 하늘에서 수원화성을 볼 수 있는 아주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참조

http://www.flyingsuwon.com

 

KSM_8311

어느덧 성곽의 S라인이 돋보이는 #동북포루 에 도착을 한다.

포루(舖樓)는 성벽의 일부를 바깥으로 튀어나오게 만든 치성 위에 지은 목조건물이며 군사들이 망을 보면서 대기하는 곳이다.

동북포루는 화성의 5개 포루 중 하나다.

 

KSM_8312

이제 야경투어의 하이라이트가 기다리는 핫플레이스에 도착을 했다.

#동북각루 #방화수류정

보물 제 1709호인 방화수류정은 주변을 감시하고 군사를 지휘하는 지휘소와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정자의 기능을 지닌 곳이다.

“꽃을 찾고 버들을 따라 노닌다”

방화수류정의 또다른 이름의 수원화성에서 가장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KSM_8326

방화수류정을 지나 바로 수원천을 가로지르는 화홍문을 만나게 된다.

화성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흐르는 수원천 위의 두 개의 수문 중 하나인 화홍문은 폭포와 같은 물줄기가 흐르는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출사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 중 하나다.

특히나 밤에 비치는 수원천 아래 화홍문의 또 다른 아름다움이란 말로 표현을 하지 못할정도다.

 

KSM_8343

이제 돌아가기전 화홍문 뒤편에 자리 잡은 용연으로 향한다.

수원화성에서 어쩌면 가장 유명한 장소인 용연 방화수류정이 달빛아래 비추는 용연으로 비추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그져 바라만 봐도 황홀함만이 감도는 수원화성에서 손꼽히는 명소

수원화성의 매력이란 끝이 없는 듯하다.

 

KSM_8346

왕복 2km의 수원성곽길을 걷는 내내 그져 감탄만이 나왔던 수원화성 야경투어 어떻게 보았는가?

꼭 한번 걷고 싶은 곳이지 아니한가? 해질 무렵 수원성곽길을 걸으며 우리 함께 힐링하러 떠나보는건 어떨까?

0 추천

TAG 수원여행 수원화성 수원화성야경 화성야경투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