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가을 국화축제/양평 산나물 테마공원 두메향기

나의여행기

가을 국화축제/양평 산나물 테마공원 두메향기

가을 국화축제 열리는 양평 산나물 테마공원 두메향기

양수역 두물머리에서 셔틀버스로 10분이면 도착하는 두메향기에 다녀왔어요. 산나물 두메향기는 4만 7천여 평의 산나물 테마공원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방문할 때마다 가운데 정원을 중심으로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지금은 가을철이어서 곳곳에 국화를 심어놓아 향긋한 국화 향을 맡으며 트레킹도 할 수 있어 더 좋네요.

입구에 다람쥐인지 강아지인지 국화꽃으로 예쁜 조형물을 설치했는데 국화가 다 피면 예쁠 것 같아요.

IMG_3939 IMG_3938

점심때 즈음 도착해 레스토랑 ‘산’에서 먼저 산나물 비빔밥으로 점심 해결! 산나물 비빔밥과 산나물전을 함께 먹었어요. 산나물전은 참나물과 무슨 나물을 넣었다고 했는데 나물냄새도 나지 않고 고소하고 맛이 좋네요.

식사를 마치고 갤러리 카페 ‘락’에서 허브티를 한 잔 테이크 아웃해 밖에서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허브티는 입장권을 끊으면 교환권을 받아 무료로 마실 수 있거든요.

잊지 말고 꼭 허브티도 드세요~~^^

IMG_3963 IMG_3975

연꽃도 이쁘게 피었는데 빅토리아 수련도 볼 수 있고 가까이서 수련을 볼 수 있어 사진 찍는 재미도 있네요.

빅토리아 수련은 낮에는 꽃잎을 모으고 저녁이 되면 다시 꽃을 피운다고 하니 저녁 늦게까지 기다리면 활짝 핀 빅토리아 수련의 모습도 볼 수 있겠지요?

차도 마시고 휴식을 취했으니 본격 트레킹을 해 봅니다. 트레킹은 그리 긴 코스도 아니고 30분 정도면 가볍게 돌 수 있어서 좋아요.

IMG_3930 IMG_3936 IMG_3952

길 양쪽으로 국화꽃 외에도 다양한 꽃들이 피었는데 국화는 아직 다 피지 않아 다음 주쯤이면 향긋한 국화향이 두메향기를 가득 메울 것 같네요.

바늘꽃이라 불리는 가우라, 양주에서 축제를 벌이던 천일홍도 이곳에서 처음 보게 되네요. 겨울을 준비하는 나비도 열심히 꿀을 빨고 있고요.

커다란 국화꽃들은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평소에 보던 국화는 아니네요. 나팔처럼 생겨 아래를 내려다보는 꽃은 ‘천사의 트럼펫’이라고…

일행들과 함께 트레킹을 하다 보니 저마다 꽃 이름을 말하는데 다양한 이름이 나오네요. 저는 한번 들어도 잘 기억을 못하지만 꽃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 곁에 있어 자꾸만 물어봅니다. ㅎㅎ 꽃 안쪽으로 자세히 살펴보면 꽃 이름이 잘 쓰여 있어요~~^^

산언덕 위에 토리마루라고 쓰여 있는 곳은 지천이 도토리나무에요. 겨울을 나는 다람쥐나 청설모들이 좋아하겠어요. 길거리에 나뒹구는 도토리를 한 곳에 모아 두었어요. 다람쥐들이 좋아할까요? ㅎㅎ

산을 트레킹 하다 보면 자작나무 숲도 볼 수 있고 산 정상 정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아요.

커다란 꽃이 피었는데 여기서 바나나가 열리는 걸까요?
꽃이 위로 피는걸로 봐서 파초인것 같기도 하고요.

온실정원 ‘휴’에서 볼 수 있어요.

이 꽃은 ‘호야’라는 꽃인데 꽃이 바닥을 보고 피어있어요. 중간에 걸어놓은 화분을 자세히 보면 호야꽃을 볼 수 있답니다.

두메향기는 야간에도 오픈을 하는데 정원에 불이 들어오면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지하철 이용 시 양수역 1번 출구 앞에서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어요. 가을이 지나면 또 겨울이 오고 단풍 구경, 꽃구경 못했다 후회 마시고 가까운 양수리 두메향기에서 국화꽃향기 맡으며 가벼운 트레킹도 하세요~~^^

찾아가는 길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92번 길 62-59

이용 시간

평일. 주말. 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이용요금

어른 6천 원, 청소년/어린이 5천 원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양평군민 5천 원

셔틀버스 시간(월 운행 없음) 10시 부터 40분 간격

TAG 가을축제 경기관광공사 국화축제 빅토리아수련 산나물테마공원 양평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