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단풍도 멋져~~*

나의여행기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단풍도 멋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2017. 10. 13(금) ~ 10. 15(일)

억새, 바람, 쉼을 더하다.

 

IMG_7262

명성산 억새축제가 시작된다는 말에 사람들이 몰리기 전에 억새 사진 좀 찍으려고 미리 다녀왔는데 아직까지는 많이 피지 않았네요. 다음 주쯤이면 절정을 이룰 것 같아요.

 

 

IMG_7159

산정호수 상동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명성산 억새밭 가는 길을 따라 억새 군락지로 등산을 시작합니다.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사진도 찍고 단풍 구경도 하다 보니 2시간 3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IMG_7169 IMG_7187

산에 오른 지 10분도 안 돼서 바로 알록달록 단풍이 보이기 시작합니다.계곡을 따라 단풍이 들어 눈을 떼지 못해 쉽게 길을 오르지 못하겠더라고요.이정표를 보니 비선폭포는 훌쩍 지나버렸고이것이 등룡폭포인가 하고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5분쯤 더 올라가니 등룡폭포가 나오네요.

 

 

IMG_7190

어쨌든 붉게 물든 단풍이 설악산 단풍 못지않게 멋짐~~오랜만에 하는 등산이었지만 하나도 힘든 줄 모르고 올라갔습니다.

 

 

 IMG_7203

등룡폭포 도착!

등룡폭포는 궁예의 울음이 폭포가 되어 내렸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신라의 왕자로 태어나 승려가 되었다가 후고구려를 세워 철원에 도읍을 세우고 스스로 왕이 된 궁예가 왕건에게 내몰려 명성산 정상에서 남은 병사와 지내다가 피살된 전설이 전해지는데 이때 궁예의 울음소리가 끊이질 않아 명성산(울음산)이라 불린다고 하네요.

 

 

IMG_7207

산을 오르는 길이 그다지 가파르지 않고 단풍이 멋지게 들어있어요.중간에 약수터가 2개 있지만 둘 다 못 먹는 약수라 생수 등을 충분히 준비해서 오르는 게 좋겠어요.

 

 

IMG_7255

유후~~^^

단풍이 끝나는 지점에 갈색의 억새가 보이기 시작하면 억새 군락지에 다 온 겁니다.탁 트인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며 명성산 억새 바람길이 나타납니다.억새는 갈색인 줄 알았는데 억새꽃이 피니 흰색의 물결이 멋진 장관을 연출합니다.

 

 

IMG_7238-tile

억새 군락지에 들어서면 억새 풍경길과 억새 바람길의 갈림길이 있는데 어느 길을 선택해도 좋아요. 오를 때는 억새 바람길을 택했다면 내려올 땐 억새 풍경길로 내려오면 되니까요.

 

 

IMG_7260 IMG_7278 IMG_7283

억새 군락지를 둘러싸고 있는 산에는 단풍이 들기 시작해 어느 곳에 시선을 두던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합니다. 
억새꽃이 활짝 핀 모습이 보리 같기도 하고 바람에 하늘거리는 억새들은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해 주네요.

 

 

IMG_7253 IMG_7286

가운데 커다란 나무 밑에선 단체로 등산 온 등산객들이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합니다.맛있는 도시락 냄새에 배에서는 꼬르륵 소리 연발~~^^

 

 

IMG_7295

좀 더 정상으로 올라가 억새 군락지를 바라보는데 억새꽃이 활짝 피면 정말 멋지겠더라고요.처음 방문해 본 명성산! 10월 말쯤 다시 와야 되나 고민이 되네요.

 

 

IMG_7310

궁예약수
이곳은 예로부터 극심한 가뭄에도 마른 적이 없어 궁예의 눈물처럼 샘솟는다 하여 궁예 약수터라고 하는데 안타깝게 음용할 수 없는 약수입니다.

 

 

IMG_7308 IMG_7312
팔각정으로 오르는 계단도 억새와 깔 맞춤한 듯 잘 꾸며 놓았네요.계단에서 잠시 뒤를 돌아 산 아래를 내려다보니 가을도 저를 따라 올라오고 있더라고요~~^^

 

 

IMG_7315

팔각정이 있는 정상에 서면 1년 후에 받는 편지통이 있는데, 편지를 쓸 수 있는 편지지가 없더라고요. 편지는 각자 준비해 가야 하나 봐요. 그리고 정상은 좀 더 올라가야 하는데 많은 분들이 정상까지 가지 않는지 정상 표지석이 팔각정 옆에 있어서 기념사진 찍기엔 딱 좋아요.

 

IMG_7317

명성산 정상은 922m로 그리 높지 않은 편이라 가볍게 등산하기 좋지만 팔각정에서 정상까지는 약간 험해 보여서 등산 준비를 해 가지 않았다면 팔각정까지만 가도 괜찮을 것 같아요.

 

 

IMG_7306

아직까지는 억새가 다 피지 않아서 살짝 아쉽기는 했지만, 멋진 억새밭을 보니 가슴이 뻥 뚫리고 시원해집니다.명성산 등반은 등산이라기보다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트레킹이라고 해도 무난할 것 같아요.

 

 

IMG_7375 IMG_7371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는 억새 소원 터널, 상동 조각공원, 상동 주차장, 하동 캠핑장, 섬나라, 별장에서 음식 경연 대회, 궁예 제례 막걸리 체험행사, 억새 가요제, 산정호수 야경 사진 공모전 등이 열린다고 하니 축제에 참여해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104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명성산 명성산단풍 명성산억새 산정호수억새축제 억새축제 명성산억새축제 포천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