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 계신리 마애여래입상-여주 여행지

나의여행기

여주 계신리 마애여래입상-여주 여행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5019

여주여행길에 우연히 알게되어 찾아갔던 여주 계신리 마애불입상. 지나는 길에 표지판 하나보고 찾아갔는데 은근 볼거리도 있으면서 잘 알려지지 않은 마애여래입상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답니다. 남한강변을 내려다보며 경치 좋은 곳에 위치하니 기회가 되시면 한 번쯤 들러보세요.

1X5A4987

계신리 마을길로 들어가다보니 차 한대가  겨우 빠져나갈것 같은 자리에 위치하는데요. 들어가는 길이 조금은 복잡하지만 도착해서 보면 남한강을 배경으로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1X5A4990

 

1X5A4994

우리가 생각하는 사찰 가람과는 많이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마애여래입상이 있을 만한 장소인 경사진 계단길을 내려가 보는데요.가파른 계단 길이 은근 경사가 져서 노약자분들은 조금 조심해서 내려가야 한답니다.

1X5A5002

자연암벽에 도드라지게 새겨진 마애여래입상은  광배와 대좌를 모두 갖추고 있는 고려 초기의 대표적 불상입니다.화강암으로 되어 있으며 높이 223㎝, 너비 46㎝이고 가슴너비는 28㎝이며 모난 데 없이 둥글고 부드러운 얼굴에는 희미한 미소가 엿보입니다.이마에는 백호가 있고, 살찐 양 볼은 어느 정도 형식화되어 있는데요. 손발의 머리에 큼직하게 솟아 있는 육계, 3중 원형의 두광과 그 둘레에 조각된 화염 무늬에서는 생동감이 느껴지는것 같은 모습입니다.

1X5A5003

신체 표현, 법의의 아름다운 무늬, 세련된 연꽃 대좌 등에 통일신라시대의 양식이 잘 반영되어 있어 고려 시대 이 지방의불상 양식을 알 수 있는 귀중한 자료가 되구요. 주위에서 발견된물건들로 인해 옛날에 이곳에 사찰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답니다.

1X5A5011

마애여래입상을 보려면 이렇게 좁은 통로를 통과해야 되는데요. 건강한 분들이라면 통로가 좁을수도 있겠더라는~~

1X5A5013

마애불 앞에는 남한강변이 자리합니다.마애불 또한  전망이 참 좋은곳에 있구나를 느끼게 되는데요.보통 일반 사찰과는 많이 다른 모습이지요. 멋진 경치도 보고 부처님께 기도도 하고~ 수능을 앞두고 있는데 조만간 다시가봐야 할것 같네요.

1X5A5014

여주에 멋진 마애여래입상 불상이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혹여 여주 오가는 길에 멋진 모습으로 위풍당당한 마애여래입상 보고가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1X5A5024

0 추천

TAG 경기도 여주 가볼만한곳 계신리마애여래입상 여주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