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가을이 제맛 추어탕맛집 청담추어정

맛집여행기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가을이 제맛 추어탕맛집 청담추어정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2439

추어탕은 사계절 언제 즐겨도 맛있는 음식이지만, 특히 추어탕에 들어가는 미꾸라지들이 통통하게 살이 오르는 가을철이

가장 별미일때로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추어탕의 추(鰍)자는 미꾸라지 추라는 뜻의 한자이지만 어쩌면 발음상 가을을 뜻하는 가을 추(秋)에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SAM_2450

<청담추어정>은 추어탕을 아주 별미로 즐겨볼 수 있는 추어탕 맛집입니다.

분당, 판교 쪽에서 추어탕 맛집으로 입소문 나있는 곳인데요. 

이 지역으로 몇 곳의 체인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분당중앙도서관 바로 옆에 위치한 매장을 즐겨 애용하는 편입니다. 

 

SAM_2441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추어탕과 추어정식인데요.

추어정식에는 오리불고기와 게장, 추어튀김이 함께 세트로 나오고,

아이들을 위해서 수제돈가스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간판에는 ‘삼대가 행복한 밥상’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습니다.

 

SAM_2443

추어탕의 가격은 1만원, 추어정식의 가격은 16000원 인데요.

추어정식의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하다는 점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SAM_2446

추어탕이 만원이라 보통8~ 9천원 하는 추어탕보다 좀 비싼가 싶은 생각이 들지도 모르는데요.

우선 <청담추어탕>의 미꾸라지는 국내산은 사용하는 곳입니다.

 

SAM_2433

여기에 우선 물은 생수가 500ml 한 통이 제공되어서 아주 깨끗한 느낌이 들고요.

기본찬도 싱싱한 야채샐러드와 김치, 그리고 개운한 장아찌와 시원한 맛의 갓김치가 제공되어서 정갈한 느낌과 만족감이 높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SAM_2447

특히 기본찬들은 멸균효과가 있다는 고급스러운 식기로 손꼽히는 유기그릇을 특색있게 사용하고 있어서

한정식집에라도 온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SAM_2442                 2017-10-20 14;44;37_0

기본찬들은 음식점 코너에 마음껏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얼마든지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SAM_2434

그래서 이곳에 갈때면 저희 가족은 메인 음식 추어탕과 함께 야채샐러드를 푸짐히 즐기는 편입니다.

특히 유기그릇을 사용하는 곳이라서인지 왠지 더 정갈하고 정성이 담긴 듯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할 수 있는 점도 만족하는 편입니다. 

그러고 보면 맛집의 맛과 더불어 식기의 선택도 중요한 조건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SAM_2436

추어탕 음식점에서는 무엇보다 메인 음식인 추어탕이 맛있어야 겠지요.

미꾸라지를 끓여 만드는 추어탕은 미꾸라지가 한자로 이추(, ) 또는 추어()라고 부르는데,

니()는 진흙 니로 진흙 속에 사는 물고기라는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예로 부터 서민보양음식으로 손꼽히는 추어탕은 기력 보충은 물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추어탕 한 그릇만 뜨끈하게 한 뚝배기 하고 나면 왠지 기운이 불끈 솟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지요.

 

SAM_2438

개인적으로 추어탕에 들깨가루를 아주 넉넉하게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추어탕이 나오면 우선 고소한 들깨가루 부터 찾아서 듬뿍 듬뿍 넣어 먹는 편입니다.

 

SAM_2439

그리고 기운을 더욱 양기를 더욱 돋우어 주고 비타민이 풍부한 부추도 듬뿍 넣어 주면 추어탕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SAM_2437

SAM_2440

공기밥에도 몸에 좋다는 강황가루를 넣어 지어 노란빛을 띤 밥이 건강과 더불어 식욕을 더욱 돋우어 줍니다. 

SAM_2445SAM_2449

이곳에서는 추어탕 포장도 가능한데요.

포장의 경우는 공기밥을 제외하고 대신 탕의 양을 늘려 포장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장후 음식점에서 생각나는 분께 택배도 발송할 수 있네요. 택배주문은 추어탕 3개 이상부터 가능하고, 

택배 가능시간은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요즘은 음식점들의 사업 아이디어가 정말 다양하고 세심합니다. 

 

SAM_2432

얼마전 <청담추어정>이 TV 유명 프로그램에도 추어탕 장사비법있는 곳으로 소개되어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나 봅니다. 

가을날엔 추어탕 한 그릇 뚝딱 하고 나면 왠지 기억이 불끈 솟아나는 이 계절 보양식으로 가장 어울리는 음식인 듯 합니다.  

 

청담추어정 본점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여수대로56번길 3 / 분당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552번길 2

0 추천

TAG 경기도성남맛집 추어탕 추어탕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