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의왕 레일바이크-경기도 근교 나들이 가을여행

추천여행기

의왕 레일바이크-경기도 근교 나들이 가을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1661

지난 8월 초평동 연꽃 구경에 이어 가을여행으로 의왕 레일바이크를 찾았습니다. 왕송호수 주변은 산책코스로 몇 번 발걸음을 하였던 곳인데요. 호수를 둘러싸고 산책코스로 온전히 한 바퀴 돌아보는 기회는 가져봤지만 실제 레일바이크를 타보지는 못했는데 드디어 친구들과 하하 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은 시간을 가져보게 되었답니다. 의왕 레일바이크 총 구간은 4.3km로 왕송호수 한 바퀴를 돌아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0분~40분 정도 걸리는데요. 생태습지를 바라보며 타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약간의 오르락내리락 구간의 레일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 가을여행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보세요.  

 

1X5A1672

레일바이크는 2인~4인이 탈 수 있구요. 10시 30분 첫 타임, 마지막은 6시 30분입니다.(주말에는 9시 첫 타임, 하절기는 20:00) 아무래도 평일보다는 주말 이용객이 많다고 하니 일찍 서둘러 타는 게 좋겠지요. 다리 힘이 좋은 분들이라면 두명이서 충분하구요. 4인이 탄다면 힘들지 않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있답니다. 탑승장 출발과 함께 꽃터널을 만나게 되는데요. 구간구간 볼거리 가득하여 지루할 틈이 없어 좋았답니다

 

1X5A1700

철새 도래지 왕송호수는 다양한 어종, 습지식물, 수생식물이 서식하는 농업용수 호수입니다. 연꽃 단지를 지나 팝업뮤지엄 코너에선  왕송호수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철새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지루하지 않은 구간입니다.

 

1X5A1713

럭키존으로 불리는 이곳은 중간 정차역입니다. 뭐 한 것도 없는데 중간정차라니… 조금 이상하기도 하지만 규칙이니 지켜야겠지요. 한참 페달을 굴리며 가야 재미를 느끼는데 중간 정차역이 너무 빨리 있는 것 같은데요. 빨리 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원하는 분들만 휴식의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싶더군요.

 

1X5A1733

출발과 동시에 포토존이 나오는데요. 대형 카메라가 있으니 가장 예쁜 모습으로 포즈를 취해보세요. 찍힌 사진은 레일바이크를 마친 후 매표소에서 찾으면 되는데요. 요금은 별도입니다. (액자는 만원.사진만 출력은 6,000원)

 

1X5A1755

어두운 시간에 탔다면 야경과 함께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레일 구간도 야광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야경과 함께 하는 레일은 더 색다르게 보일 것 같지요.

 

1X5A1768

8월 연꽃 구경 왔을 때만 해도 없던 부레옥잠이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부 구간만 꾸며놓은 모습인데요. 번식력 강한 부레옥잠은 더 이상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원을 그리듯 부표로 감싸고 있구요. 옹기종기 모여 보랏빛 꽃을 피우고 있어 예쁜 모습입니다.

 

1X5A1771

부레옥잠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뚝방길 스피드 존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는 짧은 구간이지만 오빠 달려~~ 하면서 신나게 레일을 굴려도 되는 구간인데요. 아쉽게도  이 구간에서도 앞사람 때문에 달려보지도 못했다지요. 그분들도 레일을 굴리지 못해 힘들었겠지만앞  뒤 사람을 잘 만나는 것도 행운인듯합니다. ㅎ^^

 

1X5A1789

봄이면 벚꽃이 가장 예쁜 구간입니다. 이제는 레일 위로 떨어지는 낙엽을 보는 계절이 되어 버렸네요.

 

1X5A1793

 

1X5A1795

여름날 시원하게 물놀이 축제를 하였던 음악분수인데요. 야경이 예쁜 분수라고 하네요. 다음번엔 어두운 시간에 다시 와봐야겠다는.
음악 분수 뒤로는 철도특구 상징탑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기차의 바퀴와 세계적으로 우뚝  솟을 국내 유일 철도특구 도시인 의왕을  형상화하여 만든 조형물입니다.

 

1X5A1797

미디어 스케치북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공간입니다. 초안이 그려진 도화지에 원하는 색을 칠한 다음 컴퓨터에 입력을 하면 자기가 그린 그림이 왕송호수 안에서 움직이며 돌아다니는 미디어인데요. 미취학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체험이라고 하는데 어른들도재미있더라구요.(체험비 3,000원  별도)

 

1X5A1800

 

1X5A1807

철도특구 도시답게 레일바이크 주변으로 철도박물관, 한국교통대학교, 철도기술 연구원, 등 세계적 수준의 집적화된 철도시설을 보유하고 의왕시는 철도산업과 생태관광을 연계하여  레일바이크가 탄생하였다지요. 왕송호수 인근 자연학습공원엔  단풍이 곱게 물들고 있으니 주말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만들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0 추천

TAG 경기도 의왕 가볼만한곳 경기도의왕여행 의왕레일바이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