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의왕 레일바이크 타고 왕송호수 한바퀴

나의여행기

의왕 레일바이크 타고 왕송호수 한바퀴

2017101901 (10)

의왕 레일바이크 왕송호수 한바뀌 도는 요금 과 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장한지 어언 일년이 조금넘은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입니다.

처음 오픈할때 가보고 싶었으나 여의치않아 미루었던 레일바이크를 타고 왔는데요

영차~ 영차~

연이은 강행군으로 힘이 부칠만도 한데

아름다운 풍경과 동승한 지인분들과 행복한 수다로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경기도 의왕의 레일바이크 요금은 일반 3인에서 4인이 32,000원입니다.

2인은  25,000원인데요

의왕시민 평일 20% 주말및공휴일 10%할인이 있습니다.

기타로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이나 의왕철도박물관 이용객은 당일 이용권 제시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1대당 가격이니 4인 탑승시 그닥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데요

왕송호수를 한바뀌 도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의왕레일바이크 및 호수열차 시간표입니다.

레일바이크는 주중에는 10시 30분부터 운행을 시작해 12시, 13시30분, 15시, 16시30분, 18시30분

주말에는 오전 9시를 시작으로 10시30분, 12시30분, 14시30분, 16시30분, 18시 30분입니다.

호수열차 주중에는 10시 10분, 11시, 11시40분, 12시30분, 13시10분, 14시, 14시40분, 16시10분, 18시10분

주말에는 오전 10시 10분을 시작으로 12시10분, 14시 10분, 16시 10분, 18시 10분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1일전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017101901 (2)

최근에 만들어졌다는 음악분수입니다.

야간에 와서봐야 진짜 아름답다고 하네요

다음엔 왕송호수 일몰과 함께 감상하러 가는걸로하고 다시금 가던길로 탑승장으로 갑니다.

2017101901 (3)

매표후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대기중인 레일바이크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앞쪽엔 조금 건강한 체력이 되시는 분들이 탑승하시는걸 권해드리는데요

앞에서 속도가 느려지면 뒤쪽은 당연히 더 느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산레일바이크와 양평레일바이크를 탑승해봤는데요

아산은 복선에 중간에 자동구간도 있으나 조망이 그닥 좋지 않다는거~

양평은 강을 끼고 달리며 갔다가 되돌아오는 코스로 중간에 레일바이크를 반대로 돌리는시간동안 휴식시간이 주어집니다.

의왕레일바이크는 왕송호수를 한바뀌 도는 순환형이라고 하는데요

차로 한바뀌 돌아본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타고 달려보겠습니다.

2017101901 (4)

경기도 의왕 레일바이크 4인승은 이런 모양을 갖추었으며 앞과 뒤 모두 페달을 밟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앞쪽에 앉으면 더 좋은 조망을 즐길 수 있지만 중간에 10분 휴식시간이 있으니

이때 앞과 뒤에분이 자리를 바꿔 타시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2017101901 (5) 2017101901 (6)

네명이 열심히 밟아서 영차영차~

처음엔 어~ 조금 힘든거 아니야~ 싶었는데요

언니들과 수다떨어가며 사진찍어가며 앞뒤 간격 유지하다보니 그닥 힘든줄 모르고 탄거 같네요

사실..

전전날 오래간만에 자전거를 타서 다리에 알이 한개씩… 걷기 불편할정도였는데요

레일바이크 타고 다 풀렸어용~ ㅋㅋ”

2017101901 (7)

왕송호수도 조류들의 쉼터로 볼거리가 풍부한데 꽃길만 다니라고 이렇게 주변으로 꽃도 한아름 피어 있더군요

2017101901 (8) 2017101901 (9) 2017101901 (10)

멀어졌다 가까워졌다.

사진찍느라고 잠간 다리에 힘을 안주면 다른분들이 확연하게 느낄정도로 버거워집니다.

막~ 달려서 앞차 간격 유지했다가 잠시 수다로 한눈팔면 앞차가 보이지 않을만큼 멀어지고~를 반복하다가

3분의 1쯤 가면 휴게소가 나옵니다.

일단 모두 정지.

매점도 있고 포토존도 있고 잠시지만 쉬지 않았다면 정말 힘들지 않았을까 싶어요

함께 탑승한 지인분께서 아이스크림 하나 사주셔서 다시금 먹고 힘차게 출발~!!!

2017101901 (11) 2017101901 (12)

여기를 보세요 스마일~

자신있게 발랄하게 예쁘게~~~

여기서 촬영된 사진은 매표소에서 확인하고 구매 의사가 있다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6,000원 액자포함하면 10,000원입니다.

2017101901 (13)

휴게소에서 잠시 쉬는동안 빨리 하차해야하는 저는 타고 왔던 레일바이크보다 조금은 앞쪽에 있는것을 탑승했는데요

뒤에 계셨던 분들을 위해 자리를 바꿔 드렸습니다.

시원~ 하시죠?

2017101901 (14) 2017101901 (15)

잠시 쉬었으니 다시금 힘을 내서 달려봅니다.

앞에 페달좀 밟아봤다고 조금 수훨해졌는데요

파란 하늘에 뭉개구름이 동동~

넓은 호수에 비치는 반영까지 지금껏 탔던 레일바이크중 조망은 가장 좋았던거 같아요

거기다 수도권에서 가깝고 전철역에서 가깝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 쉽고

넓은 주차장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2017101901 (16)

뒤쪽에 탔으니 뒤를 한번 돌아볼까~

10월 19일 목요일 오후 3시.

가을하늘은 참 변화무쌍하게 움직이고. 우리도 레일따라 움직이고

2017101901 (17)

시작점과 끝점이 있어 통과시간을 알려주나~ 싶었는데

최고속도를 알려주더군요

늘~ 최고를 지향하는 앞에 팀분들은 열심히 달리고 환호하고 계십니다.

2017101901 (18)

왕송호수는 여러 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곳으로도 유명한데요

넓은 호수에 청둥오리인가요

레일바이크 탑승전

의왕조류생태박물관과 의왕철도박물관을 다녀왔는데요

당일여행코스로 의왕조류생태박물관과 의왕철도박물관 들르고 인근에 맛집도 많아 점심먹고

레일바이크까지 타면 하루여행이 즐거울듯 싶었습니다.

2017101901 (19)

와~ 우리팀 도착!!!

혼자타고오니 학교간 아이들이 생각나는건 엄마이기 때문일꺼에요

다음엔 아이들과 함께 와야겠어요

의왕호수열차는 일반은 8,000원 노약자는 5,000원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기엔 힘에 부치는 유치원생과 어르신들이 주 탑승고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반가운소식

곧 짚라인과 캠핑장이 생길거라는 관계자분의 말씀인데요

캠핑도하고 짚라인도 타고 레일바이크까지

1박2일 의왕여행이 더욱 즐거워질거 같아요

의왕레일바이크 이용안내

주소 :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09 전화번호 1670-3110

주차 : 왕송호수 자연학습공원 주차장이용

대중교통 : 1호선 의왕역 하차 1-1번, 1-2번, 1-5번, 3-1번, 간선 441번, 간선 502번 의왕시 잿말 하차

셔틀버스 : 1호선 의왕역 2번출구(약 40분간격 홈페이지 참조)

의왕레일바이크 홈페이지 : http://www.uwrailpark.co.kr/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왕송호수 왕송호수레일바이크 의왕가볼만한곳 의왕레일바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