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동두천여행] 할로윈데이 축제 클럽파티는 두드림뮤직센터

나의여행기

[동두천여행] 할로윈데이 축제 클럽파티는 두드림뮤직센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세상이 변하고 있음을 이제서야 실감하게 되는 동네가 있다. 한국전쟁 이후 미군부대가 들어서면서 가장 먼저 미국 문화를 접할 수 있었던 곳이었으며 한국 벤드 음악이 시작되었던 곳이기도 했던 보산동은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시간이 멈춰 선 느낌이 가득한 곳이었다. 최근 이곳에 청년창업자들이 작업하는 공방이 하나둘 들어서고 거리는 그라피티로 화려하게 바뀌면서 예전의 어두웠던 모습은 사라지고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거리로 바뀌어 동두천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거리에 있던 노후된 3층의 클럽 건물이 한국 밴드음악의 역사를 알리는 공간으로 새 단장하면서 다가올 할로윈데이 축제와 함께 개관한다.

경기관광공사_11 경기관광공사_12
이번에 새로 개관하는 두드림뮤직센터는 동두천 보산동에 위치한 동두천 클럽 중 하나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도미술관 주관하여 탄생한 이곳은 미군부대에서 발생한 한국 밴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된 공공 프로젝트다. 총 3층으로 구성된 이 클럽 건물은 1층은 공연장으로 사용되고 2층은 전시관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개관에 맞춰 첫 전시는 이일기 작가의 특별 전시 ‘브라보’가 마련되었다. 한국의 그룹사운드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전시로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던 그룹사운드 대부분이 동두천 클럽을 거쳐 대중에게 사랑을 받았음을 알 수 있는데 우리에게 잘 알려진 조용필의 모습도 볼 수 있으니 관심 갖고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경기관광공사_13 경기관광공사_14
동두천을 기반으로 국내 그룹사운드 활동을 했던 밴드들이 낸 앨범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해 이들이 활동했던 시절을 공유했던 사람들에겐 남다른 추억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경기관광공사_15 경기관광공사_16
1층은 공연장으로 사용되는데 다가오는 주말 보산동 특화거리에는 두드림뮤직센터 개관과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할로윈 클럽데이 축제가 열린다. 특화거리에 마련된 야외무대와 두드림뮤직센터와 내국인 출입을 희망하는 외국인 전용 클럽 3곳에서 특별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특별한 할로윈데이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보산역에서 이어지는 벽화거리 구경도 하고 다국적 음식과 함께 동두천 클럽 문화를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경기관광공사_17 경기관광공사_18
우리에겐 음지 문화로 알려진 동두천 클럽 문화가 내국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밝은 문화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 첫삽이 될 두드림뮤직센터 개관과 할로윈 클럽데이 축제에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경기관광공사_19 경기관광공사_20

다가오는 주말 동안 이어질 동두천 할로윈 클럽데이 라인업과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특이한 점은 공연 외에 뉴욕 핫도그 먹기 대회가 열린다는 것. 제14회라는 문구를 보니 나름 전통 있는 대회인 듯하다. 참가신청은 별도로 받고 있으니 먹방여행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런 대회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하다. 특별한 할로윈 축제를 즐기기 위해 보산역을 찾는다면 이곳을 챙겨드리고 싶다. 오륙하우스라는 수제햄버거 맛집인데 하단에 다녀왔던 후기 링크를 남긴다. 이 후기는 2013년도에 다녀온 것으로 내용에 있는 가격은 지금과 다를 수 있으니 분위기만 참고하면 좋을 듯.

 

KakaoTalk_20171025_142035091

0 추천

TAG 동두천가볼만한곳 동두천두드림뮤직센터 동두천여행 두드림뮤직센터 보산동 보산동 관광특구 보산동벽화마을 보산역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