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할로윈데이! 도끼 공연도 보고 동두천 보산관광특구에서 놀아볼까?

나의여행기

할로윈데이! 도끼 공연도 보고 동두천 보산관광특구에서 놀아볼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할로윈데이! 미쿡 발음은 핼러윈데이!

우리 고유의 축제는 아니지만 어느새 10월 말이면 핼러윈 축제가 이곳저곳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동두천 보산관광특구에서도 제1회 할로윈 클럽 데이가 열린다고 해요.

 

IMG_8008

 

핼러윈은 원래 미국 고대 켈트족에서 유래한 축제인데 죽음의 신에게 제를 올려 죽은 자들의 영혼을 달래고, 악령들이 자신과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괴기한 모습으로 꾸미는 거라고 하네요.

아이들은 괴물이나 마녀, 유령 분장을 하고 이웃을 찾아다니면 과자 안 주면 장난칠 거야~~ 하며 ‘trick or treat’이라고 외치고 다니죠.

핼러윈이 미국에서 유래했다고 하니 미군들이 많이 살았고, 현재도 외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동두천이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3

 

동두천 보산관광특구에서는 10월 28일(토)과 29일(일) 이틀간 제1회 할로윈 클럽데이 축제를 연다고 하네요.

이번 축제가 열리는 곳은 지하철 1호선 보산역 바로 앞 보산관광특구 야외부대인데요, 요즘 인기 최고인 도끼도 나온데요. tv에서 보니까 도끼가 쫌 멋지긴 하더라고요.

 

 

 

 

1

가수들의 공연 외에도 타임 슬라이스 체험, DDC 마켓, 푸드 코너 운영, DDC 공부방 부스 운영, 코스튬, 포토존, 핼러윈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진행된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 만땅이네요~~^^

 

 

 
 

IMG_8895IMG_8812IMG_8801

클럽 데이잖아요? 이곳 클럽은 나이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클럽 못 들어가 본 1인!! 박수홍도 클럽 가는데 ㅎㅎㅎ

1호선 보산역에 내리면 옛날의 동두천이 아닌 변해가는 동두천을 만날 수 있는데요, 최근 오픈한 두드림 뮤직센터도 관람하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함 놀아볼까요?

 

 
 

IMG_8822 IMG_8897

동두천 보산관광특구는 1951년 미군이 주둔하면서 자생적으로 생긴 위락업소 밀집지역인데요, 동두천시 승격의 단초가 되었고 1997년 관광특구 지정으로 동두천시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있는곳이랍니다.

 

 

IMG_8836

조용필, 신중현, 나미 등 70~80년대에 인기 있던 가수들도 대부분 이곳 동두천 클럽 출신이 많다고 하는데요, 조용필 씨가 노래를 불렀던 클럽이 바로 클럽 랑데뷰라고 하네요. 저는 낮에 방문해서 문이 열린 클럽은 못 봤는데 밤이 되면 휘황찬란한 불빛과 함께 신나는 음악도 나오겠지요?

 

 
 

IMG_8827 IMG_8830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다는 디저트 가게!
무화과 타르트가 인기라는데 좀 늦게 갔더니 먹을 수 없더라고요. 계란 타르트를 맛봤는데 부드럽고 맛은 좋더라고요.
1개 1,700원인데 크기는 그리 크지 않아요.

 

 

 

IMG_8837

미국 사람들이 아침이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몰린다는 브런치 가게!

 

 

 

IMG_8779

동남아의 음식을 파는 가게들도 많았는데 한국 사람들이 흔히 먹는 외국 음식이 아니고 진짜 그 나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하네요. 대형 백화점에 있는 동남아 요리만 맛보다가 동두천에서 진짜 음식을 맛보면 맛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지만, 비행기 타지 않고 외국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싶은 생각은 드네요.

 
 

 

 

IMG_8843 IMG_8860 IMG_8856

보산역 1층에 위치한 동두천 두드림 아트센터도 둘러봤어요. 이곳에서는 가죽, 칠보공예, 주얼리, 목공예, 도자기 등 동두천 외국인 관광특구만이 가지고 있는 다국적 문화 및 세계의 다양한 음식과 미래 문화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수공예 예술이 결합하여 새로운 동두천만의 문화 콘텐츠를 구축해가고 있답니다.

 

저희 일행들은 글씨가 보이는 캔들을 만들었는데요, 다음번에는 가죽공예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IMG_8789

IMG_8788

동두천은 태어나서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요, 유명한 화가가 그렸다는 피자집 간판 위에 그린 그림을 보니 우리의 아픈 역사가 이곳에 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저기 낡고 허름한 곳을 고치고 벽화도 그리고 동두천은 새롭게 변신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IMG_8867 IMG_8894

부대찌개는 의정부에만 있나? 동두천에도 있지!

레스토랑 스타일의 깔끔한 외관과 맛을 가진 1950 부대찌개 & 돈까스, 하스케밥 등 먹을거리도 다양한 동두천에서 10월의 마지막 주말을 함께 즐겨보지 않으실래요?

DOK2(도끼) & 더콰이엇은 10월 29일(일)에 출연하지만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할로윈 머리띠도 증정한다니 일찌감치 보산역에 도착해 외쿡분위기 물씬 느껴보자고요~~^^

제1회 할로윈 클럽데이 축제
2017. 10. 28(토) ~ 29일
장소 : 보산동 한미우호의 광장(지하철 보산역 앞)
입장료 : 무료

 
0 추천

TAG 1호선보산역 경기관광공사 동두천가볼만한곳 동두천두드림디자인아트빌리지 동두천두드림뮤직센터 동두천할로윈클럽데이 보산관광특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