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타고 가을 여행 떠나요~

나의여행기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타고 가을 여행 떠나요~

1S1B2054-1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타고 가을여행 떠나요~.

맑고 화창한 날, 가을 여행을 했더랬지요.

의왕 왕송호수에는 의왕철도박물관과 의왕조류생태과학관 의왕시자연학습공원 그리고 의왕레일바이크가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걷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왕송호수 둘레길을 걷기도 한답니다.

서울근교 가을여행으로 한나절 왕송호수 일대를 둘러보았는데요 멀리 이동하지 않고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올 수 있어서 서울근교 가을여행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의왕시는 철도박물관을 비롯 한국교통대학교(구 철도대학), 부곡차량사업소, 철도인재개발원 등 철도 관련 기관들이 자리잡고 있는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입니다.

음악분수 광장 철도특구상징탑이 매력적인데요 기차바퀴와 세계에서 우뚝 설 의왕을 뜻하는 의미있는 조형물입니다.

철도박물관과 의왕조류생태과학관 그리고 레일바이크가 있는 의왕 왕송호수로의 가을 여행 하일라이트는 레일바이크.

탑승권부터 준비해야겠죠^^.

예약을 하는 것이 좋으나 남은 수량에 한해 현장 발매도 가능합니다.
의왕레일바이크 운행시간은 10:30, 12:00, 13:30, 15:00, 16:30, 18:30 1일 6회 운행됩니다. (7회차는 여름에 운행)
의왕레일바이크 요금은 3~4인은 32,000원이고 2인은 25,000원.
의왕시민, 수원시 입북동(법정동) 평일 이용,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이용객, 단체 등에 한해 차별 할인혜택이 주어지니 참고하시고 탑승권 잘 지참해야겠습니다.

탑승권을 예매하고 기다리는 시간 한때는 철로를 달리던 KTX 객차 쉼터에서 기다리기로 합니다.

탑승권을 구매했다면 출발~.

어머나, 의왕호수열차 타시려고요^^?

페달 밟기가 힘들다면 안전하고 편안하게 왕송호수 한바퀴 돌아보는 호수열차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의왕호수열차는 오전 10시 10분부터 오후 6시 10분까지 1일 9회 운행되네요.

일반인 8,000원 노약자 5,000원이나 호수열차는 인터넷 예매 없이 현장예매만 가능합니다.

레일바이크와 같이 의왕시민,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수원시 입북동(법정동) 평일 이용,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이용객, 단체 등에 한해 차별 할인혜택이 주어지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왕 레일바이크는 수도권 최대 인공 생태습지 약 4.3Km에 이르는 왕송호수 둘레를 따라 레일바이크 코스가 형성되어 있는데 꽃터널과 럭키존, 포토존, 스피드존, 미스트존 등 다양한 이벤트존이 있어서 자연경관 감상과 더불어 즐거움을 더합니다.

달리는 시간과 럭키존에서 쉬는 시간 10분을 더하면 약 50분~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달리는 동안 왕송호수 풍경 감상에 젖을 수 있는데 생태습지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상류에 생태습지공원이 조성되어 깨끗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고 있다고 하는데 내년에는 연꽃 필 때 둘레길을 걸어보고 싶어요.

벚나무 잎이 떨어져 가을가을한 모습은 아니지만 코스모스도 피어있고 붉게 물든 화살나무도 보입니다.

거의 스러지려하는 가운데 싱싱한 코스모스가 반갑게 인사합니다.

다 지기 전에 만나서 반가운 가을 여행입니다.

철새 도래지로 철새들이 찾아오는데 큰고니를 비롯 조류와 버들붕어, 송사리, 밀어, 살치, 납자루 등 민물고기와 수서곤충이 살고 있다는 생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경치 감상에 젖다 보니 어느새 중간지점 럭키존 쉼터입니다.

10분간 쉬어가는 코너인데 푸드트럭과 매점이 있어요.

잠시 쉬었다면 화이팅하고 출발하는데, 앞 사람이 바뀌었어요^^.

다시 출발할 때는 원래대로 탑승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소지품은 챙겨서 내려야겠습니다.

출발과 동시에 스마일~~^^ 찰칵!

포토존이 나오고 레일바이크를 타는 모습이 촬영되는데 사진을 찾고 싶다면 최대한 이쁜~~짓^^ 하시면 좋습니다.

도착하면 매표소에서 찾을 수 있는데 요금은 별도라는 것.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사진 출력은 6,000원이고 액자에 담아간다면 10,000원입니다.

이제 젖 먹던 힘까지 내야겠어요.

오르막구간에 못가는 바이크가 있는지 푸시맨이 있어서 웃었는데 이것이 레알 실화! 웃을 일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4명이 탔기 때문인지 힘들지 않았는데 맨 앞에 2명이 탄 바이크는 아주 힘들어하더라고요.

푸시맨이 없었더라면 올라가지도 못했고 결국 뒷 바이크 한 사람이 앞으로 이동하는 수고를 끼쳤는데 그렇게 힘듬??

우리 앞 바이크는 두 사람이었는데 아주아주 칭찬해~^^ 넘넘 싱싱 잘 달렸습니다.

체력이 부족하다면 남성분을 동반하여야겠습니다.

야간 레일바이크를 위한 LED 장미화원.

밤에는 빛을 발한답니다.

이제는 진짜 스피드를 낼 시간.

오빠 밟앗!!

힘껏 밟았는데 더 힘내라는 멘트가. ㅎㅎ.

간만에 운동 좀 했습니다^^.

뿜.뿜 뿜어지는 미스트 구간도 지나고 어느새 도착점.

내리려니 아쉽기만 합니다.

미디어스케치북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너입니다.

내가 그린 그림이 영상이 되어 움직인다면?

초안이 그려진 종이에 딱따구리를 색칠해 보았는데 미디어에 연결하니 대형 화면 속 왕송호수 안에서 고개를 돌리고 날개짓을 하며 움직이더라고요.

터치를 하면 더욱 격렬하게^^. ㅎㅎ.

(미디어스케치북 별도 체험비 3,000원)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위로 쏟아지는 낙조.

요즘은 해가 많이 짧아졌습니다.

의왕시자연학습공원 산책도 하고 일정이 끝났지만 일행과 헤어져 조금 기다렸다가 일몰도 보고 왔더랬지요.

아름답기가 말로 표현하기 힘들 지경입니다.

높이 더 높이 까치발을 하게 되는데 일몰 전망대가 있으면 어떨까요?

호수의 조류나 생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선에서 레일바이크 위로 일몰 전망대를 설치하면 장미꽃 조명이 빛나는 야간 레일바이크와 더불어 의왕의 또다른 멋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름다운 노을도 함께 한 의왕 왕송호수 여행입니다.

의왕 레일바이크를 이용하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왔다면 의왕시자연학습공원주차장(유료)을 이용하면 됩니다.

레일바이크도 타고 철도박물관, 의왕조류생태과학관도 견학하고 서울근교 가을여행으로 의왕 가볼만한곳 왕송호수입니다.

의왕 레일바이크 찾아가는길 :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209

대중교통 : 지하철 1호선 의왕역 2번 출구 도보이용 약1.5Km.

의왕역 1번 출구 직행 무료 셔틀버스이용.

TAG 가을여행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레일바이크 서울근교 서울근교가을여행 왕송호수 왕송호수일몰 의왕레일바이크 의왕여행 의왕왕송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