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소요산 맛집_유경참나무장작구이 오리로스와 훈제구이

일반공시

소요산 맛집_유경참나무장작구이 오리로스와 훈제구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_DSC4221

소요산 단풍 구경하고 동두천 착한 식당에서 오리로스구이

소요산 입구 사거리에 있는 유경 참나무 장작 구이 집은 국내산 무항생제 오리를 사용하는 오리 훈제와 바비큐 전문점이다. 당일치기로 동두천 여행을 하며 경기 북부 어린이 박물관을 둘러보고 가볍게 소요산 산행을 하기 전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다.

 

_DSC4196

 

식당 내부는 단체로 찾아도 될 만큼 넉넉한 공간이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 밖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며 노릇노릇 구워지는 장작 구이 바비큐가 그러잖아도 출출한 터에 침샘을 자극한다.

2017-10-30 23;38;11
 

 

하지만, 요걸 먹으려면 사전에 예약해야 한단다. 에고 하나 쏘~옥 빼먹고 싶지만 참고 안으로 들어가 모둠으로 나온 훈제오리와 생오리 로스로 먹었다.

 

2017-10-30 23;39;08

 

 

배가 고파 급히 먹으려고 훈제부터 올려 한두 점 먹고는 생오리가 나오자 훈제는 옆으로 쓰~윽 밀어놓고 생고기를 올려놓았다. 고기 양이 꽤 많은 편이라 한 접시를 네 명이 같이 먹어도 남길 정도였다. 일행들과 생고기와 훈제를 반반씩 나누어 두 가지를 맛보았다.

 

3
 

 

샐러드, 브로콜리, 버섯, 김치, 가지 무침, 무와 고추 장아찌 등 정갈하게 담겨 나온 기본 반찬 맛도 괜찮았다.

 

4
 
 
훈제보다는 생고기 로스구이를 더 많이 먹었다. 쌈은 한 번 싸서 먹는 것으로 그쳤다. 귀찮기도 하고 채소류와 장아찌 반찬과 곁들여 먹으니 맛도 있고 편하기도 해서였는데 그러다 보니 고기를 더 많이 먹게 된 것 같다.
 
 
5
 
 

노릇노릇 맛있게 잘 구워진 고기는 남았는데 후식으로 수제비가 나왔다. 오리 뼈 육수에 들깨가루가 들어간 수제비 국물 맛이 담백하니 일품이다.

배가 불러 더는 못 먹을 것 같은데 은은하게 남은 불에 계속 구워지고 있던 오리고기 한 점을 먹어보니 고기 맛 제대로다. 배가 고파 급히 먹은 게 후회될 만큼 맛있어서 남겨두고 오기 아까웠다. 다음에 찾아가면 아주 천천히 구워가며 먹으리라.

 

6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식당이라니 음식에 대한 믿음도 가고 가격 또한 착한 식당이다. 아이들 데리고 경기 북부 어린이박물관을 찾거나 소요산 단풍 구경 갈 때 동두천 먹거리로 가볼 만한 곳이다.

_DSC4243

 

 

점심을 먹고 경기 북부 어린이 박물관 앞에서부터 매표소가 있는 소요산 입구로 가는 길에 70세가 넘은 어르신들이 1년 동안 정성 들여 키운 국화 분재로 야외 전시를 하고 있어 국화로 꾸며진 작품들을 감상하며 올랐다.  

 

7
 

 

지난 24일에 찾았던 소요산은 입구에서 알록달록 가장 화려함을 보여 주었고 자재암까지 다녀오며 바라보았던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전체 풍경은 초록 노랑 빨강으로 조화롭게 서서히 물들고 있는 정도였다. 아마 지금쯤 절정의 붉은빛으로 넘실거리지 않을까 싶다.

 

_DSC4381

 

▶여행 정보
-식당,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소요산을 연계해 걸어서 함께 다녀올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유경 참나무 장작구이: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10/☎010-3892-0588

 
0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동두천맛집 소요산단풍 소요산맛집 오리로스구이 유경참나무장작구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