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평택 맛집 송탄 김네집 부대찌개 평택국제중앙시장 맛집

맛집여행기

평택 맛집 송탄 김네집 부대찌개 평택국제중앙시장 맛집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DSC_1593

2 3

부를 날카롭게 스치는 찬 바람의 기세 때문인지 요즘은 끼니 때마다 부쩍 따끈한 국물 음식이 당깁니다. 그래서 순댓국, 어묵탕 같은 음식에 소주 한 잔 곁들이는 재미도 어느 때보다 각별하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1호선 전철로 향해 인상적인 한 끼와 마주할 수 있는 평택국제중앙시장 내 김네집 부대찌개를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1호선 송탄역에서 뻗어 나온 철길 따라 걷다 보면 펄펄 끓는 부대찌개가 풍긴 맛있는 온기로 가득한 김네집과 만나게 되는데요. 본래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평택 맛집으로 활약 중인 송탄 김네집이지만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이후엔 여행객들의 발길도 상당하다니 보통 인식된 식사시간보다 빨리 향하셔야 기다림 없이 그 엄청난 맛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라 당부드립니다.

4

로 하는 일은 다르지만 같은 동네에 살며 종종 길을 걷다가 혹은 점심시간으로 북적이는 식당에서 만나 좋은 하루 되고 조만간 밥 한 끼 함께하자고 약속했던 형님이 한 분 계셨습니다. 우린 철도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고 요즘에도 종종 철도 관련 행사로 발걸음 하면 마주치기도 하는데요. 이 날 역시 퇴근길 시간 즈음 지하철을 기다리며 만나게 되었답니다. 우리 모두 천안·신창행 1호선 지하철에 올랐는데 마침 평택 여행에 관련해 꽤 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던지라, 평택 사는 이 형님께 평택 주민들이 자주 찾아가는 맛집을 여럿 추천받다 보니 어느새 저녁이라도 한 끼하자는 뜻에 함께하게 되었고 그렇게 1호선 송탄역에서 내려 김네집 부대찌개로 향했어요. 식당 앞에서 대기표 받고 기다리는 경험은 다행히도 없었지만 오후 5시 30분 즈음에 느낀 북적스러움 치곤 꽤 크게 다가와 놀라웠습니다.

5 6

택 맛집 송탄 김네집의 부대찌개는 1인분에 9천원인데, 우린 2인분에 햄을 추가해서 보다 풍성하게 맛봤습니다. 부대찌개 주문을 하면 우선 그 생김새가 냄비 뚜껑에 가려져 더욱 궁금해지기 마련인데요. 주인장 손길이 먼저 뚜껑으로 닿기 전까진 열어선 안될 판도라의 상자 같은 존재로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그분께서 몇 번 시계를 쳐다보시곤 적당한 시점이다 싶으면 뚜껑을 열어주시는데, 그제야 보글보글 소릴 내며 맛있게 끓고 있는 김네집 부대찌개를 바라볼 수 있어요. 햄과 고기의 풍성함은 기본이고 냄비 한가운데에 놓인 노란 치즈는 식탁에 둘러앉은 모든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집중시킵니다.

7 8

음엔 큼지막했던 치즈가 서서히 국물로 녹아 뒤섞이니 부대찌개의 담백함은 무조건 보장되며 먹는 양 많은 두 남자에게 그저 행복한 포만감에 빠지도록 만든 김네집의 부대찌개, 그냥 먹을 때도 맛있지만 김이 모락모락 나는 흰쌀밥에 비벼 먹으면 그나마 있던 매운맛까지 적어져 평소보다 빠르게 숟가락질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실 저는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있는 식당을 몇 번 경험하며 “여기가 왜 유명세를 타는거지?” 하는 의문마저 들 정도로 맞지 않았는데 김네집은 정말 달랐어요. 그래서 그 TV 프로그램에 나왔던 곳이란 사실도 다녀가고 한참 뒤에야 알게 되었답니다. 때문에 평소보다 진한 느낌의 부대찌개를 맛보고 싶은 분들껜 정말로 만족스러운 한 끼가 되어줄 것이라 감히 확신합니다.

0 추천

TAG 경기도여행 김네집 평택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