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웰빙 산나물맛집 두메향기 산

맛집여행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웰빙 산나물맛집 두메향기 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3145

가을 양평여행길 산나물테마파크 두메향기에서 모처럼 정말 맛있게 먹었던 산나물맛집 <산>을 소개합니다.

최근 인기프로그램인 <맛있는녀석들>이란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어 일명 ‘맛있는녀석들 산나물비빔밥집’이란

닉네임으로도 불리우는 양평맛집입니다.

 

SAM_3142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위치해 있는 힐링랜드 두메향기는 ‘산나물’을 테마로 아주 근사한 숲이 있는 힐링랜드로

이 곳 숲 속 나무 아래서는 맛있는 나물들이 자라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SAM_3141

두메향기 전체 면적은 약 47000평 정도나 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의 숲 곳곳에 참취, 곰취, 산마늘, 당귀, 쑥부쟁이, 미역취, 어수리, 눈개승마, 방풍까지 너무나 다양한 나물들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2015년 4월 개원한 두메향기는 한 곳에서 생산, 식품을 제조, 가공, 판매, 체험학습,관광까지 할 수 있는

이른바 농촌 융복합산업(6차산업)의 좋은 표본으로 특히 이곳에서 재배되고 있는 산나물을 테마로 특화된 곳입니다. 

 

SAM_3128

얼마전 인기 케이블프로그램이기도 한 <맛있는녀석들>이란 프로그램에서 산나물비빔밥이 소개되어 더욱 유명해진 곳인데요.

그래서 일명 맛있는녀석들 산나물비빔밥집이라는 곳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SAM_3131

맛있는 녀석들 외에도 TV속 다양한 프로에 소개되어 평일인데도 식당안이 꽉 찰 정도로 이용 손님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SAM_3144

양평군 농가맛집으로도 지정된 <산>에 메뉴는 대표메뉴인 두메향기 비빔밥과 고추장삼남매정식,

두메향기소불고기정식, 두메향기된장찌개정식, 함박웃음스테이크정식, 부침개등을 맛볼 수 있는데요. 

 

SAM_3138

특히 이곳에서 직접 무농약으로 재배한 나물들을 사용하는 곳이라 어느 곳 보다 진한 나물 본연의 맛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SAM_3132

대표메뉴인 산나물비빔밥에는 8가지 정도의 향긋한 산나물들이 갓 결혼한 새댁이 만든 듯 어여쁘게 정성을 담아 차려져 나오는데요. 

 

SAM_3135

특이하게 보통의 비빔밥집에서는 고추장으로 비벼먹는데 이곳에서는 아주 깊은 장맛을 자랑하는 된장을 넣어

비빔밥을 먹었는데, 고추장에 비벼먹을때와 달리 나물 본연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비빔밥과 함께 나오는 비빔된장은 산나물볶음 특제 된장이라고 하네요.

 

SAM_3137

쓱쓱 비벼먹는 비빔밥에는 나물들의 쌉사름함과 된장의 담백함이 어우러져 나물 고유의 향이 더욱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SAM_3129

메뉴는 모두 특화된 개인밥상처럼 싱싱한 샐러드와 과일 후식, 명이나물 장아찌와 방금 무친 겉절이 반찬들이

손님 한 명당 각각 차려 져서 나와 근사하고 깔끔한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SAM_3134

산나물비빔밥 외에 추가메뉴로 주문한 단품 돼지불고기의 맛도 고기 냄새 없이 곁들여 먹기에 좋은 메뉴였습니다.

SAM_3133

특히 제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은 메뉴는 단연 나물부침개였는데요. 

두툼한 파전 두께 정도 되는 이 나물부침개에는 향긋한 참나물과 독특한 향을 머금은 당귀를 푸짐히 넣어 부친 부침개로 

나물전의 신세계를 보여주었던 완소 메뉴였습니다.

평소 나물을 좋아하긴 해도 나물을 전으로 먹어 본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기존에 흔히 먹는 파전이나 부추전보다 훨씬 향긋한 나물향이 어우러지고 거기에 섬유소가 가득한 나물의 식감까지 더해져

한 접시 먹고 또 한 접시 먹고 싶은 그런 매력적인 맛이 느껴졌습니다.

 

SAM_3139

SAM_3140

식당 한 켠에는 이곳에서 재배하고 있는 나물들에 대한 사진과 설명이 소개되어 있기도 했는데요.

특히 요즘 나물계에 샛별로 떠오르고 있는 눈개승마라는 나물이 주목을 끌었습니다. 

주부인 저도 올해 시장 같은 곳에서 처음 사다먹고는 그 독특한 맛에 반해 인상깊게 기억하고 있는 눈개승마는

인삼맛, 두릅맛, 소고기맛등 한꺼번에 세 가지맛이 난다고 해서 삼나물로도 불리우는 나물입니다. 

 

그 외에 곤드레밥으로 유명해진 고려엉겅퀴와 취나물들, 그리고 멀리 울릉도에서 유명해져 이젠 내륙에서도 재배하고 있는

산마늘 명이나물까지 약 20여가지의 나물이 이 곳 두메향기에서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양평이 예로부터 물맑고 청정한 자연환경으로 주목받는 곳인데 이런 숲에서 자란 나물들은 그 효능이 더 높을 것 같네요. 

식사후 이곳에서 재배한 건조된 나물을 구매할 수도 있었습니다.  

 

SAM_3130

 따사로운 가을햇살이 적당히 들어오는 식당에서 맛있는 산나물비빔밥과 나물부침개 매력을 즐겨본 후,

이곳에서 식사한 손님들에게 제공되는 바로 옆 두메향기 까페의 음료 교환권으로 자리를 이동해 봅니다. 

 

SAM_3147

식사한 분들에게 페퍼민트, 캐모마일, 라벤더 같은 허브차를 교환해 먹을 수 있는 허브티 무료이용권이 그것인데요. 

두메향기가 입장료 6천원을 받는 유료테마공원인 만큼 입장료의 일부를 다시 손님들에게 차로 대접한다고 생각해도 될 듯 합니다. 

 

SAM_3146

차를 마시러 가는길 까페까지 곳곳이 물들어 있는 두메향기표 가을풍경이 참 아름다웠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산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차없이는 다소 가보기 어렵지 않을까~도 싶은 위치인데요.

 

SAM_3143

다행히 경인중앙선 양수역 1번출구에서 두메향기 매표소 앞까지 오가는 무료셔틀버스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운영된다고 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셔도 요긴할 듯 합니다.

 

SAM_3088

나물이 자라나는 봄과 여름에는 산나물을 직접 채취하는 산나물체험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할매입맛처럼 특히나 나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다른 계절에도 나물을 체험하러 다시 한번 방문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산나물 맛집이었습니다.

 

두메향기 산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92번길 62-59

 

0 추천

TAG 두메향기-산 산나물비빔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