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아침고요수목원 ‘[무료] Wednesday Gardening’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나의여행기

아침고요수목원 ‘[무료] Wednesday Gardening’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아침고요수목원 (5)

이제 화려한 가을은 가고 쓸쓸한 가을이 잠시 머물다 서둘러 오는 겨울에 자리를 내어주고 떠나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침 저녁 찬 바람에 조금씩 여행 떠나려는 마음이 움츠러들지만 에버랜드나 허브랜드 등 잘 찾아보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즐거운 컨텐츠로 여행자들을 유혹하는 여행지들이 경기도에도 많습니다. 저는 오늘 그 중에서도 아침고요수목원의 ‘무료 가드닝’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수요가드닝 (3)

‘Wednesday Gardening’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매주 수.요.일에만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수목원 입장료를 제외하고 이 프로그램은 모든 재료비 강좌 비용이 공짜라는 사실!  정말 꿀팁이죠? 그러니까 아침고요수목원 방문하려고 하신다면 이왕이면 수요일 방문하시면 더 좋다는 거! 

수요가드닝 (4)

무료 일일 가드닝 강좌지만 재료는 고급스러운 걸로 준비해 주십니다. 11월~ 12월 두 달 동안은 ‘크리스마스 위시 트리’ 만들기가 진행되는데요. 굉장히 쉬워서 1시간 30분 정도면 누구나 쉽게 트리를 만들어 가지고 갈 수 있답니다.

자, 과정샷 보여드릴게요.

수요가드닝 (5)

먼저 화분 바닥의  물 구멍을 이렇게 막아주구요.

수요가드닝 (6)

작은 종이에 소원이나 가족들에게 편지 같은 걸 써서 지퍼백 비닐 봉지에 넣어 밀봉한 뒤 화분 한쪽에 넣어 둡니다.  다음에 분갈이 할 때 펼쳐서 소원이 이루어졌는지 읽어 보거나 가족들과 함께 편지 내용을 나누면 됩니다. 이 쪽지 때문에 ‘위시 트리’라고 이름 붙였어요.

 수요가드닝 (7)

크리스마스 트리 역할을 하는 나무는 ‘율마’라는 옐로 그린 빛이 예쁘고 향이 좋은 허브 식물이  할 건데, 앞쪽으로 장식을 얹어야 하기 때문에 율마를 살짝 뒤쪽으로 심어 줍니다.

수요가드닝 (8) 수요가드닝 (9)

그 다음 이렇게 이끼를 얹어 장식을 할 텐데요. 인공 이끼처럼 생겼는데 스칸디나비아산 자연 이끼라고 해요. 처음 보는 식물이라 정말 신기했답니다.

수요가드닝 (10)

그 다음 스티로폼을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크리스마스 를 상징하는 초록과 금색으로 포장을 해서 선물상자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수요가드닝 (1)

열심히 선물 포장에 몰두하고 있는 제 모습입니다. 가드닝 강의해 주시는 선생님이  작업 모습을 찍어서 나중에 카톡으로 보내주신답니다.

수요가드닝 (11)

이렇게 리본을 예쁘게 묶어 주면 정말 크리스마스 기분이 나죠 ?

수요가드닝 (13)

선물 상자 주변으로 솔방울 장식과 반짝반짝 금볼 장식 같은 걸 꽂아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합니다.

제가 <가을여행주간>에도 국화 축제가 한창인 아침고요수목원을 소개했는데요. 이제는 단풍도 지고 별 볼 거리가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하면서 다녀왔는데 왠걸~ 가을이 푹 익었다고 해야 하나 지금 풍경이 더 멋진 거 있죠.

아침고요수목원 (2)

아침고요수목원 (5)

여기가 ‘Wednesday Gardening’ 이 진행되는 장소인 <J의 오두막> 이라는 곳인데 이 주변으로 붉은 색 열매가 달린 낙상홍 나무가 어찌나 우거졌던지요. 이렇게 화려한 열매 풍경은 처음 봤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1)

이 연두색 잎 사이 사이 붉은 색이 단풍이 아니라  열매라는 거.

아침고요수목원 (7)크기변환_P1090172-001

그리고 은행나무나 단풍나무보다 화려한 느낌은 덜하지만 색감 만큼은 정말 세련된 낙우송 단풍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낙우송은  일본잎갈나무 혹은 이깔나무라고도 하는  메타세콰이어와 비슷하게 생긴 침엽수인데요. 침엽수지만 상록수가 아니고 단풍도 들고 낙엽도 진답니다. 그래서 잎을  갈아입는다고 잎갈나무, 이깔나무라고도 해요. 황갈색 단풍 멋스럽죠. 축령산의 푸른 잣나무가 원경으로 배경이 되어 줘서 더 근사해 보였습니다.   

크기변환_P1090180-001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촬영지인 서화연에도 가을이 깊이 내려앉았습니다.

크기변환_P1090183-001

봄날 벚꽃 필 때만큼이나 화려한 가을날의 풍경이었습니다.  지금은 또 일주일이 지났으니 이 때보다 조금 더 쓸쓸한 풍경이겠죠?

그래도 이제는 가을을 떠나보내야 할 타이밍인 것 같아요. 가을에 인사하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준비할 겸… 수요일에, 아침고요수목원 한번 찾아보세요.  

아 참, ‘Wednesday Gardening’ 참여하시려면 방문 하시기 전에 미리 신청해 두고 가셔야 합니다. 참여방법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2017-11-10_02;20;58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0 추천

TAG 가평가볼만한곳 가평여행 무료가드닝 수요가드닝 아침고요수목원 크리스마스트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