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양평가을여행지-산나물 두메향기

나의여행기

양평가을여행지-산나물 두메향기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양평가을여행지-산나물 두메향기

IMG_7541

양평 여행지를 찾았던 분들이라면 한번은 생각해봤을 산나물 두메향기입니다. 저도 한번 들러서 점심을 먹고 온 적이 있는데요. 이후에도 밤에 불빛이 좋다고 해서 한번 사진 찍으러 가야지 했던 곳이기도 해요. 이번에는 조금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산자락 따라 난 산책로를 따라서 걷기도 하고 점심도 먹으면서 가을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어요.

 

IMG_7460

전철을 타고 양수역까지. 예기치 못한 상황이 겹치니 예상보다 꽤 오랜 시간이 걸려서 도착을 했습니다. 그래서 역 앞에서 택시를 타고 들어갔는데요. 셔틀버스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마침 월요일이라 운영하지 않더라구요. 택시로 10여분 정도의 거리라 몇 사람이 같이 움직인다면 그리 부담스럽지 않을 겁니다.

 
 

IMG_7464

두메향기는 양평의 지역적인 관심에서 시작해서 지역 산나물을 테마로 해서 전국 최대의 공원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저 단순한 산나물공원이 아니라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뤄 함께 살아가는 곳, 누구에게나 휴식이 되는 곳으로 만들어졌어요. 

하얀마루, 하얀 수피의 자작나무숲이 있는 곳인데요. 서정적인 아름다움과 서사적인 전개의 영화 닥터지바고의 광활한 자작나무숲을 상상하면서… 숲길만 걸어도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좀 더 빽빽하면 더 멋지겠다 싶은데 그러면 산나물이 자라기 힘들겠지요.

 
 

IMG_7475

토리마루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도토리처럼 작지만 야무지고 옹골차라고 지은 이름이라는데요. 4개의 봉우리 중에 도토리가 가장 많은 곳이라고 해요. 토리마루는 두메향기가 한눈에 내려 보이는 전망대가 있는데요. 시선이 탁 트여서 아스라하게 펼쳐지는 산자락만 봐도 가슴이 탁 트입니다.

 
 

IMG_7476

위에서 내려보면 우거진 숲이 참 보기 좋은데요. 그럼에도 산길을 걷다 보면 중간중간 잘라낸 나무를 볼 수 있어요. 그 이유는 산나물 테마단지인만큼 산나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다보니 그렇다고 하네요.

 
 

IMG_7494

산책로 곳곳에서 만나는 가을꽃. 꽃이 시들고 있는 중이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어있는 국화가 얼마나 이쁜지 모릅니다. 한창이었을 때는 어떠했을지 사뭇 짐작이 되는 풍경.

 

 

IMG_7496

아래로 내려오면서 자그마한 메타세콰이어길을 걸으면 주변으로 LED조명이 켜질 장미가 양쪽으로 있어요. 그리고 경사진 아래쪽으로도 전구가 가득 있어서 밤에 불이 켜지면 정말 멋질 거 같습니다. 사계절 불빛축제를 한다고 하는데요. 낮에는 자연색으로 밤에는 조명의 아름다운 색으로 언제 들어도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IMG_7510

갤러리 락樂

IMG_7507

1층은 갤러리 겸 카페 공간으로 입장권에 포함된 허브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이구요. 2층은 카페 공간이기도 하면서 단체 체혐객들에게는 체험장으로도 활용하는 공간이에요. 우리도 체험하나는 해야하지 않나 하는 기대감으로.. 아이들 체험학습때 하는 체험이라고 하는데요. 메타세쿼이아 열매로 팔찌를 만들었어요. 자그마한 열매모양이 인상적이라 알고 있었는데요. 줄을 엮어서 이렇게 팔찌를 만들더니.. 아이디어가 참 좋은거 같아요. 하루 종일 차고 다녔더니 열매가 부서져서 넘 아쉽긴 했지만 이뻐요.

 
 

IMG_7511

그렇게 체험을 하고 내려오는 길. 주변에 단풍나무가 얼마나 이쁘게 물이 들었는지 눈이 부십니다.

레스토랑에서 향이 진한 산나물밥으로 건강한 한끼를 하고 갤러리 락에서 허브티로 마무리를 하면 흐뭇한 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IMG_7537

온실정원 휴, 내부

IMG_7538

노란 털머위꽃이 한창이고 동백이 피기 시작하는 온실 안. 따뜻한 공기 속에서 사계절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곳이죠. 가을색이 완연해서 실내는 걸음이 덜하지만 그럼에도 빠트리지 않고 들러보게 됩니다.

이렇게 사계절 양평 가볼만한곳으로 산나물 두메향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불빛 반짝이는 야경도 한번 보고 와야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592번길 62-59 // 031-774-3114

입장료: 어른 6,000원 청소년 어린이 5,000원 (허브차 교환권 포함)

야간조명상시운영, 평일 토, 일, 공휴일 연중무휴

셔틀버스운영: 양수역 1번출구앞 10시, 10시40분, 11시20분, 11시50분, 1시50분, 2시30분, 3시10분, 3시50분, 4시30분, 5시30분, 6시20분 – 월요일 운영 안함

근처 가볼만한 곳: 서후리숲, 황순원 소나기마을, 다산유적지 등

0 추천

TAG 두메향기 산나물두메향기 양평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