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겨울여행 추천지/김포 아라 마리나/ 겨울바다로 간다? 아라뱃길로 보트 타러 간다/경기 유망 관광 10선

나의여행기

경기도 겨울여행 추천지/김포 아라 마리나/ 겨울바다로 간다? 아라뱃길로 보트 타러 간다/경기 유망 관광 10선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아라마리나

위치;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 육로 270번길 73

문의;031-999-7897

아라 마리나 수상 레저 보트

이용요금;15000원(성인 기준), 3~11세 50% 할인

이용시간;10;00~19;00

화~일요일 운행 (월요일은 정비로 쉼)

1

김포 아라뱃길을 달리는 보트를 타보셨나요?

김포 현대 아울렛 바로 옆에 아라 마리나 선착장이 있다는 건 아시나요?

가끔 아울렛으로 쇼핑을 다녀올 때마다 커다란 유람선이 정박해 있는 것만 보았지 배를 탈 생각은 하지 못했었습니다.

이번에 경기도에서 지정한 관광 유망지로 김포 아라마리나가 선정되어서 다녀왔는데 속도도 적당하고 바다를 달리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2 3

‘마리나’란 해양용어로 요트나 모터보트 등의 선박을 정박시키는 항구, 정박지 방파제 등이 있는 곳으로

클럽하우스, 주차장, 숙박시설, 쇼핑센터, 위락시설 등을 포함한 개념입니다.

요트들이 정박해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설렙니다. 요트를 한번 출항하려면 채워야 하는 기름값만 몇백만 원이 든다는데요, 소유할 수 없다면 빌려타면 됩니다.

요트는 이곳 뿐만아니라 한강에서도 탈 수 있고, 궁평항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색다를 재미를 선사합니다.

오늘은 요트가 아닌 보트를 타보았는데요 이곳 아라마리나에서 운항하는 보트는 ‘아라 블랙’과 ‘아라 화이트’ 두 가지입니다.

크기는 같고 색깔만 달라서 이름을 색깔로 붙여놓았는데 상당히 고급 보트입니다.

4 5

구명조끼를 단단히 챙겨 입고 출발합니다.

바람이 셀까 걱정했는데 하나도 춥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장막을 거두고 사진도 찍어가면서 날아가는 새들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하얀 보트에 올라탄 우리 팀의 카메라에는 블랙 보트가 주인공입니다.

6 7 8

자전거 타고 지나가는 분이 손도 흔들어 주시고~ 부러움 가득한 시선을 보내주시네요.

오늘따라 맑은 하늘도 멋집니다.

어젯밤에 비가 내려서 날씨를 걱정했었는데 아침이 되자 구름이 걷히고 맑은 얼굴을 보여주어서 더욱 멋진 라이딩이었어요.

9 10 11 12

이번엔 보트 따라 날아오르는 새들이 동행합니다. 청둥오리보다는 큰, 고니보다는 작은 새들이었는데 오리과는 맞는 것 같습니다.

겨울이면 찾아오는 아주 반가운 친구들입니다. 갈매기 아니고요~!

커다란 오리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닐스의 모험’이 생각나더라고요. 오리의 목에 타서 날아보면 어떨까요?

보트가 물살을 만들 때마다 푸른 물결이 출렁입니다.

바다 아니고요, 강물입니다.

13 14 15 16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금빛 물결, 식상한 멘트지만 딱 어울리는 장면이 포착되었습니다. 금빛 물결 위로 보트가 들어서네요.

17 18

마리나에서 탑승하면 아라 등대공원을 돌아오는데 약 30분 정도 걸립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지요?

바다의 참맛은 겨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겨울에 타는 보트도 상당히 재밌더라고요.

제가 요즘 섬 여행에 빠져 근해 섬을 다니고 있는데 ‘아라 화이트호’는 커다란 쾌속선과는 다른 아기자기한 맛이 있었습니다.

19 20 21

양쪽으로는 자전거를 타고 달리고 하늘에는 새들이 달리고 물 위에서는 아라호가 달립니다.

하늘에 무리 지어 다니는 철새떼들이 여유로워 보입니다.

22 23

시간은 금방 흘러 아쉽게도 마리나가 보입니다.

그 뒤로는 아라뱃길을 오가는 갑문이 있어요. 물을 막아 수심에 맞게 채운 후에 배를 움직이는 인천항 갑문과 같은 원리로 움직이는 갑문입니다.

목을 주욱 빼서 갑문도 살펴보고, 마리나로 돌아왔습니다.

묵은 스트레스를 확 날려보낼 수 있는 아주 신나는 시간이었습니다.

맑은 겨울날에 즐겨 볼만한 레저로 보트여행, 강력추천합니다.

24 25

★함께 들러보면 좋을 곳

1.24시간 운영하는 지혜의 숲을 포함한 출판도시; 출판사는 물론이고 박물관, 미술관, 카페 등등 가볼 곳이 다양함.

2.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고급 브랜드의 상품들을 저렴하게 쇼핑함은 물론이고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어서 들러보길 추천.

26

0 추천

TAG 경기도겨울추천여행지 경기유망관광10선 김포보트타는곳 김포아라마리나 김포아라뱃길보트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아라블랙 아라화이트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