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동두천 여행-동두천 두드림 디자인아트 빌리지

나의여행기

동두천 여행-동두천 두드림 디자인아트 빌리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2812

동두천 보산동 골목길을 돌아본 후  동두천 두드림 디자인아트 빌리지에서 특별한 체험을 하게 되었다. 보산역 안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나중에 지하철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였다. 지하철역에 전시관과 홍보관이 있어 누구나 쉽게 전시관을 둘러볼 수 있다.

 

1X5A2813

전시관 안에는 공방거리 대표 입자분들이 만든 작품들을 볼 수 있다. 디자인 아트빌리지는 미군 철수로 인하여 공동화가 진행되는 외국인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비어 있는 점포에 공방을 유치하여 빈 점포를 최소화하고 지역자원을 발굴 및 홍보하는 사업이다. 초, 중, 고, 대상으로 공방 체험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내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부스 참가를 실시하고 있다.  

 

1X5A2816

가죽, 섬유, 나무, 그림, 한지, 도예, 금속, 칠보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직접 수공예 작품이라 가격대는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다. 그럼에도 사고 싶은 물건들은 많았다.

 

1X5A2817

직접 만든 핸드 메이즈 작품이다 보니 소장하고 싶은 작품들이 많았다. 신발, 가방 옷, 핸드백 등 우리 실생활에 필요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보은 즐거움도 한몫하였다,

 

1X5A2819

 

1X5A2833

두드림 디자인 아트 빌리지 사무실에서 향초 만들기 체험을 하게 되었다. 향초 만들기 체험은 몇 번 만들어 본적 있어서 어렵지는 않았다. 그런데 다른 데서 만들어본 것과는 차원이 다른 예쁜 유리 그라스에 향초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이번 향초 만들기 체험은 더봄아뜰이에  공방으로 디뷰저, 석고방향제,선인장캔들,메시지캔들,어항캔들, 포토 캔들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1X5A2842

우리가 만든 체험은 메세지 캔들로 스티커에 나와 있는 내용을 원하는 대로 골라서 넣는 체험이다. 당시 고3 수험생이 있어 수능에 관한 내용으로 스티커를 붙여 만들었다. 스티커 종류는 원하는 대로 마음껏 할 수 있도록 다양하였다.

 

1X5A2846

 

1X5A2848

다 만들고 나니 너무 예쁜 모습이었다. 스티커 내용도 좋고… 함께한 이들의 작품들도 제각각으로 만들고 나니 사용하기 아까울 정도로 예뻤으며 향기도 너무 좋았다. 집에서 생선 구울 때 향초를 피우며 사용하는데  이 향초는 향기가 유독 좋아서 비린내 잡는 효가가 탁월하였다. 만들고 보니 스티커 내용이 듬성듬성 있는 것보다는 꽉 차 있는 향초가 예쁜 모습이었다.

 

1X5A2853

굳을 땐 스티커 내용이 보이지 않았는데 향을 피우면 다시 내용이 보이는 신기한 마술 같은 모습이다. 그래서 사용하기 더 아까울 정도였다. 유리 캔들이 예뻐서 장식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동두천 두드림 디자인 아트 빌리지 미리 예약을 하면 언제든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하니 동두천 여행길에 아이들과 이럼 체험도 좋을 것 같다,

 

1X5A2854

두드림 디자인아트 빌리지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539

 
0 추천

TAG 동두천 두드림 디자인아트 빌리지 동두천 체험 동두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