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 실내여행지-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나의여행기

경기도 실내여행지-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실내여행지-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IMG_4143

동두천 소요산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동두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경기도에는 어린이박물관이 한 곳이 더 있죠. 용인 시흥에 경기도박물관에 들리면서 함께 갔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북부권에도 있는지는 이때 처음 알았습니다. 1호선 소요산역과 가까워서 대중교통으로 이용이 편리하다는 것도 이곳의 장점일 수 있겠고요. 소요산 등산로 초입이라 가볍게 산책도 하고 실내여행도 하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IMG_4142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 박물관의 핵심적인 가치를 담은 문구가 아닐까 싶은데요. 환경생태, 인간의 삶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아이들이 숲에서 꿈꾸는 공간, 박물관으로 실현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유아, 미취학, 초등저학년들에게 더 적합한 구성인데요. 내부는 영유아존, 공룡존, 클라이머존, 숲생태존, 물놀이존, 건축존, 옥상정원, 휴게시설 등으로 되어 있어요.

 
 

IMG_4088

들어오자마자 바로 보여서 브라키오의 숲 앞에 섰는데요. 거대한 공룡이 통째로 놀이터로 변신을 했어요.

초식 공룡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온몸으로 손짓하는 곳이라 아이들이라면 아마도 시간 가는줄 모르고 올 거 같아요. 하지만 체험 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하니 맘껏 놀기는 좀 아쉽겠는데요.

 

 

IMG_4092

공룡존. 꼬마 브라키오와 함께 떠나는 공룡 숲 탐험공간인데요. 공룡들이 살던 곳도 숲이라 이곳도 거대한 숲인 거죠. 그냥 눈으로 보는 박물관이 아니라 직접 설명을 들으면서 같이 관람을 하면 아이들에게는 더 신나는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IMG_4103

2층으로 올라가면서 보면 브라키오사우루스의 뱃속도 훤히 보이는데요. 직접 들어가서 체험을 하면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할 거 같아요. 브라키오의 뱃속 구조도 이해를 하고 놀이터처럼 마구 뛰어다니는 것만도 신기하고요.

이곳은 신장 120cm 이상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우린 올라가고 싶어도 안되겠지요. 체험하고 싶다면 일단 120cm 이상에 상처가 안나도록 긴팔 긴바지 정도의 복장도 갖춰야 할 겁니다.

 

 

IMG_4105

이곳은 숲체험관인데요. 지혜의 나무와 함께하는 조화로운 숲 탐험 공간입니다.

숲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숲 탐험요원의 마음으로 지혜의 나무도 찾고, 땅속 개미굴도 참험을 하고요. 캠핑을 하면서 밤에 활동하는 동물들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계곡을 따라서 내려오는 물고기를 만나고 숲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들과 이야기를 나누게 되죠.

 

 

IMG_4116

그렇게 숲속 친구들을 뒤로하면 물방울의 모험 이야기 공간이 나옵니다.

 

IMG_4118

여긴 물놀이존인데요. 지구를 순환하는 물방울로부터 자연의 생명력에 대한 영감을 얻고, 구름 속 물방울은 빗방물이 되며 세상에 스며든 물은 작은 시냇물에서 강으로, 다시 바다로 향하게 되죠. 그렇게 물방울과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는 모험의 공간이에요.

일단 체험거리가 가득해서 아이들에게는 떠나고 싶지 않은 전시관일거 같은데요. 물총을 쏴서 움직이게 하고 바람을 불어서 풍차를 돌이는… 물방울이 물이 되고, 다시 물이 만들어내는 힘을 직접 발견하게 됩니다.

 

 

IMG_4132

또다른 공간에서는 자연 속 특별한 집, 숲속 다람쥐와 함께하는 자연 속 집짓기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자연 속 친구들은 어떤 도구로 어떻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집을 짓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IMG_4136

휴게공간도 넉넉하게 있어서 아이들 맡겨놓고 부모님들은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도 좋을 거 같던데요. 창으로 따뜻한 햇살이 들어오니 겨울 동안에도 나른함이 가득할 거 같은 모습이에요. 내부에는 런치룸, 카페, 뮤지엄샵, 소소한 미술관, 실내정원 등 다양한 공간을 품고 있어요.

 

 

IMG_4139

옥상정원

IMG_4140

옥상정원도 이쁘다고 해서 올라와 봤는데요. 주변 전망이 훤히 보일까 했더니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정원도 한창 꾸미고 있는 중이라 안정이 되려면 한 계절은 더 지나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계절마다 옥상 정원이 꽃으로 가득하면 실내만큼이나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체험공간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일단 하늘과 가까운 곳이라 시원하니 산자락이 훤히 보여서 좋긴 합니다. ​

이렇게 경기도 겨울 실내 여행하기 좋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보여드렸는데요. 추워서 야외는 부담스럽고 아이와 갈만한 곳이 없나 하신다면 한번 찾아보셔도 좋겠습니다. 회차별로 운영을 하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한데요. 이야기와 함께할 수 있어서 알찬 관람이 될 거 같습니다.   

 

여행정보==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46(상봉암동 162번지) // 031-860-2860

운영방법: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1일 5회, 회당 90분 운영

매주 월요일 휴관, 1월1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10시, 11시 35분, 13시 10분, 14시 45분, 16시 20분/ 매회당 300명, 인터넷, 현장예약

1층 클라이머존 “브라키오의 숲” 체험시간: 평일 5회, 주말 10회, 1회 20명 (20분 체험활동)

입장료: 개인 4,000원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4회차, 5회차 무료관람

 

 

0 추천

TAG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동두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