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파주 맛집 -메주꽃 한정식

맛집여행기

경기도 파주 맛집 -메주꽃 한정식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9063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생태 걷기 여행을 마치고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은 파주 맛집 메주꽃이다. 헤이리마을 인근에 위치해 파주 여행길에 들러보면 좋을 것 같다. 파주는 장단콩 축제를 비롯 임진각 주변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프로방스 주변이나 헤이리 마을 인근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 식당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1X5A9022_1
 
메주꽃 식당 규모에 놀라웠던 곳이다. 식당 본관, 별관, 카페, 공방, 등 메주꽃 안에 맛있는 식사도 하고 카페에서 커피 까지 마실 수 있어 한 곳에서 모두 해결이 되는 곳이다. 규모가 엄청나더라는 ~~식당 주차장에 도착하니 메주꽃 식당을 알리는 대형 비석이 보인다. 그 옆으로 목련꽃이 꽃봉오리를 맺고 있어 봄에 찾으면 멋진 목련 꽃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1X5A9026
 
주문한 식사는 1인당 15,000원 메주꽃 소반이다. 한정식 음식의 첫 요리는 당연 가볍게 죽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옥수수 죽이었다. 살짝 아쉬운 점이라면 죽은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간간하게 느껴졌다.

 
 
1X5A9029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식탁에 놓인 물김치는 시원하니 좋았다. 여기에 누룽지 숭늉이 함께 나왔다.

 
 
1X5A9031
 
버섯샐러드, 장떡, 유부초밥, 단호박 샐러드, 메밀전병 무 쌈 말이, 떡볶이, 무 쌈 말이 ..등 한상 가득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았다. 여기에 유부초밥은 속 내용물이 밥이 아닌 두부여서 독특하니 맛이 좋았으며. 메밀전병은 안에 무가 들어가 달고 시원한 맛이 느껴져 좋았다. 여기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는 속담이 있듯 접시에 담긴 음식마다 예쁜 꽃들이 놓여 있어 신선하였다. 함께한 언니는 음식 위에  놓인 꽃들이 사계절을 의미하는 것 같다고 할 정도였다.

 
 
1X5A9040
 
손이 많이 가고 정성 가득한 음식 메밀전병 속 내용은 무인데 아삭하고 달달하니 맛이 좋았다.

 
 
1X5A9042
 
 
 
1X5A9043
 
콩 불고기 음식으로 청량고추가 들어 있어 매콤하였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니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그런데 따뜻해야 할 음식이 약간 식어서 나와 아쉬움도 있었다

 
 
1X5A9045
 
개인적으로 보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맛보기로 한번 먹어 보기만 했는데 오겹살인지 기름기가 많아 손이 잘 가지 않았다. 고기는 부드럽고 김치도 나름 괜찮았는데 살고기를 좋아하는 나에겐 비게가 많아 맞지 않았다.

 
 
1X5A9049
 
버섯 탕수육, 콩 불고기, 보쌈 3종 세트를 모아 놓으니 푸짐해 보인다.

 
 
1X5A9051
 
버섯 탕수육은 가장 맛있게 먹은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양파가 많이 매웠다. 숨이 덜 죽은 양파처럼  매웠던 것 같다.

 
 
1X5A9054
 
코스로 나온 음식을 다 먹고 나면 식사가 나온다. 된장찌개는 식사와 잘 어울릴 만큼 맛있게 식사를 하였다. 아는 분들은 단골을 삼을 정도로 인기 있는  파주 메주꽃식당 파주 여행길에 들러보면 좋을 것 같다. 인근 여행지로 함께한다면 임진각. 파주 프로방스, 헤이리마을이 있다.

 
 
1X5A9055
 
메주꽃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339-16

 
 
1X5A9075
 
 
0 추천

TAG 경기도 포천맛집 메주꽃한정식 포천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