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여주 한강문화관-경기도 당일치기여행

나의여행기

여주 한강문화관-경기도 당일치기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7073

한강의 역사와 미래가 살아 숨 쉬는 여주 한강문화관 강천보에 위치합니다. 한강문화관은 황포돛배가 만든 물결 위에서 오천 년 풍류의 나눔과 소통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의외로 볼거리가 많아 방학기간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X5A7084

남한강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이름난 여주 구간에 건설된 이포보, 여주보, 강천보, 3개의 보가 자리합니다. 홍수와 가뭄에 시달려 온 한강 유역의  치수를 담당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복합 공간들이  들어서며  관광과 여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남한강의 랜드 마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3개의 보 중 가장 볼거리가 많은 강천보에 위치한 한강문화관 경기도 당일치기여행으로 추천합니다.

 

1X5A7089

한강의 명물이던 황포돛배의 모습을 형상화한 강천보는 한강문화관 강천섬 수변공원과 함께 천혜의 풍광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물빛누리로 이름 지어진 보의 야간조명은 시간대별, 계절별로 각기 다른 모습으로 연출하여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항강통합물관리 센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남한강 인근 신륵사, 금은모래 유원지, 금은모래강변공원, 황포돛배 나루터 등 인근 여행지와 연계해서 둘러보면 좋은 곳이랍니다.

 

1X5A7106

 

1X5A7110

추운 날씨 실내 여행지로 둘러보기 좋았는데요. 희망나눔존, 새물결꿈존, 물길여행존, 감동소통존, 사람사랑존으로 여기에 공방 작품들도 함께하기에 알차게 돌아볼 수 있답니다. 1층 특별 전시로는 민화전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한시적으로 기간이 있는 전시회라 12월에는 다른 전시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1X5A7112

희망 나눔존은 나눔과 소통을 기반으로 관람객이 참여하여 글이나 그림을 통해 메시지 등을 작성하여 직접 전시를 하는 공간입니다. 종이배에 사연을 적어 넣어둘 수 있는데요. 요즘 종이배는 다 만들어져 나오는 배가 따로 있어 편리하군요.

 

1X5A7122

가장 볼거리가 많았던 장소 공방 사람들입니다. 다양한 공방 작품들은 판매도 하고 있었는데요. 아기자기한 예쁜 물건들이 많아 둘러보기 좋다 느끼실 겁니다. ^^

 

1X5A7132

 

1X5A7139

전국 공예미술 23인 전시회는 자가들이 직접 만들고 전시회를 열고 있어 창작 작품 솜씨까지 엿볼 수 있답니다. 10월 ~12월 말까지 열린다고 하니 올겨울 따뜻한 실내에서 멋진 작품들과 함께해 보세요.

 

1X5A7151

요즘은 고무신에도 변화의 바람이 ~~ 어릴 적 단순하고 밋밋하던 고무신도 이제는 알록달록 꽃으로 장식된 고무신들이 많이 볼 수 있더군요. 신어보고 싶을 정도로 너무 예쁜 고무신입니다.

 

1X5A7162

공방 전시를 나와 물길여행존으로 발길을 옮겨 봅니다. 물길여행존은 한강의 물길 따라 발생된 옛이야기를 알아보고 한강을 기반으로 피어난 문화와 자연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한강의 역사, 한강 주변 우리의 생활 및 문화사 소개, 한강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요소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1X5A7184

전시관을 둘러보고 전망대로 올라가면 한눈에 강천보 전경을 관람할 수 있고요. 아이들을 위한 대형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어 겨울철 새들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여주 한강문화관  한강을 기반으로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전시관으로 강천보 자전거 코스로도 주말 가족과 함께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곳입니다.

 

1X5A7192

한강문화관
경기도 여주시 신단1길 83
☆입장료 -무료, 주차공간 여유있음

 
0 추천

TAG 경기도 당일치기여행 여주여행 한강문화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