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파주 한정식 맛집_메주꽃

일반공시

파주 한정식 맛집_메주꽃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7-12-12-13-17-26-606_photo_01

추운 날 드라이브하며 파주 가볼 만한 한정식 맛집_메주꽃

시골 마을 입구에 입석으로 마을 이름을 새겨놓은 것처럼 메주꽃이라는 식당 이름이 적힌 큼직한 바위가 서 있다. 메주에도 꽃이 피나 왜 메주꽃일까 했는데 메주의 구수한 이미지와 꽃의 알록달록한 이미지를 함께 간직한 쉼터라는 의미를 품고 있어서였다. 널찍한 터에 식당 카페 공방 등을 갖추고 있어 마치 작은 마을을 형성한 듯 전체적인 규모가 상당히 큰 곳이었다. 어쩌면 메주꽃은 단순히 식당뿐만 아니라 공방 카페 등 전체적인 쉼터를 아우르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탄현면에 있는 메주꽃은 파주 프로방스에서 차로 7분 거리에 있다. 요즘 날씨도 추운데 자유로를 달려 드라이브로 프로방스와 이곳을 묶어 하루 나들이 코스로 잡아도 괜찮겠다 싶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메주꽃에서 점심 먹고 카페에서 차 한잔하며 수다도 나누고 공방 구경이나 체험도 하다가 돌아오는 길에 프로방스 별빛 축제에 다녀오는 일정으로….
 

_DSC8244

 

파주 임진강변 생태 탐방로를 걷고 조금 늦은 점심으로 퓨전 한정식 메주꽃 소반을 예약하고 왔는데 안내 간판은 수제 돈까스와 청국장 정식이 먼저 보인다. 장단콩이 유명한 지역이니 청국장 정식도 괜찮겠고 수제 돈가스도 먹어보고 싶어졌다. 실내 공간으로 들어서보면 생각보다 그리 넓지 않은 아담한 한옥 분위기인데 아마도 메뉴에 따라 본관 별관 등 장소가 달라지는 것 같다.

 _DSC8252

2

 

스테인리스 김치통에 여름에 먹는 나박김치가 올라와 있고 동동주인 줄 알았던 그릇엔 숭늉이 준비돼 있다. 숭늉도 물김치도 반갑다. 물김치는 숙성되어 약간 세콤하고 시원한 맛을 좋아하는데 바로 담근 김치도 겨울 배추와 무라서 인지 맛있다. 친정엄마가 살아계셨다면 집에 와서 당장 물김치 담가달라고 했을 게 분명하다. 이 물김치는 매일 아침에 새로 담근단다.

 

_DSC8253

 

물김치를 한 그릇 가득 담은 걸 보면 그만큼 배가 고팠다는 증거다. 숭늉으로 목을 축이고 물김치 맛을 보고 있으니 옥수수죽이 나왔다. 죽을 뚝딱 비우기가 무섭게 한 번에 여덟 가지 메뉴가 쪼르르 줄지어 차려졌다.

식용이 아니라 먹을 수 없어 아쉬웠지만, 꽃장식으로 정성을 다해 담아낸 음식은 일단 눈으로 먼저 입맛을 돋우어 주었다. 한 번에 차려져 푸짐해 보이나 요건 네 사람이 나누어 먹어야 할 분량으로 대부분 한 젓가락씩 먹으면 끝이다. 그러니 하나하나 음미하며 먹어야 하거늘 배가 고프니 후루룩 먹기 바쁘다.

 

3

 

약밥은 바로 해서 내놓았는지 보드랍고 찰진 맛이 좋았다. 단호박 샐러드도 괜찮았고 무나물로 돌돌 말은 메밀전병, 무쌈말이, 유부초밥은 밥 대신 두부소가 들어가 있어 독특했다. 보기 좋게 노릇노릇 구워진 새송이 위에 새싹채소가 올려진 버섯 구이도 맛있다. 떡볶이는 꼬치에 끼우지 않았을 뿐 맛이나 식감은 떡꼬치에 가까운 맛이다.

 
 
1

 

여덟 가지 요리를 하나씩 맛보고 있으면 이어서 길쭉한 접시에 세 가지 음식이 차례로 나온다. 채식주의자들이 콩으로 만들어 고기 먹는 식감으로 즐기는 콩고기는 매콤해서 정신이 번쩍! 다음은 채식에서 갑자기 뜬금없이 등장한듯한 돼지보쌈, 요건 아마도 진짜 고기를 먹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하지 않았을까 싶었다. 그리고 세 번째 등장한 요리는 표고버섯 탕수육이다. 세 가지 요리 중에 가장 뒤로 밀려 남겨진 건 돼지보쌈이다. 이렇게 단품 메뉴를 한 번에 다 맛볼 수 있다는 게 정식의 장점이기도 하다.

 

_DSC8267

 
4
 

 

그러고 나면 마지막으로 된장국에 소박한 밥상이 다시 차려진다. 구운 김에 장단콩으로 만든 콩장, 우거지 무침, 멸치 등 다 먹고 나니 배는 잔뜩 부른데 뭔가 덜 나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나중에 생각해 보니 메뉴 자체가 한정식이었기에 습관처럼 따라 나오는 후식이 없어서였던 것 같다.

우리 일행이 다음 일정이 잡혀 있고 커피는 헤이리 가서 먹겠다며 그냥 나와서 그렇지 식사 후 카페에서 커피는 무료로 마실 수 있다. 그렇게 생각하면 1인 15,000에 코스로 이 정도 나오면 괜찮은 거 아닐까.

 

_DSC8275
 
5
 
 

KakaoTalk_20171212_141000892

▶여행 정보
-주변 여행지: 파주 프로방스/임진각 평화누리공원/벽초지 수목원/헤이리 예술마을 등
-본관과 공방 카페는 매주 월요일 휴무/ 별관 메주꽃소반은 연중무휴
-영업시간: 11:30~21:00(마지막 주문 20:00)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339번길 16/☎031-944-0277

 
0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공방 메주꽃 카페 파주맛집 파주여행 퓨전한정식 한정식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