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수타우동의지존 수타우동 겐

맛집여행기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수타우동의지존 수타우동 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3738

겨울철 호호 불며 먹는 우동 한 그릇이 주는 매력은 따뜻함 그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듯 싶습니다.

매일 직접 우동 면을 뽑아 제대로된 일본 전통 수타우동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유명한 수타우동 맛집을 소개합니다.

 

SAM_371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역 가깝게 위치해 있는 일본우동 전문점 <수타우동 겐>은 지역을 넘어

제대로 된 일본 수타우동을 맛보고자 찾아오는 손님들로 연일 붐비는 우동맛집입니다.

 

SAM_3716

현재 주인분의 아버님때부터 대를 이어 1984년부터 수타우동을 해오고 있는 전통있는 우동집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경기도 과천 지역에서 영업하다 이전해 지금의 위치인 야탑역 부근에서는 영업을 한지 8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SAM_3726

SAM_3717

야탑역에서 도보로 약 5분 정도면 닿을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는 <수타우동 겐>은 야탑 2동 주민센터를 찾으시면

더욱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평일인데도 이곳의 수타우동 맛을 즐기고자 찾는 사람들이 많아 손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곳인데요. 

주방도 전면에 오픈되어 있고 요리를 만드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는 구조라 더욱 신뢰감이 느껴지는 수타우동집입니다.

 

2017-12-16 13;07;42_0

현재 주방장인 분은 <수타우동 겐>의 2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오너쉐프로 재일교토 3세라고 합니다.

손수 만드는 수타우동 면발을 위해 매일 매일의 날씨와 기온, 습도까지 고려해서 정성으로 우동면발을 직접 만들어 내는 것이

특히 <수타우동 겐>의 자랑거리 중 하나입니다.

이 집에서 사용되는 수타우동 면발은 밀가루, 소금, 물만으로 만들어지는데, 가게안 방송에 소개되었던 영상을 살펴보니

반죽을 위해 체중까지 이용해 밟고 숙성하는 과정은 장인의 모습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SAM_3727

이곳을 알게 된 계기는 먼저 이곳에서 약속이 있어 지인들과 우동맛을 본 미식가 남편이 너무 맛있는 우동집을 알게 되었다고 해서

가족들까지 이끌고 가게되어 발견한 우동맛집입니다.

이미 지역을 넘어 방송에도 소개될 정도로 분당 3대우동 맛집으로 통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2017-12-16 13;08;37_0 2017-12-16 13;08;51_0

<수타우동 겐>에서 맛볼 수 있는 우동종류는 뜨거운 우동, 차가운 우동 종류등 무려 20여가지가 넘었는데요. 

개인적으론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 바삭한 새우튀김이 곁들여지는 덴뿌라가 가장 무난하고

조금 더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카레우동도 우동의 신세계를 즐겨볼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여름철에는 차가운우동인 냉우동도 인기메뉴입니다.

 

SAM_3728

<수타우동 겐>을 갈 때마다 꼭 주문하는 ‘덴뿌라우동’에는 큼직하고 바삭한 새우튀김 2개가 고명처럼 곁들여져 나옵니다. 

 

SAM_3732

모듬튀김 메뉴가 따로 있을 정도로 우동전문점이면서 바삭한 튀김의 진수를 우동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SAM_3729

또 하나 카레를 무척 좋아하는 이라면 꼭 도전해보면 푸짐한 메뉴가 바로 ‘돈까스 카레’입니다.

향긋한 카레우동 위에 두툼한 돈까스를 바삭하게 튀겨 올려 나오는 메뉴인데요. 

가격대비 푸짐하고 돈까스와 일본 수타우동의 매력을 함께 즐겨볼 수 있습니다. 

 

SAM_3731

SAM_3734

돈까스 카레우동이 나오면 먼저 돈까스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풍부한 카레소스에 듬뿍 묻혀 먹으면 특히 맛이 좋습니다.

베이스가 되는 카레는 약간 묽은 농도로 카레향은 그리 강하지 않은 편이라 돈까스 소스처럼 곁들여 먹기에 적당합니다.

카레우동에는 기본적으로 얇은 소고기가 조금 곁들여 집니다.

 

SAM_3724

우동 메뉴 외에도 장어덮밥, 덴뿌라튀김덮밥, 오꼬노미야끼, 모든튀김, 치킨을 튀겨내는 치킨가라아게가 있고,

4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단품메뉴인 감자고로케도 인기메뉴중 하나입니다. 

 

SAM_3735

우동국물을 조금 더 얼큰하게 즐기는 식성이라면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고춧가루를 주로 한 일본 향신료인 ‘시치미’를 넣어도 좋습니다.

거기에 곁들여 나오는 무절임과 할라피뇨고추를 곁들이면 상큼하게 입안을 환기하며 우동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SAM_3737

수타우동이라 면발의 탱탱함과 탄력이 특히 제대로인 곳입니다.

항간에는 우동면발은 이로 끊지 않고 후루룩 한 번에 끊김없이 먹는 것이 수타우동을 제대로 즐기는 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상호인 ‘겐(弦, 현)’은 활시위를 뜻한다고 합니다. 

활을 막 쏘았을 때 나는 ‘윙’하는 소리 혹은 화살이 ‘휭’하고 날아가는 소리도 ‘겐(弦)’으로 ‘겐(弦)’은 긴장감이나 팽팽함을 뜻하는 면에서 

탱탱함을 추구하는 수타우동 상호로 무척 잘 어울리는 이름처럼 느껴졌습니다. 

 

수타우동 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72 / 매주 일요일 휴무 

0 추천

TAG 분당맛집 수타우동겐 우동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