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 첫 나들이

나의여행기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 첫 나들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에 처음 다녀왔습니다.

워낙 소문이 많이 난 유명한 장터여서 궁금했는데 장이 열리는 날이 토요일이어서 길이 막힐까 망설이던 차에 이번에 기회가 있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IMG_2142

문호리 리버마켓은 2014년 4월 ‘문호리 프리마켓’으로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매월 셋째 주 토·일요일에는 양평 문호리에서 마켓이 열리고 나머지 토·일요일은 지방으로 원정을 가서 마켓이 열리나 봅니다. (카페 달력 참조하세요.)

 

 

IMG_2109

IMG_2140

두근두근!

몇 년 전부터 오고 싶었던 문호리 리버마켓은 어떤 장터일까 주차장을 나서면서부터 궁금해집니다. 도심에서는 눈이 내려도 다음날이면 쌓인 눈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이곳 리버마켓이 열리는 곳은 하얗게 눈이 쌓여있더라고요. 하얀 200여 개의 천막들이 마치 영화에서나 보던 겨울 군영에 진을 친 모양 같네요. 날씨가 추운데 찾는 사람들이 있을까 싶었지만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리버마켓을 찾고 있었습니다.

 

 

IMG_2096 IMG_2099

양평 리버마켓이 인기 있는 이유는 셀러 본인이 직접 농사를 지은 농산품이거나 공예품의 경우 직접 만든 제품만 가지고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게 간판 이름도 셀러가 직접 지어야 하고 간판도 직접 만들어야 한다고 언젠가 문호리 리버마켓 촌장님에게 들은 적이 있습니다.

뻥치시네~~ 제가 하는 말 아니고요, 가게 이름입니다. ㅎㅎ 이민재, 왠지 주인 이름이 이민재일 것 같은 느낌 같은 느낌! 그렇지만 뜻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공간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IMG_2113 IMG_2157

예전에 리버마켓은 먹거리로도 유명했는데요, 은근 맛있다는 그 음식을 먹어보리라 기대하고 갔지만 지금은 푸드 트럭 종류의 먹거리 셀러는 없다고 합니다. 아쉬운 마음에 쓱 둘러보니 먹거리가 몇 군에 있기는 했습니다.

어서오슈~~, 빵에다 슈크림을 넣어 팔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불고기 냄새도 좋았는데 이름은 불고기들었슈! 각각 가격은 3천 원으로 가격도 적당하더라고요. 점심만 안 먹었어도 꼭 맛보고 싶었는데 포장하면 버스에 냄새가 진동해 민폐 끼칠까 못 사 와서 아쉬웠어요. 밥이브라운 간판이 예뻐서 간판만 찍었는데 떡을 구워서 파는 곳이었어요. 이곳도 인기가 좋더라고요.

 

 

IMG_2094 IMG_2101 IMG_2144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들은 신선하고 일반 시장에서는 구매하기 어려운 것들도 있죠. 생표고 버섯은 한 바구니에 1만 원으로 양도 많고 엄청 신선해 보였어요. 제가 느끼기에 어떤 제품은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고 다소 비싸다고 느낀 제품도 있었지만 대부분 적당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IMG_2097 IMG_2110 IMG_2150

날씨가 추워서인지 지나는 곳마다 따뜻한 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게 해 줘서 그리 추운 줄 몰랐습니다. 과일을 청으로 만들어 파는 셀러들도 꽤 많았어요. 군데군데 군불도 때고 있어 너무 추우면 난로에 잠깐 몸을 녹이고 가면 좋아요.

 

 

IMG_2089 IMG_2107 IMG_2148

나무로 만든 작품이나 제품들을 파는 곳도 여러 곳 있었는데요, 멋진 작품처럼 만들어진 빵 도마가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사고 싶었는데  무거운 짐이 염려되어 사지 못해 아쉬웠답니다. 솜씨들이 어쩜 좋으신지 나무 하나에 돼지를 여섯 마리나 깎아 놓았고, 우드로 된 스피커는 휴대폰만 꽂아 놓았는데도 소리가 우렁차게 들리는 것이 정말 탐나는 제품이었습니다.

 

 

IMG_2161 IMG_2126 IMG_2123

도자기로 만든 작품을 판매하는 셀러들도 많았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제품들, 예술품 같은 제품들, 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정말 다양한 셀러들이 모인 마켓이었습니다. 어느 연령대가 방문해도 관심 가질 만한 것들이 많아서 날씨만 좀 더 따뜻하다면 반나절 돌아봐도 지겹지 않을 것 같은 곳이었어요.

 

 

IMG_2133

IMG_2134

다음 121회 리버마켓은 12월 23일(일) ~ 24일(일)은 충주시 중앙탑 변 목계솔밭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양평이 멀어서 못 오는 다른 지방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네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다시 찾아 여유 있게 쇼핑해 보고 싶은 리버마켓이었습니다.

 

찾아가는 길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41

문의 010-5267-2768

매주 토. 일요일 10시 ~ 19시

http://cafe.naver.com/theseojong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문호리리버마켓 양평가볼만한곳 양평리버마켓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