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사이트맵
Home > 이야기거리 > 추천 가볼만한 곳 > 2011년 11월 추천 가볼만한 곳 – 경기도 강길

추천 가볼만한 곳

2011년 11월 추천 가볼만한 곳 – 경기도 강길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강길-신나는 경기도 新자전거길 3선-경기관광공사가 추천하는 11월 강길

떠나지 않으면 참을 수 없는 순간이 있다. 풀리지 않는 관계, 업무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두려움 등등. 하지만 그럴 때 비행기를 타고 떠날 수 있는 이가 얼마나 될까. 마일리지가 쌓이진 않지만 가을바람을 벗 삼아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두 바퀴가 있다. 바로 자전거!

바야흐로 자전거 열풍이다. 전국이 자전거 길로 이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더 많은 자전거길 중 길을 잘 선택하는 것이 자전거 여행의 첫걸음이다. 경기도에 최근 선을 보인 매력적인 자전거길 3곳을 소개한다.

경기도 여주의 <강천보, 여주보, 이포보 자전거길>에는 새로움이 있다. 새로이 만들어진 각각의 조형물들을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남양주와 양평을 잇는 <남한강 자전거길>에는 놀라움이 있다. 남한강, 두물머리, 다산유적지가 주는 놀라움이 있는 곳이 남양주, 양평의 남한강 자전거길이다. 경기도 <시흥시 자전거길 그린웨이>에는 아름다움이 있다. 세계5대 갯벌을 지닌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시흥 자전거길 그린웨이가 제격이다.

blit_01_gold  새로운 아름다움에 놀라다 –  강천보(洑), 여주보(洑), 이포보(洑)

강천보(洑), 여주보(洑), 이포보(洑)1

물부족과 홍수의 근본적 해결, 수질개선과 하천복원, 국민들의 레저문화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건설된 여주 강천보, 여주보, 이포보. 여주의 3개보의 조형물은 각기 특색이 있고 아름답다.
이 아름다운 조형물을 바라보며 시원한 강바람을 타고 22km길이의 자전거도로를 달려보자.

강천보(洑), 여주보(洑), 이포보(洑)2

blit_01_gold  강천보(洑)

강천보

강천보는 높이 3m의 회전식 수문 7기를 설치해 평상시에는 수문을 세워 수위를 유지하다가 홍수시에는 바닥에 눕혀 물을 내려 보낼 수 있다. 보 상부에 설치된 공도교는 여주의 상징인 황포돛배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강천보 정보
위 치: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연양리 304-8번지
문 의: 031-883-6190 ~ 3
주변관광지: 신륵사 , 목아박물관

blit_01_gold  여주보(洑)

여주보

여주보는 세종대왕의 과학발명품인 해시계,물시계 등의 형상을 디자인한 것으로 보 길이가 525m에 이른다. 높이 2 ~ 3m짜리 수문 12기가 설치됐으며 유압식 승강 장치에 의해 상하로 오르내리며 수위를 조절한다.

여주보 정보
위 치: 경기도 여주군 능서면 왕대리 356-4
문 의: 031-884-6471
주변관광지: 세종대왕릉 , 효종대왕릉 , 명성황후 생가

blit_01_gold  이포보(洑)

이포보

이포보의 디자인 모티브는 4대강 살리기 비젼인 “생명이 깨어나는 강” 새로운 대한민국을 모티브로 주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강” 생명을 품어 “되살아 나는 한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포보는 하늘의 뜻을 품고 비상하는 미래의 한강을 의미하는 여주의 군조인 백로를 형상화 하여 만들어졌다. 이포 보(洑)는 전체 연장이 591m로 가동보 295m, 고정보 296m이며 가동보 형식은 승강식 수문을 적용하였으며 수문 위아래로 방류가 가능하고 수문아래 방류시에는 하부퇴적물 방출로 양호한 수질 유지가 가능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이포보 정보
위 치: 경기도 여주군 대신면 천서리 552-2
문 의: 031-886-1780~4
주변관광지:

파사산성 ,천서리 막국수

4대강 여주 홍보관 : 031-881-6230 / www.riverguide.go.kr

한강 3개보 자전거길 - 이포보와 파사경/여주보와 이능경/강천보와 신륵경

blit_01_gold  자연,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곳 남양주·양평 남한강 자전거 길

남양주·양평 남한강 자전거 길

‘남한강 자전거 길’은 남한강변에 있는 중앙선 복선으로 폐선된 철도와 철교를 활용한 것으로 남양주 팔당역에서 양평 양근대교까지 이어지는 26.8km구간이다.
남한강 자전거 길의 개통으로 서울시부터 팔당역까지만 연결됐던 기존 자전거 도로가 양평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다.

남한강 자전거 길의 가장 큰 특징은 팔당호와 다산유적지, 두물머리 등 남한강변 주변의 문화유산, 수려한 자연경관, 폐철로, 간이역사, 북한강 철교 등 추억과 낭만이 깃든 명소들을 한번에 즐기면서 자전거 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북한강 철교는 1939년 준공됐다가 한국전쟁 당시 파괴된 것을 1952년 복원한 유서 깊은 철교이기도 하다. 또한 철교 위에 나무길을 만들고 바닥 네 군데에 강화유리를 설치해 강물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남양주·양평 남한강 자전거 길1

봉안터널(261m)은 전력사용을 최소화한 야간 조명과 센서로 자동제어가 가능한 터널로, 아름다운 야간 경관까지 즐길 수 있어 밤에도 안전한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길은 4대강 자전거 길로 최근 팔당역에서부터 여주 강천보까지 63km가 연결되어 있어 남한강 종주길을 즐길 수 있다.

남한강 자전거 길 정보
위 치: 경기도 남양주시 팔당대교 ~ 양평군 양근대교
문 의: 1577-4359 (4대강 고객 콜센터)
홈페이지: www.riverguide.go.kr

남한강 자전거 길-팔당역~양근대교

blit_01_gold  녹색이 그리울 때면 시흥 자전거 길 그린웨이

시흥 자전거 길 그린웨이

시흥시를 흐르는 보통천과 장현천 제방위 농로를 이용하여 조성한 그린웨이(Green Way)는 전원적인 풍경을 간직한 자전거길이다.
거리는 편도 7.5km로 물왕저수지 월미교부터 시작해 연꽃테마파크-관곡지-갯골생태공원까지 이어진다.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이 조성되어 있고 농촌의 자연스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흥시 그린웨이의 매력은 자전거로 무작정 달리기만 하는 도로가 아니라 지나는 동안 시흥갯골생태공원·연꽃테마파크·물왕저수지 등 시흥시를 대표하는 여러 관광지를 두루 거쳐 갈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는 점과 주차공간, 자전거보관소, 화장실 등제대로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시흥 자전거 길 그린웨이2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월곶포구와 옥구공원을 거쳐 오이도까지 다녀올 수도 있다.
특히, 옥구공원 일대는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자전거 도로가 잘 정비돼 있는데, 그 도로만큼 멋진 풍광을 만나고 싶다면 옥구공원 내 옥구정은 반드시 올라보길 권한다.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옥구공원까지는 13km 정도이며, 오이도까지는 다시 3km 정도를 더 가야한다. 앞으로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오이도, 대부도를 잇는 자전거 도로를 완비할 예정이다.

시흥 자전거 길 그린웨이 정보
위 치: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일원
문 의: 031-310-3872(시흥시청)
홈페이지: www.siheung.go.kr

그린웨이 자전거 길-시흥갯골생태공원입구~물왕저수지 입구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담당부서 : 홍보사업팀 | 문의 : 안유림 | 전화번호 : 031-259-4711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