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가족나들이가 즐거운 여주도자기축제

추천여행기

가족나들이가 즐거운 여주도자기축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비빔밥의 모습

개천절 연휴로 쉬던 날 점심 준비를 한다고 고민하고 있는데 남편 왈,

양평체험마을에서 먹고 왔던 비빔밥이 먹고싶다며 나가서 밥 먹고 지난번 이천도자기축제에서 못 사 온 도자기도 보러 가자길래 칠랠레~팔렐래~~~좋아라 따라 나섰어요.

혼자 갔을 때 못 사온 도자기 남편이 사주면 얼씨구나 좋다하고 업어 올 생각 이였거던요.

고양이 세수만 겨우 하고 서둘러 외출 했는데 이게 왠 일이래요….

고속도로를 올랐는데, 가는 방향말고 서울로 돌아가는 방향은 까맣게 차들이 타일 박듯 박혀 있네요…

황금같은 연휴를 보내고 돌아오는 사람들의 차량인가 봐요…

다들 즐기고 돌아올 때 저희가 나섰으니…그리고 저희가 돌아올 때도 이 정체는 계속 될 것 같고….;;

그렇다고 고속도로에서 차를 돌릴수도 없으니 계속 전진하는 수 밖에요…

남편이 반대편 차선을 보더니 이왕 나온거 멀리 갔다가 늦게 들어와야겠다며, 경기도자축제가 이천 말고 어디서 또 하냐며, 가장 먼 거리로 가자네요.

경기도도자기비엔날레는 광주, 이천, 여주 세곳에서 하고 광주 다음 이천 이천 다음 여주~~~그래서 여주까지 달렸어요.

도착해서 또 주차장이 만차라 주차할 곳 없어 한참 돌며 고생하다 강가 숲속길에 겨우 주차하고 비빔밥으로 늦은 점심을 먹고 축제장을 찾아 걸어 갔어요.

여주도자명품관 입구

커다란 간판이 여주도자기축제장을 알려주고 있네요.

광주 – 이천 – 여주 세곳이 연합해서 하는 것 같던데 아마 취급하고 있는 도자기들도 비슷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천에서 못 사 왔던 도자기가 이곳 명품관에 있을거란 기대를 하고 들어 갔어요.

 

물을 받아놓은 항아리에 띄워놓은 꽃잎과 나뭇잎

뭉텅한 작은 독에 물을 채우고 국화꽃잎 몇개 띄워 두었을 뿐인데 가을분위기 물씬나면서 분위기 있어 보여 집 앞베란다에 있는 수조도 이렇게 변신을 좀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집 앞베란다는 아직 여름이거던요.

여름에 여행지에서 지인이 준 개구리밥을 수조에 파릇하게 띄워두고 있는데, 너무 파릇해서 이제는 추워 보여요…ㅋㅋㅋ

이날 당장 가을 분위기로 전환 해야지라며 학습하고 왔엇는데 사진 보니 생각났어요.

사진으로 복습까지 했으니 오늘은 정말 분위기 바꿔야겠어요.

몽클~몽클~노오란 가을 분위기로…..입구에서 국화향 맡으며 기분 좋게 들어 섰는데,

말모양 토기 장식

 

고양이 모양 장식

조금 실망스럽더라구요…제가 이천도자기를 이미 다녀왔기 때문에 생긴 실망갑이였어요.

이천에서 본 것들이 중복으로 있긴 한데 제가 사려고 마음 먹었던 그릇이 없었거던요…ㅋㅋㅋ;;

제가 눈도장 찍어둔 그릇은 없고 이미 다 사 온 그릇들만 있어서 실망 했어요.

선인장 화분들

그리고 이천에 비해 전시장 규모가 작았던 것도 사실이예요.

그나마 이 귀여운 다육이 화분들이 있어 눈요기하며 한바퀴 겨우 돌았어요.

벽에 장식 된 나비조형물

이천에서 봤엇던 나비도자기인데 이미 집에 세마리의 나비를 사 왔기에 사고 싶은  것이 없어 조금 심심해 하는데 남편은 처음이라  즐거운지 이뿐거 많다며 재미있게 보더니,

이곳 석연화도 우리집 앞베란다 석연화처럼 위로 멀슥하게 키만 커 있다며 석연화는 다 그런가보다며 웃어주네요….

장식해놓은 도자기들

도자기로 만들어진 장구

투덜투덜 둘러 보는데 그래도 이건 나름 명품관에 어울리기도 했어요…

도자기로 된 장구라~~~이런 건 처음 보기에 유심히 봐 주고 명품관을 나왔는데

도자기로 만들어진 쇼파

오호라~~~명품은 안에 있는게 아니라 모든사람들이 다 볼 수 있는 밖에 있었네요

이 도자기쇼파 완전 며엉품~~~~중에 명품….ㅋㅋㅋ

큐숀감은 전혀 없겠지만 반짝반짝 빛나는게 고풍스러워 보였어요…

여기 앉아 인증샷 한 장 날려주고~웃자


도예랑 입구

 

 

인형찍기 체험부스

건물 밖에 있는 체험관을 둘러 보았는데 여주도자기축제는 보여주는 축제가 아닌 함께하는 축제로 구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구요.

판매위주로 전시관에 진열해두고 눈요기 시키는 축제가 아니라 오랜만에 가족나들이 나온 가족들에게 여러가지 체험을 경험하게 해 주고 있었어요.

도자기를 사고 싶어서 왔던 처음 목적 때문에 조금 불만이다 생각했던 것이 이내 풀려

여주도자기축제 구경꾼으로 열심히 즐겨 주었어요.

 

인형찍기 체험을 하는 아이의 모습

인형찍기체험이 한창인 어린 아이들의 손이 어찌나 꼼꼼하고 다부지던지

흙을 가득 채우고 꼭꼭~~~눌러주며 인형을 뚝딱~! 완성해 내던 모습이 참 귀여워 보였어요.

이런 모습을 가족들이 함께 보며 즐기니 정말 좋은 축제가 아닌가 싶었어요.

엄마는 옆에서 열심히 훈수를 두고, 아빠는 사진을 찍기에 여념이 없는 가족들….

즐거운 추억을 저 흙 속에 그리고 인형찍기에 담고 있었네요…

찍어놓은 인형들

 

인형을 찍는 아이의 모습과 색이 입혀진 인형들

완성 된 인형은 색찰까지 한 다음 말리고 있었구요

구워서 집으로 택배배송 되는지 어떤지는 잘 모르겠어요.

흙으로 만들어진 도자기들

다른 곳에서는 물레돌리기 체험이 한창 이였는데 흙의 감촉을 직접 느껴보며 물레를 돌려 완성한 도자기가 마르길 기다리고 있었어요.

이 도자기들은 말린 후 구워질 도자기들인 듯 했어요.

이천도자기축제장에서 물레체험을 하며 느꼈던 흙의 감촉이 이날 새삼 기억되면서 다시 흙을 손으로 조물하며 꼼지락 거려 보고 싶었지만 체험은 한 번으로 만족하며 어떤 체험이 더 있는지 구경하는데 시간을 다 보냈어요.

완성 된 접시의 모습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아이의 모습

만들어진 도자기에 그림 그려넣고 있었고,

떡을 치는 모습

떡매치기도 있었어요.

뭐 도자기축제에 왠 떡매치기냐??할 수 있지만,

축제 = 잔치 잔치날이니 떡매치는 것도 맞는거죠….ㅋㅋㅋ

떡매로 친 떡은 방앗간에서 만들어진 떡 보다 찰지고 만나지만 떡을 잘 안 먹는 남편이라 금새 사라지고 없어 남편 찾아 다니다 입구까지 나와 버렸어요…;;

기후변화 체험 프로그램 부스

입구쪽에 기후변화 체험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이곳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에너지가 선보여지고 있었고 다들 환경과 에코에너지에 관심 집중 이였어요.

자전거 페닯을 돌려 열에너지를 내고 그 열에너지로 믹서기를 돌리더니 바나나 쥬스를 갈아서 시식하게 해 준다던지,

태양열로 조리한 메추리알의 모습

태양열을 이용해 냄비에 들어 잇는 메추리알을 삶아 시식하게 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에너지…

이런 에너지 연구와 체험 너무 좋았어요.

지구환경에 관심 많은 사람이라 뒤에서 열심히 눈여겨 보았지만 껍질까기 귀찮아서 메추리알이 정말 잘 익었는지 확인해 보지는 않앗어요….

다른분들이 먹는 걸 보니 다 익은 것 같았다지요.

눈으로 확인만 하고 ~~~~메추리알 대신 설탕과자 먹으러 이동 했어요.

달고나를 만드는 아이들의 모습

기후변화체험 프로그램은 무료체험 이였지만,

이 설탕과자는 2,000원을 주면 국자 하나를 받을 수 있고 국자에 설탕 2수저와 소다를 찍을 수 있고 설탕을 녹일 수 있는 나무젓가락을 하나 줘요.

그럼 가스불 위에서 설탕을 잘 녹여 소다를 살짝 찍어 부풀려야 하는데요.

소다를 찍었으면 불에서 내려야 타지 않더라구요.

소다를 찍은 나무젓가락으로 재빨리 휘저어 주어 부풀려 준 다음 굳기전에 철판에 부어 주어야 해서 사진 찍을 틈이 없어요…ㅋㅋㅋ

달고나를 만드는 모습

부어주고 식기 전에 바로 모양을 찍어줘야 하는데 아무래도 실내가 아닌 실외이다보니 빨리 궂어버리네요…

다들 모양이 제대로 안나오는지 기술 부족인지 사 먹는 설탕과자 모양을 내기 힘들어 했어요.

하지만 직접 만든 설탕과자를 먹는 재미 참 좋지요…^^

차가 막히는 도로의 모습

달달한 설탕과자향이 몽글 몽글한 오후~~~

올라오는 도로는 엄청난 정체로 달달한 졸음을 몰고와서 조수석에서 꾸벅꾸벅 졸며 올라왔어요.

10월 23일까지 여수도자기축제가 이어진다하니 아직 못 가 보신 분들은 광주, 이천, 여주 어디던 가 보세요.

참고로 도자기 구입도 하고 체험도 곁들이는 나들이라면 이천으로 가시구요.

아이들을 위해 체험 위주로 가겠다 생각하시면 여주 좋아요.

 

 

 

0 추천

TAG 경기도여행 경기도자박물관 경기도자비엔날레 끼투어 여주군 여주도자기축제 체험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