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산악 전문여행자 도봉산 가을 단풍에 취하다.

추천여행기

산악 전문여행자 도봉산 가을 단풍에 취하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단풍의 모습

 

산길을 걷는 모습

 

산악용 지팡이를 들고 산길을 걷는 모습 

도봉산은 우이령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이 붙어 있고, 잘빠진  봉우리들이 우뚝솟아 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봉우리들이 사람으로 치면 가히 천하의 둘도없는  미인, 미남을 보는것 처럼 아름답다.      

위치상 의정부시 호원동과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서울특별시 도봉구가  북한산과 연결 되어 있다. 주변엔 암벽으로 이루어진 봉우리들이  많은데 자운봉(739.5m) , 신선대(723m), 포대봉(716m), 오봉상(683m), 은석봉(455m) 등 봉우리들이 나란이 줄지어  있는 명소이다.  또한 도봉산엔 북한산의 인수봉과 더불어  암벽등반지로 유명한 선인봉이  있다.  골짜기마다 사시사철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계곡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왕례하는 인기 있는 명산이다.  도봉산에는  60여개의 오래된 사찰도 있어 문화재 탐방으로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멀리 보이는 커다란 바위 

도봉산 입구를 지나 도봉산을 향해 20 분 정도 오르다 보면 계곡을 끼고 좌측으로 계곡너머로 보이는 바위가 하나 보인다.  가만히 이 바위를 살펴 보면 글씨가 써 있는데  이 바위에 쓴 글은 1700년 (종 26년) 7월 곡은 “김수증”이 (1624~1701)  가 쓴 글씨이다.  

“고산앙지”라는 기경에 나오는 것으로 바위에 쓴 글씨다.  그 뜻은 “높은 산처럼 우러러 사모한다”라는 뜻을 가진 것 이다.  김수증이 정암 조광조을 그리며 그의 학덕을 우러러 사모한다는 의미에서 새긴 것으로 추측된다고 한다.

 돌에 새겨진 글자

 

산길을 걷는 가족의 모습

 

천축사의 모습 

두번째로 들려야 할 곳은 도봉산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다.  도봉산 만장봉 동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천축사를 만나면 꼭 들려가면 된다 .    

천축사는 깎아 지듯한 만장봉 뒤로 소나무와 단풍나무  유목 등이 울창한 숲속에 자리하는 조용한 곳에 자리잡고 있다.   

673년 신라 문무왕 13년에 의상대사가 이곳에서 수도하면서 현재의 자리에 맑고 깨끗한 석간수가 있어 이곳에 옥천암이란 암자를 세웠었는데 후에 고려 명종때 영국사가 들어섰다.  그리고  한때  조선 태조 이성계가  여기서 백일 기도를 한후 왕위에 올랐다하여  절을 새롭게 고치고 그때부터 천축사로  이름을 바꿔 불렀다.  

 동굴 안에 있는 석상의 모습 

천축사에서 점심식사 공양을 할때 이곳을 지나가게 되었다.  100원을 시주함에 넣고 산사의 구수하고, 맛난 된장국과 산채비빔밥을 맛볼수있다.  천축사를 지나가거든  점심공양이 오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니 부처님의 자비로움을 몸소 느끼고 꼭 맛보고 가시길…

 된장국과 산채비빔밥 

선인봉 중간에서 암벽등반에 열중 하는 클라이머들을 한참 바라본다.  도봉산의 가을은 깊어지고 있다.  여행자는 가을향기에 훔뻑 취했다.  한참을 석굴암에 서서 깎아지듯 솟아 있는 선인봉을 바라보다 가을향기를 맡으며 내려왔다.

 암벽등반을 하는 모습

 

멀리 보이는 선인봉의 모습

 

아래에서 바라 본 선인봉의 모습 

작은 암자 석굴암에서 바라본  선인봉의 모습은 우람한 남성을 상징하듯 웅장하고  빼어나게 아름다웠다.  여행자는 그렇게 가을 향기 가득찬 바람을 맞으며 내려간다.

단풍이 물든 나무 

도봉서원의 모습이다.  여행자가 갔을때는 한창 복원 공사중이었다.  새로운 모습으로 복원해서 곧 공개할 예정이란다.  복원이 완성되면 옛 사립 교육기관의 참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태극문양이 그려진 대문

 

돌 위로 오르는 모습

 

등산객들의 모습

1. 도봉산 가는 길

대중교통
연신내,구파발역(2번출구)>>34번,360번 버스이용>>송추유원지,원각사,안골유원지(지동교통)>>의정부터미널>>(파주행 340번,불광동행 34번,360번 버스이용) 안골유원지,원각사,송추유원지하차

전철
1호선>>의정부역(2번출구,의정부시청 도보로 약 20분)  회룡역(2번 출구, 회룡센타 도보로 약 20분)

 

2. 도봉산 코스

회룡코스 :  회룡탐방지원센타>>삼거리>>회룡사>>회룡골재>>포대능선>>민초고개>.포대능선>>자운봉, 5.2km, 약 2시간 40분 소요

망월코스① :  망월탐방지원센타>>원효사>>포대능선>>민초고개>>자운봉,  3.6km,  약 2시간 소요

망월코스② :  망월탐방지원센타>>덕제샘>>망월사>.포대능선기점>>민초고개>>포대봉>.자운봉, 3.8KM 약 2시간10분 소요

송추코스① :  송추유원지버스종점>>풀장앞>>2철교앞>>송추폭포>>오봉능선>.칼바위고개>>자운봉, 6KM 약 2시간 10분 소요

송추코스② :  송추 버스정류장 종점>>풀장앞>>여성봉>오봉>>칼바위고개>>자운봉,  6.2km 약 2시간30분 소요

도봉코스 :  도봉탐방지원센타>>산정약수>.찬진사>>무수고개>>우이암삼거리>>오봉고개>>칼바위고개>>자운봉, 5.2km 약  2시간 15분 소요

3. 주변 가볼만 한 곳

 천생연분마을 :  자연의 아름다움이 듬뿍 있는 도시 근교의 전원마을이다.  나물캐기, 연지곤지 마당놀이, 밤따기, 새끼꼬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계절별로 프로그램이 짜여 있다.  농사체험장과 농산물 직거래장, 주말농장, 농촌민박 등을 할 수 있으며 보유한 식물만도 약 1,300종이 있다.   

조각아카데미 : 원래는 사용하지 않았던 수영장을 낙후된 유원지를 활용하여  조성한 조각 아뜰리에와 조각공원이 있다.  작가 오픈 스튜디오, 작품전시회, 조각심포지음, 야외조각전시 등 조각과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운영 되고 있다.

0 추천

TAG 가을여행 경기관광공사가추천하는 가을여행추천 경기관광공사전문필진 도봉산가을단풍 도봉산탐방 산악전문여행자 석굴암 선인봉 오지여행자 의정부시 전문산악인최철수 천축사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