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송탄 부대찌게의 자존심 김네집.

맛집여행기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송탄 부대찌게의 자존심 김네집.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맛집 /  송탄관광특구 / 부대찌개 

 

송탄관광특구 중앙시장 좁은 골목에 늘 손님들로 북적이는 부대찌게 식당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골목 밖 시장통 까지 긴 줄이 이어지고, 손님들은 식사를 마친 후에도 검은 비닐봉지에 2~3인분씩 포장해서 나올 만큼 만족스러운 식당이랍니다.

 

 

치즈가 들어간 부대찌개

 

손잡이가 달린 큼지막한 전골냄비에 햄과 쏘세지, 고기를 갈아 만든 민치가 푸짐하게 들어 있고, 길게썬 대파와 치즈 한덩이가 올려졌습니다.  얕은 팬에 섭섭하게 햄과 소세지 몇 조각 들어 있는 부대찌게와는 차원이 다른 비주얼입니다.

 

 

김치

 

반찬은 이 배추김치 단 한가지. 김치의 맛은 훌륭합니다. 적당히 숙성되어 시원한 맛을 내는 아삭한 김치는 어느 보쌈집이나 칼국수 전문점과 비교해 봐도 밀리지 않는 괜찮은 맛입니다. 가짓수가 적어 상이 조촐할 염려는 없습니다. 어짜피 부대찌게의 맛에 집중해야 될테니 반찬에 손 갈 틈이 없을 겁니다.

 

 

끓고있는 부대찌개

 

찌게가 끓으면서 햄, 소세지 등의 주재료들과 몇 가지 채소에 양념들이 어울어지며 얼큰하면서 달달한 향을 냅니다. 그것이 식욕을 자극하고 마음은급해집니다. 냄비 또한 여느곳과 달리 깊숙히 패인 것이니 양 도한 비교가 않될 정도입니다.  사진의 부대찌게는 3인분으로 4명이 식사하기에도 충분합니다.

 

 

끓고있는 부대찌개의 클로즈업 모습

 

보통 부대찌게를 드실 때 라면사리를 넣어 드셨다면 조금 참아 주시는 것이 좋겟습니다. 건더기가 많아 넣을 공간도 없을 뿐더러 개운한 국물맛을 버릴 수 있습니다. 우선 햄과 소세지와 밥을 드셔 본 후 그래도 부족하다 싶으면 그때 주문하셔도 충분합니다.

보글보글 끓는 찌게 사진만 봐도 또 생각이 납니다. 국물은 보기 만큼 맵지 않습니다. 매운것을 먹지 못하는 제 아이들도 이곳 부대찌게라면 기꺼이 따라 나섭니다.

 

 

 

밥 위에 올라간 부대찌개

 

밥은 대접밥. 밥을 많이 먹지 않지만 이런 밥을 받아들면 기분은 좋습니다. 크게 한국자 덜어서 밥과 비벼 맛을 봅니다. 햄과 쏘세지의 맛이 좋고 채소의 느낌도 좋습니다. 달작지근하지만 느끼하지 않은 국물의 맛은 일품입니다. 이정도 맛이면 조금전 밖에서 줄서서 기다린것은 충분히 보상됩니다.

 

 

햄과 야채등 푸짐한 부대찌개의 모습

 

김네짐 부대찌게의 특성을 한눈에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햄, 소세지, 민치에 채소와 신김치를 적절히 사용하여 맛을 잡아 줍니다. 전체적으로 푸짐하면서 갈끔하고 달달하면서 개운한 맛이 인상적입니다. 수십년간 사랑받는 이유가 있었군요.

 

 

골목길에 있는 김네짐의 모습

밥에 비벼진 부대찌개

 

 

 

 

 

 

 

 

 

 

부대찌게의 맛에 빠지다 보면 푸짐한 이 곳의 대접밥도 부족 할 수 있습니다. 과식 조심하세요.

 

 

김네집.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322-38

031-666-3648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시 주차권 지급.

 

1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여행 김네집 끼블로그 부대찌게 송탄 평택



1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송탄 부대찌게의 자존심 김네집."

  1. GGi Tour 2012/12/31 1:31 오후

    맛집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