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 파주장단콩으로 만든 두부와 된장, 통일동산 두부마을

맛집여행기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 파주장단콩으로 만든 두부와 된장, 통일동산 두부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 맛집 / 임진각 / 장단콩 / 두부마을

 

파주장단콩으로 만든 두부와 된장이 맛있는, 통일동산 두부마을

 

파주에 유명한 것이 있습니다. 해마다 가을이면 임진각에서 개최되는 그것 바로 장단콩입니다.

오래전부터 부터 파주 장단지역 일대에서 수확되는 콩의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장단콩하면 믿고 먹을 수 있는 대표 먹거리가 되었지요. 하여 장단콩 축제기간이 되면 멀리에서부터 일부러 그 콩을 사기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곤 하지요.  파주 헤이리 마을 근처에는 그러한 장단콩을  중심으로 한 맛집들이 있답니다.

그중에서 12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 통일동산 두부마을입니다.   경기도의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답니다.

 

통일동산 두부마을의 외관 모습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나 도착하였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식사시간에 맞추어  이곳의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는 30분 대기는 아주 기본인 듯 합니다.

번호표를 받은 후 대기하면서는 입구에서 판매중인 물품들을 구경하는데 식혜와 모시떡이 군침을 돌게 하네요.

 

음식점 입구에서 판매중인 식혜와 모시떡

 

 

20여분을 기다린 끝에  자리에 착석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식당이 넓다보니 대기인원에 비해서는 빨리 자리가 나는 편이었지요.  그러한 식당 내부에서 확인하게 되는건

” 최상 품질의 장단콩으로 직접 띄운 청국장과 매일 만드는 두부로 최고의 건강음식을 만들겠습니다. ” 라는 문구랍니다.

 

음식점 내부 모습

 

통일동산 두부마을은 콩, 쌀, 보쌈고기, 배추등은 모두 국내산,  경기도의 좋은식당 모범음식점이여 파주장당콩 전문점, 처음 찾아온만큼 가장 기본을 시켜 보기로 했습니다

콩요리 삼종 정식세트로요.

 

콩비지, 된장, 청국장 정식은 각 1만원 두부전골은 38,000원 으로 가격은 적정 수준이다 싶습니다.

 

 

모범 음식점 인증 마크를 비롯하여 국내산만을 이용한다는 판넬

 

먼저 나오는것은 볶은 콩 간식입니다.  고소한것이 자동적으로 손이 갑니다.  에피타이저 인가 했는데 구매 유도를 위한 맛보기라고 설명을 해 주시더라구요.

정말 한번 맛을 보면 자꾸만 찾게 될것 같았으니 입이 심심할때 먹으면 좋은 먹거리가 되고 있었답니다.

 

 

밥그릇같은 물컵과 장단콩

 

주문과 동시에 바로 세팅이 이루어집니다. 신속 정확 좋습니다.  그런데 나오는 반찬의 가지수가 많습니다. 이게 뭐지, 뭐지, 바로 정식의 의미였네요

말로만 정식인줄 알았는데 정말 격식이 갖춰진 정식이네요.  순식간에 모두부와 순두부를 기본으로 쫄깃한 전과 여러가지 밑반찬까지 한상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모두부와 순두부 그리고 기본반찬이 세팅된 모습

 

요건 순두부

 

나무 그릇에 담겨 있는 순두부

 

다음은 쫄깃한 전

연두빛이 나는 전의 모습

다음은  모두부입니다. 물론 모두 파주 장단콩을 원료로 한 먹거리였겠구요

 

모두부

 

양념장을 살짝 찍어 먹는 순두부의 부드러운 맛도 좋았고

 

양념짱을 찍은 순두부

 

알맞게 익은 배추김치에 싸먹는 모두부의 맛은 더욱 좋았답니다.  두부맛이 거기서 거기겠지 싶은데요 미묘한 차이가 입맛을 좌우합니다.

평소 그리 즐겨하지 않던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 잡았으니까요.  게다가 반찬들은 떨어지면 바로 리필 가능, 고것도 참 마음에 들었지요.

 

 

배추김치와 모두부를 젓가락으로 집은 모습

 

그렇게 모두부와 순두부를 거의 마쳐갈 즈음 세트 3총사가 나왔습니다. 청국장과 된장 콩비지찌개입니다.

생콩을 갈아서 만든 따끈따근한 두부와 콩비지, 직접 삶아 짚으로 뛰운 청국장이 이곳의 인기메뉴랍니다.   그밖에 두부 전골과 두부 수육 또한 물론 맛이 있다고도 합니다만요

 

 

뚝배기에 담긴 청국장 된장찌개 콩비지찌개

 

그중에서 가장 많은 재료가 들어간 된장찌개,   좋은것들이 다양하게  들어가고, 그 가격 또한 저렴하다만을 할 수 없는 가격대이기에 전 집에서 된장찌개야 말로 귀족음식이다 그러곤 하는데요 바로 그 집표 된장찌게였습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재료와 구수한 된장의 맛만으로  완성된  건강식이었답니다.

 

 

많은 재료가 들어간 된장찌개

 

청국장또한 직접 삶아 뛰운 그 재료만으로 맛을 냈습니다. 조금 심심할만큼 맛이 강하지 않아  밥한공기에 청국장 한 뚝배기를 다 비우게 됩니다.

 

많은 콩이 들어 있는 청국장의 모습

 

그건 콩비지째개도 같았답니다. 생콜을 갈아서 만든 원재료의 맛이 그대로 살아 있었으니까요. 김치와 돼지고기등을 가미한 복잡적인 맛에 익숙해져있던 전 아, 콩이라는 하나의 재료만으로도 맛이 완성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간이 강하지 안아 많이 먹게되고 그래서 원 재료의 맛을 음미할 수 있었으며 친절한 서빙으로 한껏 여유있는 식사를 즐기었지요.

 

 

 

하얀 콩비지 찌개의 모습

 

앞으로 종종 찾아가고 싶었던 통일동산 두부마을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64-2 / 031-945-2114  헤이리 마을 입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식이 아닌 양식이 주를 이루는 헤이리의 먹거리 대신 구수한 한식을 즐기고 싶으실때 찾아가면 좋은 곳 이었습니다.

 

통일동산 두부마을 명함 뒷편의 약도와 메뉴, 명함 앞면에 적힌 가게 정보,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64-2, 031-945-2114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664-2

3 추천

TAG 장단콩 음식 통일동산 두부마을 파주맛집 헤이리맛집



1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 파주장단콩으로 만든 두부와 된장, 통일동산 두부마을"

  1. GGi Tour 2013/01/29 4:59 오후

    두부를 보니 건강해지는 기분이네요^^ 맛집 정보 감사해요~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