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용인 추천여행 – 둥지박물관

나의여행기

경기도 용인 추천여행 – 둥지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용인 추천여행 / 둥지박물관

둥지박물관 외관의 모습

용인의 둥지박물관입니다. 대단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주위에 흔히 볼 수 있었고 늘 사용했던, 하지만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우리의 소박한 생활용품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옛 공중전화기를 비롯 우리의 생활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내부 모습

1층에 들어서면 오래된 공중전화들이 보입니다. 큰길 가에 또 골목 가게 앞에 어디서나 볼 수잇었지요. 버스터미널 앞에 공중전화는 항상 길게 줄을 서 있었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을 넣고 입으로 번호를 불러가며 조심스레 다이얼을 돌리던 어린시절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삐삐의 모습

옛 전화기 및 핸드폰의 모습

 

 

 

 

 

 

 

 

90년대 초 부터 삐삐 열풍이었습니다. 허리춤에 하나씩은 꽂고 다니셨죠?. 호출번호 뒤에 `8282`가 붙어 오면 주변에 공중전화로 뛰어가지만 길게 선 줄 때문에 마음이 급했답니다. 카페나 주점에서는 손님들이 전화 받는 장소를 마련하고 전화가 걸려오면 `0000번 호출하신 손님~`하며 방송을 했지요. 그 옆에는 초기의 휴대폰 입니다. 카폰과 PCS보급 이전에 잠시 유행했던 시티폰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당시 휴대폰은 고가였고 통화료도 매우 비쌋습니다. 보급형인 시티폰은 아마 수신은 않되고 발신만 됬었죠. 그것도 극히 제한된 지역에서만 가능했습니다. 통화중에 버스가지나가면 끊기기도 했답니다. 그때 저도 삐삐는 기본에 휴대폰과 시티폰 두대를 들고 다녔습니다. 후대폰으로는 오는 전화만 받고 걸때는 상대적으로 요금이 저렴한 씨티폰을 사용했답니다.

 

흑백사진들이 담겨있는 액자

민방위 완장과 모자의 모습

 

 

 

 

 

 

 

 

민방위 완장과 빛바랜 흑백사진 액자를 보면 시골의 외가가 생각납니다. 비슷한 물건들이 선반에 올려져 있는 마루에서 당시엔 엄청나게 큰 민방위 모라를 쓰고 완장을 어깨에 걸치고 놀았답니다. 그리고 차렷자세로 어색하게 사진도 찍은 듯 합니다. 설에 부모님댁에 내려가면 오래된 앨범을 찾아 봐야 겠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유리로 된 음료수 병의 모습다양한 종류의 음료수 병의 모습

 

 

 

 

 

 

 

 

왼쪽사진의 음료수병은 사실 제 기억에 없습니다. 아마 60년대에 사용했던 병인 듯 합니다. 오른쪽 사진의 병들은 반갑습니다. 마시면 눈물이 찔끔 나도록 코가 찡하던 탄산음료 들, 이제는 아무리 마셔도 찡하지 않지요. 음료수는 아버지와 목욕탕에서 목욕후 마실때가 가장 맛 있었습니다.

 


과거에 사용하던 여러 생활 용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

그리고 주위에 너무도 흔하게 볼 수 있던 소소한 물건들입니다. 아무렇게나 놓인 듯 하지만 성냥, 양초, 토스트기등 하나같이 모두 지난날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 앞에서 만 하루종일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있겠습니다.  불장난 하다 혼났던 이야기, 전기가 나가면 온식구가 양초를 찾았던 이야기 모두 아이들이 재미 있어 할겁니다. 전시물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신나게 이야기하는 동안 아빠는 아이들에게 도슨트가 됩니다. 유명한 박물관에서  르네상스시대의 명화 앞에서 우아하게 해설하는 고상한 도슨트 보다, 아빠가 더 멋있어 보입니다.

 

 

TV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

TV 라디오 및 가전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

2층에는 TV와 라디오등 가전제품들이 전시 되어있습니다.

 

진열되어 있는 만화책들

2층 한쪽은 둥지 만화 박물관입니다.

 

공포의 외인구단 등 옛 만화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

맹꽁이 서당그림이 그려진 액자아래 진열되어 있는 만화책의 모습

 

 

 

 

 

 

오래세월 수집한 만화를 작가와 장르별로 구분하여 우리 만화 역사와 발전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습니다.

 

*.둥지박물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죽능리 2-1

031-333-6789  http://www.dungji.or.kr/

입장료 어른 2,000원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여행 끼블로그 둥지박물관 용인여행 추억여행



1 "경기도 용인 추천여행 – 둥지박물관"

  1. GGi Tour 2013/02/01 10:50 오전

    둥지박물관 가시고~ 옛 추억에 잠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