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일산킨텍스에 열린 2013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경기도내 농촌체험마을)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일산킨텍스에 열린 2013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경기도내 농촌체험마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곳 / 농촌여름휴가페스티벌 / 킨텍스 / 체험

 

어릴때 서울에서 태어나 자라나고 친척들이 모두 서울, 부산에만 있었던 내겐 시골 외할머니가 있는 친구가 가장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여름이면 외할머니집에 가서 시원한 수박먹으면서 낮에는 동네아이들과 어울려 냇가에서 신나게 노는것이

내 초등학교 시절 제가 가장 해보고 싶었던 것 중의 하나였다.

 

그나마 어렸을때는 비록 냇가나 수박밭은 아니더라도 동네 친구들과 흙이나 부모님따라 근처 숲 또는 공원을 자주 놀러가기도 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흙을 만져볼 기회도 공기가 좋은 산에 가는 일도 만만치 않은 일이 되어버렸다.

하루 잠자는 시간만 빼고 나머지 시간은 회색빌딩속에서 컴퓨터 모니터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렸는데

정말 회색과 녹색의 삶을 균형있게 유지할수 있는 내공이 필요한 요즘.

 

7월7일 도농교류의 날을 맞이하여 7.4~7.7 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에 다녀왔다.

(다녀온지가 언젠데 게으름으로 이제서야 후기를 작성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의 입구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2013. 7. 4~ 7.7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관

입장료: 무료

 

일산킨텍스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다시피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하고 있는 국제적인 전시관이다. 서울 삼성동에 코엑스가 있다면 경기도 일산시에는 바로 이곳, 킨텍스가 있는데 이곳은 일산의 대표 명소이면서 매년 열리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외에도 대규모의 박람회들이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다.

 

아이들이 저마다 한복으로 갈아입은 모습

 

여름휴가를 앞두고 이런 박람회소식이 적잖게 들려와 좀 더 좋은 곳으로 휴가를 다녀오길 사람들은 일찌감치 박람회를 찾는데 이날 역시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많은 방문자들이 찾아왔다. 더구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하기위해 입장료도 없이 관람할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다.

더욱이 이번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은 10만여명정도, 작년대비 12%가 증가한 수치로 다양한 목적으로 농촌체험 또는 귀농, 귀촌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장 내부

 

경기도에서 체험과 행운을! 이라는 이름의 현수막

 

경기도 농촌체험관광게임판

 

경기도, 충청도,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각 도서별로 부스가 차려져있고 각자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들로 사람들의 발길이 시간이 갈수록 바빠지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은 [경기도] 경기도는 서울에서도 가깝다는 아주 유리한 이점이 있지만 경기도 내 각 농촌마을에서 만든 다양한 체험일정들을 보면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아이의 모습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누구보다 가족들과 함께 와야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행사인데, 이렇게 오랜 한국의 전통 놀이꺼리나 아이의 아빠나 엄마가 어렸을때 즐겼을법한 체험도 있어 아이들은 물론이고 아빠엄마들도 이때는 어릴적 추억속으로 돌아갈수 있을 것 같다.

 

가평군 농촌체험마을의 부스

 

부스 앞에 모여있는 관람객들

 

체험을 해보는 가족들

 

각 부스에서는 이렇게 자신의 체험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면서 직접 방문객들이 참여할수 있는 행사들이 많았는데 도시에서는 아무래도 반제품 또는 완제품을 사기가 쉬운데 농촌에서는 직접 자신의 손으로 만들고 정성을 들여야 되는지라 아이들이 이런 체험들을 통해 자신이 만든것에 대한 뿌듯함 또한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의 교육에도 유익한 행사가 아닐까 싶다.

 

시원한 '여름체험' 가까운 경기도에서 놀자!라고 쓰인 판넬이 걸려있다.

 

벽에 한가득 전시 된 책자들

 

박람회 장에는 체험꺼리외에도 그 지역에 머물면서 여행할수 있는 여행자료도 많이 준비를 해놓았는데 우리나라에 이렇게 많은 볼거리와 축제와 즐길거리가 많다는 것이 흐믓하기도 하면서 그동안 국내여행을 많이 해보지 못한것이 아쉽기도 했다.

 

우리에 새끼돼지들

 

녹색의 땅 전남부스

 

부스에 준비된 술과 음식들

 

먹거리를 사먹는 관람객들

 

소세지를 굽는 모습

 

체험꺼리, 볼거리도 좋지만 여행에 있어 먹거리를 빼놓는다면 앙꼬없는 찐빵!! 그 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요리를 박람회장에서도 먹을 수 있다.

각 지역별로 그 도시의 특재료나 대표음식들을 이렇게 박람회장 한곳에 다 즐길 수 있는데 정말 그 가지수만 해도 다양하다.

특히, 제주도 부스에서는 제주도에서 새벽에 잡은 해산물을 낮에는 이렇게 일산에서 먹을 수 있었는데 유명한 돔베고기부터 제주도갔을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고기국수까지 행사장 안에 음식테이블이 거하게 차려져 있고, 박람회장안에는 맛있는 음식향이 퍼져 사람들의 배를 자극한다.

 

게임을 해보는 아이들

 

모형소를 타고있는 아이

 

벽에 붙은 날개를 배경삼아 사진찍는 아이

 

무대 위로 올라간 아이와 부모님

 

땅따먹기를 하고있는 아이들

 

고리던기 체험을 하고있는 아이들

 

오래전 할아버지 유년시절에 갖고 놀았을법한 전통 놀이부터 최신 디지털 게임놀이까지 박람회장은 온통 아이들세상이다. 그래서 더욱 아이들과 함께 와야 하는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아이들과 함께 둘러보면서 이번 여름휴가를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아이들이 직접 여행지를 선택하게 하는 것은 어떨까?

 

내부에 설치된 캐릭터모양의 연등

 

동.식물 체험장

 

뱀우리 앞에 서있는 아이

 

우리 안에 동물을 구경하는 아이의 모습

 

까치발을 들고 구경하는 아이

 

게임외에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동식물 체험장] 나도 처음 본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들이 많았는데 자세히 보려고 유리가까이 볼을 대고 까치발을 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정말 사랑스럽기만 하다

 

농사 체험장에 줄서있는 관람객들

 

농사체험장 내부의 만들어진 밭

 

박람회장 가장 가운데에는 직접 농사하는 것을 체험할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감자와 고구마를 직접 심어볼수 있는 농부체험도 할수 있다.

인기체험이라 그런지 긴줄로 아이들이 자기차례를 기다리는데 시간만 있었으면 나도 한번 체험해보고 싶었을 정도로 재밌어보였다.

 

2013년 여름, 가족들과 농촌으로 여름휴가를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예전에는 단순히 농사를 지었지만 이제는 초콜릿만들기, 치즈만들기, 염색하기, 천연화장품만들기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농촌을 알리기 위해, 농촌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의 수고를 이곳 박람회장에서 훤히 느낄 수 있었다.

일산 킨텍스 바로 근처에는 일산의 자랑거리 일산고양시호수공원이 있는데,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자전거등도 탈수 있어 박람회장과 같이 둘러보면 좋다.

0 추천

TAG 경기도여행 여름휴가 유익한박람회 좋아서하는 여행 킨텍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