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평택호 평택호 예술관

나의여행기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평택호 평택호 예술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곳 / 평택호 / 서해안찾아가는 음악회

 

3년전쯤의 겨울로 기억이 됩니다.  평택 관광지를 검색하다 알게된 평택호를 찾았었지요.

괜찮겠다 싶은 마음에 달려갔었는데 그땐 볼만한 꺼리들을 만나지 못했었습니다.  애게, 이게 뭐야 싶은 마음까지도 들었었답니다. 그리고 다시금 평택호를 찾아간것은 2013년의 여름이었습니다.  첫인상이 그닥이었던 여행지였기에  별 기대를 하지 않았던것이 사실이었는데요. 여름에 찾은 평택호는 그때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우릴 기다리고 있었으니 ~~~

호수, 소리터, 공연장, 체험학습의 장, 산책길,  수상레저, 캠핑에 이르기까지 즐길꺼리들이 너무나 많았답니다.

 

평택호의 전경의 모습

 

그중에서  가장 먼저 찾아간곳은 평택호 예술관으로 야외 조각공원에서의 작품 구경과 함께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 아주 그만이었습니다.  앞으로는 탁 트인 바다요, 옆으로는 잘 정돈된 정원과 도 같았던 공간에서 만나는 작품들은 더욱 멋져보입니다.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챙겨든 아이들과 함께 그곳을 걸으면서는 모처럼 기분좋은 대화를 이어가기도 하였지요.

 

평택호예술관의 뾰족한 지붕과 그 앞의 야외조각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의 모습

 

그때도 분명 있었던것 같은데 왜 이런 기분을 느끼지 못했던걸까 ?

여행이란것이 얼마나 열린 마음을 가지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 법이지만 너무나 많은 차이에 그때 그곳이 맞았었나 싶어지네요

 

 

평택호가 보이는 야외 조각공원의 모습

 

 

그런 한편으로 같은 장소에서의 다른 추억을 떠올리는 맛도 참 괜찮구나 !.

우리가족에게 그렇게 야외 조각공원에서의 산책은 평택호에 대한 추억을 새롭게 써나게 되었답니다.  그 밖에도 평택호 예술관에서는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문화예술의 공간이 되어주기도 하였지요.

 

 

야외 조각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의 모습

 

조각공원에서의 산책을 즐긴 후 찾아간곳은 평택호 전망대였습니다.

평택호 예술관에서 내려다보이는 곳, 바다를 조망하기 좋은 곳에 떠억 ~  버티고 있던 바로 이곳, 무슨 모양인걸까요.

배 모양을 닮은듯도하고 소라도 연상이 됩니다.

 

 

평택호 전망대의 모습

 

그곳에 올라 평택호를 바라보자니 저 멀리 너무나도 평온한 바다가  보입니다.

 

전망대에 나 있는 구멍을 통해 바라보는 평택호의 모습

 

이곳이 바다인걸까, 아님 바다를 막아 생긴 호수인걸까 ?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너머러 보이는 방조제를 보면서 뒤늦게 해본 생각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하다보면 집에서는 미쳐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열게되고  눈에 보이는 것들에서 상식꺼리들을 펼치게 되곤 하는데, 평택호 예술관에서의 산책이 마음이었다면 평택호에서 건너다보이는 방조제는 상식이었지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방조제의 모습

 

 

2013년 여름 서해안에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주체로 서해안 찾아가는 음악회가 펼쳐집답니다.

그 중 한곳이 평택호로 이날 찾아가는 음악회가 찾아온 서해바다는 바로 평택호였답니다.  볼거리가 있고  즐길거리가 있는 여름 바다,  음악회 덕분에  더욱  더 흥겨운 축제의 바다를 보게되었답니다.

 

서해안 찾아가는 음악회가 열리는 무대의 모습

 

그런가하면 그 옆에서는 예술공동체의 작품 전시와 함께 체험활동도 할 수가 있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나들이로 최적의 여건입니다.

 

 

예술공동체가 전시한 컵들의 모습

 

잠시만 머무르자 생각했던 애초의 계획과는  달리 너무나 많은 즐길꺼리들에 한참이나 머물렀던 곳

두어시간을 훌쩍 떠나 보낸 후  호수 주변으로 조성된 산책길을 따라 저 멀리 오리배를 행해갑니다.

 

 

호수 주변으로 조성된 산책길의 모습

 

여름하면 뭐니뭐니해도 물놀이가 최고 !!!

수상스키를 즐기던 시원한 모습을 쫓아 당도한 오리배 체험장입니다.

 

호수에 떠 있는 오리배의 모습

 

보기만해도 너무나 시원해보입니다.

쉴새없이 흘러나오는 흥겨운 음악과 더불어 유유이 호수위를 떠다니는 오리배들은  단지 보는것만으로도 여름날의 휴식이요, 시원함을 만끽하는 최상의 레저가 되어줍니다.

 

호수를 유유히 떠다니는 오리배의 모습

 

때로는 즐기는 것보다  바로보는것이 더욱 큰  힐링이 되어줄때가 있는 법,  오리배를 즐기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이때가 그러했답니다.

 

 

선착장에 정박해 있는 오리배의 모습

 

하지만 평택호에서 가장 사람이 많았던곳은 따로 있었으니 바로 이곳,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건너편에 자리한 낮은 야산이었답니다. 쭈욱 ~ 뻗은 소나무 숲 사이에서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했으니까요 ~

 

 

평택호에 자리한 야산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

 

평택호는 그렇게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름을 즐기고 있었으니 인근 주민들에겐 최고의 휴식지요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에겐 그만큼의 볼거리가 많았던 곳이었습니다.

이젠 저희 가족에게도 평택호는 함께 걸었고 머물렀던 시간만큼 아름다운 추억으로 자리하게 되었음이구요.

 

텐트를 세우고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의 모습

 

평택호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  031-659-4138

 

평택호의 위치를 표시한 지도의 모습, 평택호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 031-659-4318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서해안찾아가는음악회회 평택호 평택호예술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