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이천 추천여행 – 이천 세라피아

나의여행기

경기도 이천 추천여행 – 이천 세라피아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이천 추천여행 / 세라피아

특이한 형상의 주전자의 모습

 

경기도 가볼만한곳]도자체험세상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는 세라믹과 유토피아의 합성어로 도예가들의 상품화되지 못한 작품들을 재활용하여

만들어 낸 신개념 도자 테마파크입니다.  세라피아에는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공작소와

세라피아를 방문한 체험객들이 도자 체험할 수 있는 체험시설, 그리고 다양한 도자 조형물, 야외 공연장,

전통 가마시설등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세라피아에 들어서면 무엇보다 눈부시도록 푸르게 펼쳐진 잔디마당이

가슴속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2013년 9월 28일부터 11월 17일까지 51일간 2013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와

여주 도자세상,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에서 ‘나, 너, 그리고 우리 다함께’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는데요.

도자비엔날레가 열리는 이천 세라피아의 토락교실에 들려 나만의 접시만들기 체험을 다녀 왔습니다.

 

공원에 세워져 있는 고양이를 비롯한 동물 얼굴을 나타낸 조형물들

 

토락교실은 도자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장소로 흙으로 즐거움을 창조해내는 공간인데요.

개별 체험과 가족, 단체 체험으로 나뉘어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별체험으로 핸드페인팅 도자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비교적 간단하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체험이라 생각되었지만,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부터가 만만치 않았던 작업이었습니다.

 

도자체험을 할 수 있는 토락교실의 입구

 

 

진열장에 가지런히 올려져 있는 그릇 및 컵들

 

 

진열대에 전시되어 있는 여러 도자 작품들

 

테이블 위에는 핸드페인팅 체험을 할 준비물들이 놓여져 있었는데요.

가는붓과 중붓, 물감 팔렛트, 4B연필, 그리고 물통이 전부였습니다.  초벌구이된 도자기는

개인의 취향대로 컵과 접시, 화병등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는데요.

저는 과일을 담아낼 자그마한 접시로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책상에 올려져 있는 붓 물감 팔렛트 4B연필 물통

 

 

색칠을 끝낸 작품들읨 모습

 

 

가지런히 놓여있는 색칠을 끝낸 도자 작품들

 

체험장 한쪽에는 아이들이 만들고 간 작품들인지 색칠을 막 끝낸 작품들이 도열하듯 놓여져 있었는데요.

하얀 겨울을 표현한 작품이 있는가 하면 어여쁜 꽃을 망울망울지게 그려넣은 작품도 있었습니다.

어떤 아이는 컵의 손잡이 부분까지 꼼꼼하게 색칠하는 세심함도 보였는데요.

분명 여자 아이들이 만들어 놓고간 작품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험장 한쪽에 진열되어 있는 색칠을 끝낸 작품들

 

체험장에서 강사샘으로부터 이런저런 체험에 관한 설명들을 간략하게 듣고 본격적인 체험에 들어갔습니다.

핸드페인팅 도자 체험은 초벌구이된 도자기 위에 4B연필로 밑그림을 스케치하고

그 위에 물감으로 색칠을 하는 체험입니다.  어찌보면 초등학교 미술 시간의 풍경이 그려지기도 하는데요.

오랜만에 도자기 위에 밑그림을 그리는 스케치 작업은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초벌구이된 도자기는 완성품이 아니어서 작은 충격에도 쉽게 깨지기 쉬웠는데요.

사과를 반으로 쪼개듯 두 손으로 도자기를 반으로 자르면 ‘톡’하고 잘라질 정도로 무르고 약했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게 다루며 스케치 작업을 해야 했는데요.  연필로 도자기 위에서 스케치를 하다

밑그림을 잘못 그렸어도 지우개로 지우지말고, 틀린 그림 위에 진하게 연필로 다시 그려 넣어야 합니다.

틀린 그림을 스케치한 연필자국은 도자기를 굽는 과정에서 지워지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연필로 도자기 위에 스케치 하는 모습

 

핸드페인팅 체험을 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앞에서 말했듯 체험할 도자기는 완성품이 아니어서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감도 서로 섞어서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다른색 물감을 사용할 때는 반드시 붓을 물로 깨끗이

씻은 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색칠을 할때는 물감을 얇게 펴바르는게 중요한데요.

물감을 여러번 덧입히게 되면 유약이 입혀지지 않는 단점때문입니다.

 

이런 몇 가지를  조심하면서 핸드페인팅 체험을 하면 되는데요.

작품이 완성된 후엔 접시 바닥에 물감으로 반드시 이름을 적는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완성된 스케치의 모습

 

대충 스케치를 끝낸 후엔 물감을 입히는 작업이 남았는데요.  물감은 흙가루가 섞여있는 것으로,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일반 물감과는 다른데요.  붓칠을 할때는 느낌을 몰랐지만, 흙가루가 섞인 물감이라

알뜰하게 사용해야 하는 고가의 물감입니다.  체험이 끝난후엔 도자기 젤 밑바닥에 물감으로 이름을 표시하는데요.

연필로 이름을 쓰게 되면 도자기를 구우면서 지워지기 때문에 반드시 물감으로 흔적을 남겨야 합니다.

완성된 도자기는 대략 45일 후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30~40분 소요되고, 체험시간은 오전 10:00~11:00 / 오후 1:00~5:30 에 진행됩니다.

 

스케치한 도자기에 색칠을 한 모습

 

체험장 또 다른 한켠에는 완성된 도자기 작품들이 주인들의 손에 갈 날만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제가 그려낸 도자 제품의 완성된 모습도 얼른 보고 싶은 기대감이 생겼습니다.

 

최종 완성된 도자기 체험 참가자들이 만든 도자기 컵들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

 

♠운영일 ; 연중 상시운영(단, 매년 1월 1일, 매주 월요일 휴관(국가에서 정한 국경일과 겹치는 경우 그 다음날)

♠관람시간 ; 오전 09:30~오후18:00(관람 종료 한시간 전까지 입장)

♠입장료 ; 개인 3,000원 / 청소년.초등 2,000원 – 경기도민 1,000원 할인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관고동산 69-1 설봉공원내)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