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 – 옥천냉면

맛집여행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 곳 – 옥천냉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평양냉면을 처음 접하는 사람은 무슨 냉면 맛이 이러냐며 투정을 한다. 보통 냉면이라 함은 얇고 질긴 면에 톡 쏠 정도로 자극적인 육수의 냉면을 기대했을 테니 심심한 국물에 툭툭 끊기는 두툼한 평양냉면 앞에서 나오는  불평도 이해는 간다.  그러나 원래 물냉면의 원조는 평양냉면이다. 평양냉면의 면은 메밀의 함량이 높아 면은 굵고 거칠며 뚝뚝 끊어지는 느낌이다. 육수는 꿩으로 우린 것이나  소고기 육수에 잘 익은 동치미 국물을 섞어 사용한다. 간을 세게 하지 않아 싱겁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식초와 겨자를 넣지 않고도 그 심심한 육수에서 담백함을 발견하는 순간, 당신은 평양냉면 예찬론자가 될 것이다.

경기도 양평 옥천냉면

양평군 옥천면은 평양냉면 마니아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다. 이곳에 모여있는 냉면집들은 모두 30~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며 옥천냉명의 명성을 이어온다. 중앙선 전철이 양평 용문까지 개통된 후로는 전날 술과의 전쟁을 치룬 주당들은 평일에도 수도권전철을 이용해 옥천냉면 한 그릇 비우고  온것이 자랑이다. 옥천까지 방문할 여력이 않되는 사람은 그들을 그저 부러워하며 입맛다시는 풍경을 SNS에서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 만큼 옥천냉면 담백함의 중독성은 강하다. 더불어 아신역 앞의 택시들도 바빠졌다.

경기도 양평 옥천냉면 편육 경기도 양평 옥천냉면 완자

옥천의 평양냉면식당에서는 완자와 편육도 꼭 맛을 봐야 한다. 고기와 채소를 다져서 부쳐낸 완자는 하나의 크기가 어른 주먹만하다. 잘 삶아낸 편육은 윤기 있고 부드럽다. 두 가지 모두 푸짐하고 맛도 좋아 냉면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린다. 둘을 섞은 ‘반반’메뉴가 있어 한 접시 가격으로 모두 맛볼 수 있는 배려가 좋다.

 

 

경기도 양평 옥천냉면

원래는 물냉면 만을 내었으나 손님들의 기호를 존중하여 추가한  비빔냉면도 최근에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다.

 

경기도 양평 옥천냉면

누군가 ‘맛있는 것은 반드시 단백해야 한다’고 했다. 부드러우면서 구수한 면, 심심하고 시원한 육수.둘이 어울어진 옥천냉면의 단백한 그 맛은 ‘중독’이다.

 

*.옥천냉면 황해식당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3-12

031-773-3575

물/비빔냉면 8,000원, 완자/편육/반반 16,000원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양평 양평여행 옥천냉면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