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가평 가볼 만한 곳 – 용추계곡

나의여행기

경기도 가평 가볼 만한 곳 – 용추계곡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여름 물놀이, 산이냐 바다냐’라는 질문은,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라는 질문만큼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죠. 그래도 저는 산, 계곡이 있는 산 쪽에 좀더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크기변환_P1380504

여름이 가기 전, 우리 가족이 찾은 곳은 경기도 가평의 용추계곡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크기변환_P1380514

도립공원이라서 원칙적으로 취사,야영이 안되는 곳이에요. 그런데 매점 영업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방갈로를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이 방갈로에서는 취사를 할 수 있나 봐요. 물론 불법입니다. 불법취사 관리하는 공원 측 관리인이 있는데 철저하게 단속하고 있진 않았어요. 저희도 방갈로를 이용하긴 했습니다만, 뭔가 찝찝하더라구요. 이게 맞나, 하면서. 계곡 주변의 불법 방갈로 영업에 대한 관리 문제는 가평군에서 많이 고민해 보셨음 싶어요

크기변환_P1380515

크기변환_P1380524

서울에서 가깝고, 물도 적당해서 가족이 놀기에 딱 좋더라구요.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바위가 있어 다이빙할 수 있는 곳 정도는 어른 키를 훌쩍 넘을 만큼 깊어서 아이들 데려가신 분들의 아이들 놀 때 주의깊게 봐야 할 것 같긴 했어요.

크기변환_P1380542

물고기가 이렇게 많아요. 여름 한철 미어터지게 찾아오는 사람들 때문에 분명 환경 훼손이 심할 텐데도 자연 스스로 견디고 있구나, 싶었습니다. 이 날 잡았던 물고기는 돌아올 때 모두 놓아주고 왔습니다.

크기변환_P1380538

요즘 ‘북캉스’라는 말이 유행이라면서요? 저는 이날 가져갔던 책 한권 다 읽고 돌아왔어요. 제대로 휴가 보냈죠?

크기변환_P1380569

물이 꽤 차가워질 때까지 애들이 나오질 않아서… 저녁 6시 반… 이렇게 사람들이 모두 다 떠날 때까지 저희 가족 남아서 떠나는 여름을 맘껏 즐기고 왔습니다.

1 추천

TAG 가평 경기도 가평 가 볼만한 곳 용추계곡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