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여행 정보가 가득

추천여행기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여행 정보가 가득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 / 킨텍스 / 여행 그 설렘의 시작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설레이는것,  준비하면서 설레이고 기다리면서 행복한 것 , 출발한 길에서는 마음에 힐링이 되어주는것, 그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을 행복하게 주는 것은 바로 여행 !

1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는 여행 그 설렘의 시작이라는 주제는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시홍보관, 여행상품관, 의료관광 job 페스티벌, 세계문화와 와인페스티벌, 레저관광 및 캠핑페스티벌, 한복패션쇼와 스리랑카 의상전등 경기도를 비롯한 국내외 명소와 음식 체험등 다양한 테마속에서 소개되고 있는 여행지와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변화된 여행 트랜드를 만날수가 있었습니다.

 

2014 경기국제관광박럼회 –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 40개국 2540개 기관 관광사업체 약 550게부스

관람시간 오전 10:00  저녁 06:00 관람료 무료

 

 

사본 -일괄편집_IMG_7447

 

기존의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전국의 각 지자체별로 여행지를 홍보하는데 주력을 두고있었다면 올해는 조금은 차별화된 모습이었습니다. 경기국제관광박람회인만큼 경기도내 각 지역별 여행코스의 소개는 필수였으나 설레이는 여행을 좀더 편안하게 즐길수 있는 여행상품 특별관과  세계속에서 우리나라 여행의 새로운 트랜드가 되고있는 의료관광 그리고 이젠 대중속으로 깊이 파고들어온 캠핑 페스티벌등 주제가 있는 여행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53

 

그러한 여행은 보는것, 맛보는것 체험하는것, 다양한 테마속에서 함께합니다.

멀리 찾아가야 만날 수 있는것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어 더 많고 깊이 있는 정보가 되어줍니다.  더불어 박람회를 즐기는 재미를 높어주기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63

 

경기도 안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던 갈대습지가 박람회장에 재현이 되어있네요.

그런가하면 그지역에 가야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있고, 유명여행지와 연계된 체험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여행 정보를 얻는 동시에 주말을 아주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82

 

각 부스별로 룰렛을 돌려 유명지를 소개하는 동시에  다양한 경품이 지급되고, 즐거운 체험도 마음껏 즐길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안산의 아로마 향초 만들기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87

 

아로마 스탠등 캔들, 캔들스등 경기도 공예품 경지대회 출품작도 아주 멋스럽게 전시가 되고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90

 

안산하면 대부도의 포도가 아주 유명한데요.

그 맛난 포도로 완성된 포도주 시식과 경품추첨도 이어집니다. 그렇게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  하루종일 머물다보면  여행정보와 함께  득템한 경품들로 두 손 묵직한 박람회가 되어주는것이 바로 경기국제관광박람회의 모습중 하나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94

 

안산에 그러한 포도주가 있다면 포천에는 막걸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라벤다 허브로 만드는 베개체험도  한창 진행중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24

 

즐기는 사람에 따라 그 방법이 달라지는 것이 바로 여행 !

맛있는것을 찾아가는 사람, 휴식을 원하는 사람,  체험, 문화, 유적지등  컨셉에 따라 방향이 달라지는 법인데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는 그 모든것을 조금씩 접할수가 있어 좋습니다.

미리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여행의 컨셉을 잡아갈수가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59

 

경기도 양평에서는 가장 유명한 여행지인 두물머리와 레일바이크를 소개하기위해 박람회장 안으로 아름다운 풍경과함께 레일바이크까지 찾아온 모습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43

 

그런가하면 만화박물관으로 유명한 부천에서는 실제 유명만화가가 자신의 모습을 담아주는 캐리커쳐 스케치가 진행되면서 어른들에게까지 아주 인기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69

 

실제 이 모습은 경기국제관광박람회 부천관을 찾아온 분들을 직접 그린 캐리커쳐랍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72

 

 

 

경기도 여주관에서 진행된  관람객들의 여주 8경 투표에서는 신륵사와  명성황후 생가, 세종대왕릉이 막상막하의 순위를 보이고 있네요

 

사본 -일괄편집_IMG_7581

 

 

요즘 가장 핫한 여행 트랜드라면 바로 이것이겠지요.

캠핑 장비및 캐러반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만날 수 있었던 레저 관광 및 캠핑페스티벌입니다.  텐트는 기본이요 코펠등의 캠핑용품과 음식 커피에 이르기까지 변화된 트랜트속 다양한 여행용품들을 만날수가 있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590

 

그런가하면 미래의 관광계를 이끌어가 학생들 또한 함께하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600

 

여행의 또 하나의 중요한 축이되고 있는 경기도내의 박물관과 미술관의 정보가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알고있는 만큼 가고싶어지는 것이 생기는 여행,  막상 집을 나서려고하면 어디를 가야하는걸까 막막했었다라면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의 자료 수집이 큰 힘이 되어줄 것 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606

 

경기도 내 이렇게 많은 박물관이 있었는지 미쳐 몰랐습니다.

그동안 많이 섭렵한 이력으로도 다 감당하지 못할만큼 생소한 박물관도 참 많았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608

 

경기도 관광관에서는 경기도내  각 지자체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상품들을  한꺼번에 즐길수 있기도 합니다.

물론 무료가 아닌 유료였지만요.

 

사본 -일괄편집_IMG_7628

 

그러한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의 하이라이트는 11월 7일 박람회 첫날에 진행되었던 한복패션쇼와 세계전통의상 패션쇼였습니다. 이틀날이었던 8일에는 2시에 예정된  스리랑카 의상쇼를 의한 준비가 아침 일찍부터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642

 

각 여행사별로 관광상품이 판매되고 있던 부스관

안성팜랜드 특별입장권, 원마운트 워터파크 이용권, 경기도 화성시의 하피랜드 자유이용권, 승마클럽의 1회레슨권등 다양한 상품들이 할인되어 판매중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652

 

그런가 하면 저 멀리 경상도는 각 지자제별 여행지와 특산물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01

 

 

맛의 고장 전라도는  지역별 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08

k팝으로 시작된 한류관광문화는 지금 의료관광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는 모습인데요 그러한 의료관광분야에서 미래를 꿈꾸는 보건, 관광 어학계열 전공 구직자와 우수의료기관 및 관련업계간 채용면접의 장이 되어주고 있던 이곳은  경기 의료 관광 job 관입니다, 첫날의 포럼과 함께 취업, 코칭, 이벤트, 특강 zone으로 구성되 새롭게 부각되고있는 의료관광의 길라잡이가 되어주고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473

사본 -일괄편집_IMG_7712

그리고 이어 마지막으로 찾아간곳은 세계문화 & 와인페스티벌존입니다,.

25여개국 주한대사관 및 해외 와인판매 업체관 한자리에 모여  참여 국가별 문화와 관광  와인을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세계와인 시음회장에서는 3,000원에 구입한 와인잔으로 모든 와인을 시음할수도 있었구요

 

사본 -일괄편집_IMG_7713

 

대한민국관의 대표 문화는 연잎차였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20

 

이디오피아는 커피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25

 

 

세계의 다양한 종류의 와인들, 3,000원으로 세계로 떠나는 와인여행이 가능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32

 

남아메리카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동의 약 25여개국의 다양한 문화와 일상들,  와인 시음에 이어 우드 프랭코와 소고기 무료시식등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으로서의 세계를 들여다 볼수가 있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7735

사본 -일괄편집_IMG_7744

사본 -일괄편집_IMG_7745

 

2014 경기국제관관박람회애서는 설렘이 가득한 국내외 여행정보와 더불어 새롭게 형성되어진 2014년형의 여행 테마를 만날수가 있었으니  설레임의 시작인 여행,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시작할수가 있답니다.

0 추천

TAG 2014 경기국제관광박람회 경기관광공사 경기국제관광박람회 킨텍스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