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불암 무지개 송어

맛집여행기

경기도 남양주 가볼만한 곳 – 불암 무지개 송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5304

 

송어만큼 회로 떳을 때 고소하고 담백한 것도 없지만 각종 횟집이 무수히 많은 도시에서도 송어회는 쉽게 맛보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송어가 워낙 맑은 물에서만 사는 수질에 민감한 어종이어서 아무래도 취급하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십여년 전만해도 송어회는 강원도나 물맑고 공기좋은 깊은 산 속의 계곡 부근에서나 맛볼 수 있었고 요즘도 서울에서 송어회를 맛보려면 교외로 나가야 하죠.

 

IMG_5286

 

송어는 조선 후기 실학자 서유구가 쓴 ‘전어지’에는 ‘색이 빨갛고 선명하므로 소나무 마디와 같다고 송어(松魚)라고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오래 전부터 우리가 즐겨오던 생선입니다. 또한 전어지는 ‘주로 동북의 강과 바다에서 나는데 생긴 모양이 연어와 비슷하며 살이 많고 맛도 일품’이라고 송어를 소개하고 있죠. 최근 연구에서도 칼슘과 철분 성분이 많은 송어는 어린이의 성장발육과 어른들의 골다공증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 동맥경화 예방,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먹거리입니다.

 

IMG_5292

 

나는 이런 송어회를 아주 좋아합니다. 회는 고소하고 담백하며 송어로 끓인 매운탕은 달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내가 송어회를 즐기기 위해 자주 다니는 단골집은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산 아래 위치한 불암 무지개 송어라는 곳이지요. 이곳은 송어회 뿐만 아니라 철갑상어회도 좋습니다.

 

IMG_5322

 

등산인들이 많이 찾는 불암산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불암 무지개송어장은 양어장과 넓은 주차장, 그리고 큼직한 룸을 갖추고 있어 가족모임은 물론 동호회나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적합합니다. 송어회를 양껏 먹고 부른 배로 바로 뒤편에 자리한 불암사 까지 올라갔다 오는 것은 내가 이곳에서 송어를 즐기는 방법이지요.

 

IMG_8294

 

송어회를 주문하면 먼저 밑반찬들이 깔립니다.

 

IMG_8280

 

콩가루를 뿌린 야채입니다. 송어회는 다른 회와 달리 채썬 양배추와 깻잎, 당근, 상추 등 채썬 야채에 볶은 콩가루, 초고추장, 들기름으로 버무려 먹어야 제 맛입니다.

 

IMG_8282

 

함께 나오는 송어껍질 튀김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해서 식욕을 돋구죠.

 

IMG_5279

 

기호에 따라 튀김 대신 송어회무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IMG_8278

 

그리고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 외에 따로 주문한 도토리묵입니다. 송어회 다음으로 이곳에서 특히 내가 좋아하는 것이 이 도토리묵입니다. 신선하고 쫄깃한 도토리묵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IMG_8283

 

그리고 송어회입니다. 빨간 속살이 탐스럽습니다. 쫄깃하고 고소하고 담백하구요.

 

IMG_5283

 

또한 송어회를 콩가루를 뿌린 야채와 함께 초장 소스를 넣어서 비벼 먹는 것도 별미입니다.

 

IMG_8295

 

그리고 아무리 배가 불러도 빼놓을 수 없는 송어 매운탕입니다. 달고 시원합니다.

 

IMG_5327

 

불암 무지개 송어집은 송어회도 즐기고 불암사와 불암산 등산도 하고 가을나들이 삼아 다녀오기 딱 좋은 곳입니다.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IMG_5276

 

남양주 불암 무지개 송어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639-2
031-527-7272

1 추천

TAG 남양주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