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추천여행기 > 평택 가 볼만한 곳-경기도의 이태원 ‘평택국제중앙시장’

추천여행기

평택 가 볼만한 곳-경기도의 이태원 ‘평택국제중앙시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평택여행/  평택 가 볼만한 곳/평택국제중앙시장/       

 평택의 송탄역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낡은 철길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철길을 건너면, 이국적인 정경이 눈앞에 펼쳐지는데요.

메인

그 곳은 바로,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과 외국에서나 보고 만날 법한 가게와 물건들을 만날 수 있는 경기도의 이태원 ‘평택국제중앙시장’입니다.

2

볼거리, 먹을거리 많고 이색적인 문화가 있는 ‘평택국제중앙시장‘은~

 한국전쟁 전에 평택에 미군기지가 들어서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이 되었는데요.

외국적인 정취

현재는 여러 산업단지에서 근무 중인 외국 분들도 많이 오시기 때문인지,  곳곳에 이국적인 물건과 디자인들이 많더군요.

터키식 아이스크림

짜잔~ 이 곳은 쫀득하고 시원한 터키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

 원래 이 곳에서 사 먹을때는, 사장님께서 그냥 안 주시고 아이스크림을 줬다 뺏다 하면서 장난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맥주집

또, 외국의 건물을 본뜬 듯한 이 가게 앞에는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마치 외국의 노천카페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옷가게

영어와 한글이 섞인 간판과 외국 스타일의 빅 사이즈 옷을 파는 옷가게들~

옷가게2

골목 구석마다 들어서 있는 별의별 가게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물건은

대부분 이불, 맞춤옷, 기념품, 의류이지만~

page

아시아에서 유럽, 아프리카까지 온갖 식당, 문신샵, 그림파는 집, 라디어 제품으로 가득찬 가게, 가죽공방, 파티복 전문점, 야시시한 속옷가게 등  쉽게 볼 수 없는 제품군들 또한 옹기종기 집결해 있었습니다.

햄버거

 

그리고 신장 쇼핑몰 입구에는, 많은 이들의 발길을 붙잡는 햄버거 집이 있었는데요.

바로, 다른 설명이 필요하지 없을만큼 으뜸의 맛을 지닌 ‘미스 진’ 햄버거집이였습니다.  더불어 햄버거 가게 앞에는, 군침을 돌게하는 분식거리들이 있어 도저히 지나칠 수 없게 만들더군요.

환전소

또, 지역이 지역이니만큼 골목마다 이런 환전소도 볼 수 있었구요.

ㅇㅇㅇㅇ

 심심치 않게 이런 골목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메인스트리트를 중심으로 십여개의 골목이 뻗어나가고, 거기서 또 소골목이 가지를 쳐나간 모양새로 다른 골목들이 이어지고..

 건물 내부 통로가 다른 골목길로 연결이 되며, 으스스한 클럽 입구 같은 공간 계단을 내려가면 또, 다른 골목이 나오고..

 이렇게 미로와 같은 골목에서 서로를 연결하는 낡고 오래된 통로들은, 걷는 이에게 또 다른 재미를 안겨 주더군요.

 기찻길2

그렇게 한 바퀴를 핑 돌고,  다시 동네를 가로지르는 기찻길로 돌아 왔습니다.

 과거 미군들의 물품보급을 위해, 경부선 철로를 일부 갈라내어 부대로 들어가는 보급철로로 사용했던 이 길은

이제는 지나간 역사를 증언해 주는 상징물이 되어,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신장쇼핑몰

경기도의 작은 이태원이라고 불리며,  한국인보다 외국인이 더 많이 찾는

‘평택국제중앙시장’~.

60년 이상의 역사와 함께, 많은 이야기와 볼거리들이 가득한 곳이었습니다.

 

 **현재, ‘평택국제중앙시장’에서는 매 주 토요일마다 여는  ‘헬로, 나이트마켓’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관광형 시장을 꿈꾸고 있습니다.

0 추천

TAG 평택국제중앙시장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