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가평 추천여행 – 동화속 마을 쁘띠프랑스

추천여행기

경기도 가평 추천여행 – 동화속 마을 쁘띠프랑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가평 추천여행 / 쁘띠프랑스 / 북한강 / 가족체험여행지

 

경기도 가평에는 꽃 , 별, 어린왕자를 테마로한 작은 프랑스. 동화속마을이 있습니다.  유럽 지중해 연안의 풍경인 듯  아름다운 마을이 펼쳐지고 북항강과 호명산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져서는 마치  방금 전 동화책 속에서 툭 튀어나온듯한 정취가 가득한   쁘띠프랑스이지요.

쁘띠프랑스는 실제로  프랑스 알자스주 바랭현 스트라스부르에 있는 프랑스전통마을로 중세의 모습이 잘 보존된 지역이라고 하는데  어부와 물방앗간 주인등이 살던 전통 목조가옥이 현재까지 잘 보존되어있으며 라인강으로부터 들어오는 일강의 갑문을 통해서는 거의 모든 상점들의 뒷문까지 배가 물건을 실어나른다하네요. 그러한 프랑스의 전통마을을 경기도 가평에서 만날수가 있는것입니다.

청평댐에서 시작하여 남이섬 방향으로 시원하게 펼쳐지는 북한강변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도착하는만큼  동화속 마을을 마주하는 느낌은 도착 전부터 설레이게 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37

 

멀리에서 보아도 한눈에 들어올만큼 언덕위에 자리한 쁘디프랑스는 그렇게 도드라진 풍경으로인해 더욱 이국적으로 느껴지곤합니다.

그러한 쁘띠프랑스는 16개의 프랑스식 건물로 이루어져있는데 어린왕자를 만날 수 있는 생택쥐페리 기념관, 아주 오래된 오르골을 만날 수 있는 오르골하우스 , 프랑스 전통마을 엿볼 수 있는 목조가옥과 인형 그리고 접시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생활도구들을 비롯하여 마을 곳곳에서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합니다.

그런가하면 베토벤 바이러스, 시크릿가든, 얼마전에 종용한 별에서온 그대 촬영지로, 드라마 촬영명소를 둘러보는 재미 또한 솔솔하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97

 

 호명산과 북한강 그리고 쁘디프랑스가 어우러진 풍경은 어디를 보아도 아름답고, 자연의 정취가 가득하여 절로 마음의 힐링이 되어주기도 하구요.

사본 -일괄편집_IMG_9085

 

 

그러한 쁘띠프랑스에서 가장 먼저 달려가게되는곳은 바로 생텍쥐페리 기념관입니다.

생텍쥐페리는 아이에서부터 어른까지 모두 사랑하는 소설 어린왕자의 저자로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자 비행사입니다.   1944년 연합군 조정사로 프랑스 남부행안을 비행하다 행방불명이 되었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9046

 

기념관에는 어린왕자속 바오밥나무를 비롯하여 책속 삽화등 생전에 직접 작업한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가 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53

 

드라마틱한 삶을 살았던 작가의 일생부터 전세계적으로 영원토록 사랑받을것 같은 어린왕자의 탄생배경등 프랑스 문학사의 한축을 들여다보게 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56

 

 

그러한 기념관 2층에는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생텍쥐페리에 대한 잠시 묵념의 시간을 가져보게 되는 공간인 기도실로  오후 햇살이 스며들고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74

 

기념관을 나와 유럽의 광장과도 같던 분수광장으로 향합니다,.

1층의 매점과 체험실 기념품샵등이 위치해있어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자 2층은 숙박동이었습니다, 참고로 쁘띠프랑스는 최대 200여명까지 숙박이 가능, 하룻밤 머물며 프랑스의 의식주의 모든 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76

사본 -일괄편집_IMG_9131

 

하지만 16개동의 한정된 공간인만큼 즐길거리는 한정적인데 그러한 단순함을 채워주는것이 바로 마을 곳곳에서 펼쳐지고있던 공연이랍니다. 마을길을 산책하며 이국적인 정취에 취해있다가는 시간대별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들에 섞여 즐기다보면 더욱 풍성한 나들이가 되어줍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093

 

프랑스에서 건너온듯한 아티스트의 음악에 맞추어 관람객들은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중이네요.

 

사본 -일괄편집_IMG_9094

 

마을아래의 공터에서 펼쳐지는 듯,  아주 편안한 공연이 되어줍니다.  그러한 야외극장의 야간은 더욱 화려해 진다하는데 의자에 걸쳐 앉아 하늘을 바라보고있으면 무수히 많은 별들과 만날수가 있다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28

 

마을 구석구석 프랑스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은 최고의 구경거리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12

 

 

아름답고 달달한 드라마의 촬영명소에서 유추할 수 있듯 누구나 가만히 서 있기만해도 화보가 되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17

 

어린왕자를 통해 프랑스 문학을 만났었다면 이곳 오르골하우스에서는 프랑스의 음악과 마주할수가 있답니다.

유럽에서 수집한 아루 오래된 오르골의 아름다운 멜로디가 흐르는 공간으로 해설과 함께 특별한 음악여행을 떠날수가 있지요.  그러한 오르골은 약 200여녀전의것부터 최근에 제작된것까지 아주 다양한데 누구나 편안히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는 만지고 싶은 마음을 애써 눌러야만 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22

 사본 -일괄편집_IMG_9133

사본 -일괄편집_IMG_9136

 

마을 뒷편으로 이어지는 길 높이 오를수록 북한강의 풍경이 더욱 가까워지고

 

사본 -일괄편집_IMG_9154

 

마리오네트 공연이 펼쳐지는 마리오네트극장으로 향하는 길은 마치 프랑스의 작은 전원마을을 걷는 듯한 기분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67

 

 

마리오네트공연은  공연이 시작되면 입장이 불가하니 참조하세요.

저희도 가는길에 취해 5분 늦게 도착하였더만 입장불가,  그러한 안타까움을 마리오네튼 인형 관람으로 대신하였음에도 많은 아쉬움을 느껴야만 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80

 

실제 프랑스의 프디프랑스가  라인강과 함께하고 있다하는데  경기도 가평의 쁘디프랑스는 북한강이 있어 더욱 아름다웠습니다. 호명산과 북한강이 바라다 보이는 외진곳 그래서는 자연과 마을만이 전부이기에  그러한 경관을 방해하는 요소가 하나도 없기 때문으로 마을도 주경관도 바라보이는 곳마다 멋진 경관만이 가득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173

사본 -일괄편집_IMG_9230

사본 -일괄편집_IMG_9234

 

그러한 풍광을 마주하고 따뜻한 커피 한잔을 즐기는 여유는 쁘띠프랑스에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행복이 되어주는군요

 

사본 -일괄편집_IMG_9239

 

쁘띠프랑스의 즐기는  또 하나의 테마는 바로 드라마 촬영지 찾아가기. 그 첫번째 장소는 베토벤 바이러스 촬영지입니다.   MBC 인기드라마로 쁘띠프랑스가 더 많이 알려진 계기가 되었던만큼 일부 촬영세트가 그대로 보존되어있어 드라마의 감동을 되짚어 볼수가 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245

 

촬영지 한켠의 피아노는 마음대로 연주할 수 있고 그 뒷편으로는 당장이라도 ” 똥덩어리 ” 라는 말을 내밷을것같은 강마에 책상 그리고 그 위로는 휴식공간인 강마에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편안한 관람이 되어주네요

 

사본 -일괄편집_IMG_9260

 

사본 -일괄편집_IMG_9269

 

그런가하면 지금 많은 중국인들로 하여금 쁘띠프랑스를 찾게만든 별에서온 그대의 촬영지도 그대로 보존되어있는데  ” 대기하다 잠든 천송이가 깨어난 바로 그곳 ” 주말저녁이면 도민준의 도술로 시간이 멈추는 이벤트도 열린다고 하는군요

 

사본 -일괄편집_IMG_9305

사본 -일괄편집_IMG_9315

그러한 프랑스마을에서 프랑스를 가장 많이 느낄수 있었던곳은 프랑스 전통주택 전시관입니다.  200년 이상된 픙스의 가옥을 그대로 들여와 재조립한 주택전시관은 오래된 목재에서 프랑스의 전통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동시에 소박한 침실과 화려한 접시의 대조적인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297

사본 -일괄편집_IMG_9299

 

그 밖에 함께 찾은 이가 연인이라면 사랑이 깊어지게 하는곳, 가족이라면 사랑을 실천하게 만드는 다양한 풍경들이 쉴새없이 이어지던 곳,

 

사본 -일괄편집_IMG_9320

 

프랑스의 상징이 닭조각과 그림을 만날 수 있는 갤러리, 다양한 접시와 인형등  사랑스런 소품들이 가득하였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9332

사본 -일괄편집_IMG_9338

 

 

 그러한 쁘띠프랑스 여행은 마리오네트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하였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48

 

사람과 인형의 조화로 완성되는 인형은 얼마나 연습을 한것인지 마치 한몸인냥 사람의 몸짓 그대로 펼치는 인형의 동작들에 감탄이 절로 났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67-tile

 

피노키오, 싱어, 강아지가 보여주는 신비롭고 유쾌하며 친근한 시간이었습니다  

page

사본 -일괄편집_IMG_9415

사본 -일괄편집_IMG_9423

사본 -일괄편집_IMG_9482

 

가보지 못한곳에 대한 동경을 실천할 수 있는곳, 아름다운 북한강을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에 이어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을 찾게되는 여행,  판에 박힌 일상에서 활력을 얻고 싶을때 찾아가면 좋을 동화속 작은 마을 쁘띠프랑스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1번지  / 031-584-8200

관람료는 대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초등학생 5,000원

관람시간은 일요일 ~ 목요일은 09:00 ~ 18:00  / 금요일 토요일은 09:00 ~ 20:00입니다.

 

0 추천

TAG 가평 추천여해 경기관광공사 북한강 쁘띠프랑스 작은 프랑스 호명산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