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영화 ‘최종병기’의 부천 ‘활’박물관

나의여행기

영화 ‘최종병기’의 부천 ‘활’박물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영화 ‘최종병기’의  부천 ‘활’박물관 

         _MG_8399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소사로 482
032)614-2678

입장료 1,000원
(통합입장권 3,000원으로 수석/유럽자기/교육/펄벅/옹기 박물관을 모두 관람할수 있음)

09:00- 18:00

_MG_8421

우리나라 역사에서 ‘활’은 아주 관련이 깊으며 활을 잘 다루는 민족에다

우리나라의 활은 작지만 탄성이 매우 커서 세계적으로도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_MG_8404

게다가 박물관안에는 몇년이 지났지만 유명세를 탔던 영화 ‘최종병기 활’ 주인공인

류승룡, 박해일, 김무열, 문채원의 얼굴이 박힌 프린트가 벽에 박혀져있었는데요.

_MG_8403

바로 그 영화에서 사용되었던 활들이 이곳에 전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박해일이 실제로 사용했던 활과 그 위로 영화배우들의 영화장면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_MG_8406

이번에 박람관을 경험하면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경기도 부천시는 우리나라의 각궁을 만드는

기술이 서울, 경북예천과 더불어 우수한 곳이며,

국궁 제작의 명맥을 잇고 있는 도시로 부천활은 경기궁이라 불리며 국내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_MG_8408

최초로 중요무형문화재 제47호 궁시장으로 지정된

고 김장환 선생의 유품 240점을 기증받아 2004년 개관하였으며, 현재 500점의 활 관련 자료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_MG_8416

박물관은 현재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중에 있는데,
전통활쏘기, 이야기 활탐험, 양반 전통놀이, 대나무활 만들기, 활활이야기, 활활극장 영화상영등

프로그램을 통해 활문화이야기, 동화를 통해 알아가는 전통활 탐험, 나만의 활만들기 등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문화 활성화로 인해 지역주민 및 소모임을 대상으로 영상세미나실, 체험마루, 기획전시실을 무료로 대관하고 있습니다.

_MG_8423

박물관에는 또 시대별로 화살을 전시해놓기도 했는데, 고려시대, 조선시대, 삼국시대 등 시대별로 화살머리가 달라 그 차이를 느껴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_MG_8425

영화와 함께 즐기는 활 박물관, 활은 우리나라 역사와 빼놓을 수 없는 우리나라의 역사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아이들에게 설명해주면서 견학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_MG_8431

특히, 박물관에서 가장 볼만한 것은 영화나 사극을 통해서 들었던 [신기전기]였는데
신기전은 고려시대의 주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로켓형 화살인 신기전을 날리는데
사용된 기계장치로서 제작설계도가 현전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연장 로켓포입니다.

조선시대에는 신기전을 대량으로 장착해 밀집해 있는 적군을 향해 발사하였다고 하는데요.
이름으로만 들었던 신기전을 이렇게 직접 보니 신기했고, 게다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연장 로켓포라고 하니 신기전을 보면서 참 웅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