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부천 가볼만한곳 – 마음까지 든든한 ‘한방 영양죽 삼계탕’

맛집여행기

경기도 부천 가볼만한곳 – 마음까지 든든한 ‘한방 영양죽 삼계탕’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6304

찬바람에 움추려지는 계절이다. 이럴때면 으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이왕이면 몸을 보할 영강소가 듬뿍든 음식이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먼길이라도 일부로 찾아갈만 하다. 경기도 부천시의 역곡북부시장에 딱 그런, 그야말로 착한 식당이 있다. ‘음식이 아닌 보약을 조리합니다’ 왠지 신뢰가 가는 문구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IMG_6307

반찬은 평범하다. 하지만 하나하나 맛을 보면 모두 직접 담그고 조리한 반찬들임을 알 수 있다.

 

 

 

IMG_6308

한방 영양죽삼계탕. 그간 먹은 삼계탕과는 확연히 다른 비주얼이다. 우선 커흑임자를 비롯 24가지 곡식과 한약재가 들어간 영양죽 삼계탕은 커다란 뚝배기 가득 담겨 나오는데, 보는 것 만으로 만족스럽다.

 

 

IMG_6316

검은 국물은 의외로 맑고 한가지 과한 향이나 거슬림없이 부재료들이 모두 잘 어우러진 맛이다. 전체적으로 구수하고 담백하여 맛을 본 후 몇번이나 연신 떠먹게 된다.

 

 

 

IMG_6319

닭 사이에는 고소한 영양죽이 푸짐히 들어있다.

 

 

 

IMG_6322

닭고기 또한 살과 뼈 모두 깨긋한 색을 띠는 것이 신선한 재료임을 알 수 있다.  큼지막한 닭이 한마리 들어가 닭고기만 먹어도 꽤 포만감을 느낄 정도다.

 

 

 

IMG_6323

이쯤이면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이지만 구수한 영양죽은 남길 수가 없다. 식사하는 내내 가게앞의 문구 처럼 음식이 아니라 보약을 먹는 기분이다.

 

 

IMG_6324

안주인이 직접 담근다는 잘익은 김치는 이 식당의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린다.

 

음식을 즐기는 동안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주인의 정성이 보이는 음식, 저렴한 가격,종업원의 친절함 등등, 함께 오고 싶은 사람들이 여럿 떠오른다. 주변에서 식사중인 테이불에서는 맛을 보고 별도 포장을 주문하는 팀도 여렷있었고 포장을위해 방문하는 손님도 꽤 있었다. 조금 늦은 식사 시간임에도 가게안은 꽤 많은 손님이 식사 중이었고 대부분은 인근 주민으로보였고 특히 어르신을 동반한 가족이 많았다.

 

IMG_6331

오랜만에 식사하고 나오면서 다시 돌아보게 된 음식점이다.

 

*.목우촌 웰빙마을 청춘옥점.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역고로 14번길 34

032-345-1222

한방 영양죽 삼계탕 10,000원. 한우사골 설렁탕 7,000원. 우렁쌈밥 6,000원

 

0 추천

TAG 부천맛집 역곡북부시장 한방영양죽삼계탕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