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과천가볼만한곳]경마장 VIP 관람석을 파헤쳐본다.

나의여행기

[과천가볼만한곳]경마장 VIP 관람석을 파헤쳐본다.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과천가볼만한곳]

경마장 VIP 관람석을 파헤쳐본다.

MG_6387

예전에 가끔씩 경마공원을 찾을 때마다 관람대의 위층에 있는 VIP룸이 늘 궁금하곤 했다.

마치, 월드컵경기장에서 보았던 대통령이나 유명인사들만 들어갈 수 있는

비밀의 장소처럼 저 곳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을까 호기심이 생기곤 했던 것이다.

한국마사회에서 근무하는 친구 덕에 드디어 이 VIP룸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 나와 같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

과천경마공원의 시크릿플레이스 VIP룸을 소개하고자 한다.

<과천경마공원 정보>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대표전화 : 1566-3333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 하차

입장료: 경마일 2000원 /비경마일 무료

  • ※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로우대(65세 이상), 미성년자 등은 무료입장

MG_6383

우선 VIP룸이 있는 층에 가기 위해서는 전용 1층에 있는 전용엘리베이터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는데 그걸 타고 올라가야한다.

엘리베이터문이 열리자마자 보안원이 서 계시고 신분확인이나, VIP룸을 사용할 수 있는 예약자들의 확인 작업이 끝난 후에

예약에 따라 배정된 VIP룸에 지정된 테이블을 이용할수 있다.

MG_6391

문을 열고 들어가면 여러 테이블이 있는데 테이블 위에 이렇게 번호로 구분이 되어 있고 지정된 테이블만 앉을 수가 있다.

테이블은 10개 정도 배치되어 있으며, 안에 경마장 모습과 승률이 표시된 TV모니터들이 4개 정도 있는데 의외로 내부가

깔끔하고 간결해 보였다. 바로 이 사진이 VIP 룸 내부의 모습이다.

경마공원을 온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정말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많다.

아이부터 70대의 할아버지 할머니들까지 과천경마공원만큼 세대를 어우르는 곳 또한 없을 것이다.

이곳에도 내 나이와 비슷한 비교적 젊은 세대들이 있었고,

같이 온 사람들끼리 우승 예상 후보지를 보고 작전을 짜는 듯한 모습이 한편으로는 진지하게 느껴진다.

MG_6403

베란다로 나가면 이렇게 위에서 경기장의 모습을 내려다 볼수 있어 아래 관람대보다 뷰가 훨씬 더 뚫려 있다.

MG_6386

그리고 바로 옆에는 경기의 모습을 촬영하는 여러대의 큰 카메라들이 셋팅이 되어 있다.

MG_6404

이곳에서 경마공원까지 다 보일뿐더러 시야가 넓으니 말들의 경기모습이 더 멋지게 느껴진다.

제일 궁금했던 부분인 VIP룸에서 바라보는 경기의 모습은 어떨까??

경기모습을 찍기엔 좋지만 망원렌즈가 없어서 아쉽기만 하다.

하지만, 관람대의 작아진 사람들의 모습을 보니 마치 미니어처들의 모습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도 드는것이 재미있다.

MG_6415

이곳은 VIP룸을 거쳐, 마주들의 방을 지나 오면 VIP나 VVIP들만 들어올수 있는

공간의 로비로 이곳의 중심에는 아까 위에서 소개했던 마로니에 카페의 모습이다.

이곳에서는 아이스, 핫 커피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근처에는 2군데의 음식점들이 있어 VIP나 마주들은 이곳에서 경기를 관람하여 식사를 한다.

MG_6389

바로 카페이름이 [馬로니에] 라는 곳인데 VIP나 마주들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라고 한다.

VIP룸의 혜택이라면, 물론 뷰가 좋은 전망의 룸과, 시끌벅적하지 않은 분위기도 있지만,

무엇보다 이렇게 커피.음료 무제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이다.

MG_6422

이곳은 다음 경기에 참가하는 말의 상태를 자세히 볼수 있는 곳인데 모습이 이곳의 모습이 한눈에 다 들어와 사진찍기에도 좋다.

page21

내가 이곳을 찾을때는 마침 말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는데, 다른 곳에서는 볼수 없는 오직 이 VIP 층에서만 볼수 있는 전시회이다.

흑백, 칼라로 여러모습의 말들의 모습이 담겨진 사진들을 보면서,

단순한 ‘경주용 말’ 이 아닌 사람과 깊은 유대관계를 가진 ‘말’로써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어쩔수 없는 상황에 경주를 해야하는 이들의 운명이 안타깝기도 했다.

MG_6409

특히나, 말들의 길고 진한 눈썹과 그들의 애절한 눈이 자꾸만 눈에 아른거린다.

경주에 나오기 위해 얼마나 많은 훈련을 해야할까?

말이야 원래 뛰는 것을 좋아한다지만, 그래도 사람들의 돈이 오고가는 게임이라

그에 부합하기 위한 훈련이 만만치 않을거라는 생각이다.

이렇게 경마공원의 VIP룸은 VIP회원들이나 마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

모처럼만의 특별한 체험을 경험한것 같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