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고양시 가볼만한 곳 – 보쌈공주 족발왕자

맛집여행기

경기도 고양시 가볼만한 곳 – 보쌈공주 족발왕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2406

 

보통 족발집이라고 하면 뭔가 좀 구리구리하기 마련인데 보쌈공주 족발왕자는 그런 선입견을 한번에 날립니다. 식당이라기 보다 어딘가 카페스러운 테라스 부터가 일단 그렇고

 

IMG_2411
 

내부의 깔끔한 인테리어 또한 그러합니다.

 

IMG_2432

 

사실 야식으로 족발만한 것이 없습니다. 값이 비싼 것이 흠이지만 쫄깃하고 부드럽고 고소하고 영양도 많은 것이 소주 안주에 이만한 것이 없죠. 족발은 돼지의 발 부분의 살을 익혀서 기름을 뺀 음식입니다. 보통 돼지는 앞발이 뒷발보다 더 크므로 앞발은 대자로 팔고 뒷발은 소자로 판매하는데 앞발을 많이 사용하는지라 근육이 좋아 더 쫄깃하고 맛있다고 하죠. 그래서 값도 뒷발보다 앞발이 더 비쌉니다.

 

IMG_2437

 

조리법으로는 간장, 마늘, 생강, 설탕, 후추, 소주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는데, 그 외에 넣는 독특한 재료들과 조리 순서에 따라서 냄새도 덜 나고 더 맛깔 나는 족발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허영만 화백의 ‘식객’에 의하면 함경도 실향민들이 족발이 영양가가 풍부하다는 사실에 착안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족발은 더운 여름날에도 땀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IMG_2413
 

자리에 앉아 주문을 마치면 먼저 어묵꼬치를 가져다 줍니다. 국물이 칼칼한 것이 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IMG_2442IMG_2448IMG_2446IMG_2461

 

그리고 밑반찬들이 깔리고

 

IMG_2457

 

이윽고 족발이 나왔습니다. 부드럽고 쫄깃하고 잡내도 거의 안납니다. 다만 다른 곳의 족발보다 조금 더 담백하고 단맛이 강하면서 감칠맛이 깊네요. 인상적입니다.

 

IMG_2466

 

그리고 식사로 먹은 쟁반막국수입니다. 새콤 달콤한 맛이 족발의 느끼함을 씻어줍니다.

 

IMG_2423

 

삼송역 근처에 위치한 보쌈공주 족발왕자는 깔끔한 매장 분위기 만큼이나 족발맛도 깔끔하고 음식들이 깔끔한 곳입니다.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구요.

 

IMG_2470

 

삼송역 맛집 삼송맛집 보쌈공주 족발왕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639-1
02-381-7733

0 추천

TAG 고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