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 양평 가볼만한곳 – 테라로사 커피 ‘서종점’

맛집여행기

경기 양평 가볼만한곳 – 테라로사 커피 ‘서종점’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9440

커피 좋아하시나요?

어느 신문기사에서 아시아국가중 커피 최대 소비국이 우리나라라는 기사를 읽은 듯 한데,

커피는 이제 기호식품을 넘어서 우리 생활속 문화로 깊게 자리잡은 듯 합니다.

커피를 좀 좋아한다~하시는 분들은 유명한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나 ‘커피빈’ 같은 이름 못지 않게 잘 알고 있는

커피전문점 이름이 바로 ‘테라로사’입니다.

 

SAM_9452

 90년대까지만 해도 ‘강릉’하면 수학공식처럼 바로 대표적으로 관련있는 단어로 ‘오죽헌’이라고 대답하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젠 ‘강릉’하면 어느새 ‘커피’가 강릉을 대표하는 관련어중 하나가 되어 갈 정도로 대한민국의 커피붐을 일으키고 있는 곳 중 한 곳이 강릉입니다.

현재 강릉지역에서 운영 중인 커피 전문점은 320여개. 6년간 이어져 온 커피축제를 다녀간 관광객 수는 117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런 커피도시가 되어가고 있는 강릉에서도 가장 유명한 커피전문점 중 한 곳이 바로 ‘테라로사 커피’입니다.

 

SAM_9453

그렇게 강릉을 대표할 만큼 유명한 지역브랜드 커피하우스 테라로사가 지역을 넘어서 경기도 양평 서종면에 지점을 오픈했습니다.

양평에 가보기 좋은 나들이 명소인 두물머리, 세미원, 수종사, 황순원문학관, 북한강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무척 좋은 편입니다.

 

SAM_9461

커피애호가가 되면 좋은 커피원두를 찾아 삼만리~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한적한 북한강변에 위치한 서종점에 평일에 찾아가 보았는데도 매장을 가득 메운 커피애호가들이 줄을 이을 정도로 성업중인 모습이

무척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SAM_9462

테라로사에 매장에 들어서니 가장 먼저 주목되는 건 뭐니 뭐니 해도 향긋하고 구수한 커피향이었습니다.

어떤 향이냐면 커피원두를 갈때 풍기는 그 향기로운 커피향 말입니다.

강북녀도 그 향에 매료되어 바로 주문에 들어갔는데요.

 

SAM_9463

테라로사의 대표적인 메뉴판 가격입니다. 

테라로사 서종점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산지별 커피를 취향껏 맛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저는 이날 다소 생소한 르완다커피를 처음으로 마셔볼 수 있었습니다.

 

SAM_9464

개인적으로 테라로사는 강릉여행 갔을 때 알게되었고, 강릉에서 맛본 후 서종점 오픈 소식을 접하곤 이번에 처음 가보게 되었는데,

아쉽게도 올 1월 1일부터 원두커피 원가가 오르는 관계로 리필서비스는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SAM_9460

커피도 무척 좋았지만 테라로사에는 또 매력적인 먹거리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빵인데요.

테라로사에서는 별도의 제빵실을 두고 자체 생산하는 베이커리가 있어서 매장에서 갓 구워낸 빵을 커피와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강북녀는 시골빵이라는 뜻의 캄파뉴라는 빵과 이태리빵중 하나인 슬리퍼를 닮았다는 뜻을 담고 있는 치아바타라는 빵을 무척 좋아해서

커피와 함께 두 빵을 함께 즐겨보았습니다.

좋아하는 두 빵이 모두 테라로사에 마침 있어서 좋았고, 이외에도 우리 입맛에 친숙한 단팥빵(2500원)같은

구수한 빵 종류도 있습니다.

 

SAM_9481

빵외에 조각케익도 자체 생산하고 있는데요.

테라로사의 빵들은 유기농밀가루와 천연발효종을 이용해서 만든 빵이라 더욱 맛도 좋고 품질도 좋은 듯 했습니다.

SAM_9480

매장 한 구석에서는 원두가 직접 선별 로스팅하는 과정도 볼 수 있었구요.

 

SAM_9479

앤틱한 커피관련 도구들도 군데 군데 커피박물관처럼 소품으로 전시되어 있어서 커피를 음미하며 마시는 기분을 돋우어 주기도 했습니다.

 

SAM_9468SAM_9472

2층에는 ‘북유럽문화원’이란 공간이 자리하고 있었고 북유럽 관련 서적과 그림등을 살펴 볼 수 있고

이곳에서 차를 마실 수도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SAM_9455

SAM_9456

원두도  판매되고 있어서 테라로사 커피맛에 반했다면 커피원두를 구매해 올 수도 있었습니다.

원두 판매코너에는 특히 윈터패키지로 커피원두와 함꼐 카인드백이나 앞치마가 함께 구성되어 있는 특별한 패키지상품도 있어서

특히 여심을 자극하는 듯 보였습니다.

제 눈에도 린넨소재의 내추럴한 분위기의 앞치마가 유독 이뻐보이더라구요.

 

SAM_9478

그래도 먼 곳까지 특별한 커피 마시러 갔던 보람이 있을 만큼 커피맛도 좋았고, 독특한 테라로사만의 분위기도 감미롭게 느껴지는 커피하우스였습니다.

높은 천장이 주는 여유와 봄이 성큼 다가온 듯 느껴지는 창문을 통해 전해져오는 따사로운 햇살도 함께 말입니다.

 

 SAM_9484

# 테라로사 커피 서종점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5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