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일산 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추천여행기

경기도 고양 가볼만한 곳 – 일산 호수공원 고양국제꽃박람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경기도 고양은 지금 봄꽃축제가  한창 !!!

고양국제꽃박람회가 2015년 5월 10일 까지 경기도 일산 호수공원에서 펼쳐집니다.

매화 – 산수유 – 개나리 – 진달래 – 벚꽃을 즐기셨나요

그러한 봄꽃축제는 전국 최고의 꽃박람회 규모를 자부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장미, 튤립, 팬지, 원숭이난, 서양난등 1억송이의 꽃향연으로 이어집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298

 

개막 이틀째를 맞이했던 지난 토요일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펼쳐지고 있는 일산 호수공원은 2015년의 봄꽃축제를 즐기기위해  찾아온 사람들이 꽃의 향연에 푹 빠진 모습이었으니 1997년에 처음 개최된 이래 벌써 20년을 맞이한 수도권 최고의 꽃축제다운 장관이었습니다.

동양 최고의 인공호수인 일산 호수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4월의 봄을 만끽하기엔 최고의 축제 그러한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은 임시 주차장과 셔틀버스운영을 통한 편의성을 높이고 있었으나  워낙 많은 분들이 찾는만큼  대다수의 사람들이 집으로 향하는 오후시간에는  셔틀버스 탑승까지 대기줄이 길었으니 하철 3호선 정발산역과 버스 이용시 동구청에서 접근성이 좋은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천원 할인의 헤택이 주어지고도 있었구요.

 

사본 -일괄편집_IMG_0125

 

 

올해의 꽃축제는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이라는 주제하에 35개국 320개업체가 참여하여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었는데요

전국의 화훼인들에게는 화훼수출의 현장이자 국내 홍보의 장으로 관람객들에게는 마지막 봄꽃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되는 아름다운  나들이 명소로   조경, 신품종개발등을 통해 국내 화훼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기도 하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0129

 

 

그러한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볼거리 첫번째는 시워한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펴쳐진 공간에서의 야외전시입니다.

광복70주년 평화통일 원년의 해 선포를 통한 통일을 염원하는 평화의 향기 ,  온 가족이함께 손잡고 도란도란 봄꽃을 즐길 수 있던 오솔김 향수정원, 동물 조형물과 어린이 음악대를 연상시키던  개구쟁이 정원등 다채로운 구성의  다양한 즐길거리들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135

 

그러한 꽃축제장에서는 누구나 이렇게 꽃과 어우러진 자신의 모습을 담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포토정원과 꽃과 식물 모래놀이, 귀여운 동물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개구쟁이정원과  실로폰정원, 모자이크 컬쳐정원으로 GO GO

구경하다 지쳐 잠시의 휴식이 필요할때 팔팔한 아이들을 잡아 줄 레고체험관으로 GO

내 삶에 들어온 정원 , 우리집에 특별한 정원을 꾸며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국내 최고의 정원작가 15명이 구며놓은 2015 코리아 가든쇼로 ~~~

 

사본 -일괄편집_IMG_9311

 

무시무시한 탱크도 꽃과 함께하니 평화로워 보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790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파프리카도 꽃 !

 

사본 -일괄편집_IMG_0138

 

 

1억만송이가 얼마큼일까 상상이 안되신다면?.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 어디에서나 아름다고 신선한 꽃을 마주할 만큼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호수공원과 꽃박람회 현장의 경계선이 되고있던 꽃벽을 가득 채웠는가하면 너른 호수공원 곳곳에 만개한 튤립,  구석구석 아름답게 수놓은  1만종의 꽃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724

 

그러한 고양국제꽃박람회의 볼거리 두번째는 고양꽃전시관에서 만나게되는 세계화훼교류관과 신한류 합창관이 있습니다.

화훼의 문화교류의 현장으로  중국과 일본 에콰도르 인도등 세계화훼 부스와 레인보우 장미, 원숭이난, 워킹트리, 수정꽃등 세계희귀 식물을 만날 수가 있는 희귀식물관, 제2화훼교류관은  화훼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새롭게 들어선 고양신한류홍보관에은  썸씽인 고양, 꽃아름 평화나래등 신비롭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된  환상적인 꽃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748

 

썸씽인 고양, 톡톡 플라워 아티움, 꽃아름 평화나래라는 주제로 구성된 고양신한류합창관은 꽃의 도시 고양, 선인장의 도시를 가장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754

 

비모란 선인장 3만개로 만든 고양 고양이

언뜻 보면 한마리의 고양이인데 자세히 들여다보면 3만개의 비모란이 하나하나!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각각의 꽃조형물들은 그렇게 많은 꽃이 모여 만들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0769

 

무슨 꽃이냐구요?

작년 레인보우 튤립에 이어 레인보우 시리즈 2탄으로 선보이는 에콰도르의 레인보우장미입니다.

에콰도르 부스에서는 실제 레인보우 장미 이외에도 장미의 나라답게 특색있는 아름다운 장미를 만날수가 있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59

 

희귀꽃 전시관에서 만난 인도네시아의 유칼립투스  목피색상이 신비할만큼 아름다웠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78

 

다시금 보아도 환상적인 자태의 레인보우장미

 

사본 -일괄편집_IMG_9381

아직 개화전이었던 일본의 수정꽃 산하엽

후자산 등의 극히 일부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라고 하는데  평상시에는 봉우리에서 확인이 되 듯  흰색의 꽃잎인데 물에 닿으면 투명하게 변한다고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92

 

보이시나요 오른쪽에 피어난 꽃  희귀전시관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던 원숭이 난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398

 

그리고 두 다리로 서 있는 듯한 워킹트리도 왔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420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개최 의미라면, 화훼수출, 국내 내수시장의 활성화, 최고의 봄나들이가 되어줄 봄꽃축제  -3가지로 축약되지 싶습니다.

그러한 3가지 의미가 모두 집약된곳이 바로 고양꽃전시관이 세계화훼교류관이었습니다.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세계의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 – 그래서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세계 화훼의 브랜드화, 경쟁력을 만나게됩니다.

선인장과 함께 고양시의 주력품목인 장미의 거대송이입니다.

몇천송이는 될 것 같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453

 

얼마전 매체를 통해 우리나라  화훼산업을 비롯한 농작물 농사에 비상이 걸렸다는 소식을 접했었는데요

근본이 되어주는 종자의 99%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건 화훼산업도 마찬가지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는 국립종자원과 농진청, 각 지역별 농업기술센터에서 선보이는 신품종들이 더욱 각별해 보였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479

 

국립종자원에서 개발된 화훼종류들 !

사본 -일괄편집_IMG_9480

 

경기도 농업기술센터에서 개발된 장미품종

 

사본 -일괄편집_IMG_9518

 

똑같아 보이나 송이도 색상의 약간의 차별화가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듯 합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526

 

그러한 장미의 인기는 다른 나라 부스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인도의 칼라풀한 장미 !

 

사본 -일괄편집_IMG_9509

 

레인보우 장미의 나라인 에콰도르는 특히나 화훼산업이 발전되어있다고 하네요

그러한 경쟁력은 레인보우 장미를 비롯하여 오묘한 색상을 가진 다채로운 장미 품종에서 확인할 수 가 있었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9579

사본 -일괄편집_IMG_9603

 

수국으로 장식된 콜롬비아의 우아한 웨딩문화특별전 !

 

사본 -일괄편집_IMG_9583

 

광복 70주년 평화통일 원년의 해를 맞이하여 평화통일을 상징하고 있던 빛의 터널

 

사본 -일괄편집_IMG_9658

 

 

세계화훼교류관 1관이 아름다운 생화로만나는 세계화훼대전이어싸면 세계화훼교류관2관은 화훼의 상품화를 통한 다양한 기획작품들의 전시공간입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722

 

그곳에서 특히나 시선을 끌었던것은 프리저브드 플라워였습니다.

특수 가공을 통해 생화의 신성한 촉감과 시각적 아름다움은  그대로 윶하면서도 탈색과 변형이 되지않아 길게는 2년까지 쳔연 보존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한 꽃은 하나의 작품으로 생화보다 더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기도 하였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710

 

그리고 이어지고 있는 이곳은 꽃을 주제로한 고양시 브랜드관인 코코전시관입니다.

꽃과 천연소재로 만들어진  옷과 캐릭터상품, 초콜렛에 그려지는 아름다운 꽃과 나의 모습등 고양 고양이와 꽃을 모티브로 한 꽃의 도시가 아름답게 수놓아져 있습니다.

 

사본 -일괄편집_IMG_9891

 

특별한 추억을 새길 수 있는 달콤한 선물 초콜릿은 유효기간이 2년이나 된다고 합니다.

오랜동안 옆에 두고 달콤한 추억을 상상할 수도 있고 그러다가는 달콤한 맛을 느낄 수도 있는 특별한 선물로 보여졌지요

 

사본 -일괄편집_IMG_9850

사본 -일괄편집_IMG_9457

 

205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입장료는 어른 10,000원   어린이 초중고생 만 65세 이상은 8,000원 -> 대중교통 이용시 1,000원 할인

관람시간은 4월 24일 ~ 5월 10일 17일간 평일09:00 ~ 19:00 / 주말및 공휴일 08:30 ~ 20:00

식물액자 테라리움 다육식물 만들기, 도자화분 압화소품 만들기등의 화훼체험 – 체험료 5천원부터 1만5천원

호수위에서 즐기는 꽃배체험 5,000원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꽃그림 그리기 대회가 실시되면  호반무대에서는  11시부터 5시까지 계속공연이 이어지며 17일간 약300 여회의 공연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