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2015 봄 관광주간] 아빠와 함께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 베를린 장벽 & 망향 비빔국수

나의여행기

[2015 봄 관광주간] 아빠와 함께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 베를린 장벽 & 망향 비빔국수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imbol

 

2015 봄 관광주간을 맞아서 경기관광공사 대표상품 “아빠동무! 어디가?” 코스 속 여행지를 탐방해 보기로 했습니다. 거의 대부분 여러 번 많이 가 본 곳들이었는데 그 중 눈에 번쩍 띄는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66-001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앞 4번 출구로 나오면 의정부역환승주차장이 있고 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67-001

역전근린공원 ‘나무은행’이라고 되어 있네요.

 크기변환_P1050468

역쪽에서는 잘 안 보였는데… 앞에 서니 꽤 큰 조형물이더라구요. 이게 뭐였을까요~ 바로바로~ !

크기변환_P1050469 

독일의 베를린 장벽이 있었습니다. 베를린 장벽은, 1961년 동독 정부가 인민군을 동원하여 동베를린과 서방3개국의 분할점령 지역인 서베를린 경계에 쌓은 콘크리트 담장으로 우리나라 삼팔선, 혹은 휴전선처럼 분단의 상징이었죠. 그러다가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되면서 독일 통일이 추진되었고, 마침내 1989년 베를린 장벽도 다 철거 되고 브란덴부르크문을 중심으로 한 일부분만 기념물로 남겨져 있다고 하네요.

재작년에 아이들과 함께 독일 가족여행을 다녀왔었는데 베를린 지역까지 둘러보지 못해서 이곳을 보고 오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요. 다음 번에 독일에 갈 기회가 있다면 꼭 보고 싶은 곳 중 하나입니다.  

크기변환_P1050471

평화통일 기원 베를린 장벽이라고 씌어 있었는데요. 미군기지 주둔지로 알려진 의정부 지역에 이제는 평화통일의 상징이 된 베를린 장벽을 세움으로써 평화통일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고자 함이 아니었을까 조심스럽게 짐작해 보았습니다.

크기변환_P1050473

Thierry Noir라는 작가의 작품인 듯 싶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75

아이와 함께 베를린장벽 조형물에 담긴 독일통일의 과정을 찬찬히 살펴보았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 저희 딸은 독일의 분단 역사 자체를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2005년도에 태어났으니까요. 지구상 마지막 분단국가에서요. 이제는 통일이 된 독일이 부럽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아이가 자라서 어른이 되었을 때는 꼭 우리나라가 통일이 되길 바래보았습니다.

크기변환_P1050497-001

이왕 이곳까지 왔으니 하고 의정부에서 연천까지 주변을 드라이브 하면서 이 지역 풍경을 감상했습니다. 수도권이지만 아직까지 개발이 많이 되지 않아 20여년 전 모습같은 도시였고 계속 연이어 등장하는 군부대와 미군부대 덕분에 이 지역이 분단구역에서 가깝구나, 하는 걸 절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78사실 우리나라에 살아도 분단국에 산다는 걸 실감하며 살 일이 별로 없는데 이곳의 풍경은 다르더라구요. 달리다 보니 연천까지 왔고 배가 고파져서 찾은 식당은 바로바로 열쇠부대 앞에 있는 망향비빔국수 식당이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79

제가 살고 있는 하남에도 망향비빔국수 집이 있거든요. 이곳이 본점이라 하니 그 맛이 어떨까 더 궁금해졌습니다.

망향비빔국수|전 재료 HACCP 인증|망향비빔국수는 항상 최고의 재료로 고객님들에게 최고의 국수만을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 결실로 모든 공정과정과 재료에서 국수 프렌차이즈 업계 최초로 HACCP인증을 받았습니다. 고객님들이 망향비빔국수를 사랑해 주신 것 만큼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ACCP이란?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에 따라 생산,제조,유통의 전 과정에서 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제거하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식품의 안전을 관리하는 제도이다.We Always Give the Best

일단 눈에 띄는 HACCP 인증 표시~ 신뢰감이 가네요.

 크기변환_P1050481

가격이 착해서 또 한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저희는 비빔국수 3그릇에 만두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크기변환_P1050483

벽 한쪽 면에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됐다고 방송 화면 캡쳐 장면들이 떡~ 하니 있더라구요. 인터뷰 내용들을 요약해 보자면, 군부대 앞 맛집이고, 열쇠부대 출신 분들이 군 시절이 그리워 자주 찾아오곤 하시나봅니다. 힘들고 고생스러웠을 군 생활이 뭐가 그리울까 생각이 되지만 대한민국의 남자로서의 의무를 다한 그 시간들에 대한 긍지와 자랑스러움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크기변환_P1050484

아, 핸드폰 충전 서비스가 되네요. 컨테이너 박스 같은 식당 건물에 이렇게 센스있는 서비스라니! 이렇게 둘러보고 있는데 드디어 주문한 음식들이 나왔습니당.  

크기변환_P1050485-001

참기름 양념향이 진한 비빔국수입니다. 꽤 매운 맛있데 시원한 야채가 매운 맛을 많이 상쇄해 주더라구요. 여름 별미로 딱 좋은 메뉴였어요. 

  크기변환_P1050486-001

함께 주문한 만두도 속이 꽉 차서 3천원에 4개인데도 넉넉한 느낌입니다.

 크기변환_P1050487-001

저희 딸도 이 매운 국수 한그릇을 뚝딱 다 먹었답니다. 맵지만 자꾸 먹게 되는 양념이라면서  맛있다고 쩝쩝~

 크기변환_P1050490-001

후식으로 이런 게 있길래 뭐지 하면서 한번 먹어 봤어요. 중국 간식인데 저는 처음 먹어 봤어요. 열매를 꼬치에 꿰어 물엿을 묻혀 굳힌 과자인데 냉장고에 넣어뒀더니 속의 과일이 마치 얼어서 아이스크림 같았어요.

  크기변환_P1050492-001 

매운 비빔국수랑 꽤 잘 어울리는 맛 조합이었어요. 살짝 깨가 얹혀 있는 게 특히 맛있었어요.  

 크기변환_P1050500-001

의정부에서 연천 가는 동안 가장 많이 보는 풍경이 군사시설이었어요. 딸아이는 꽤 낯설어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우리나라의 분단 상황과 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과 깊이 있게 대화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여유롭게 드라이브 하면서 보이는 풍경들 – 군부대, 미군들, 미군 부대 주변의 상가들 -에 대해 설명해 주면서 우리나라의 상황을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화려한 꽃구경도 신나는 체험도 없었지만 의미있는 나들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언젠가 이런 시설들이며 풍경자료들이 역사 박물관 속에서 만나볼 수 있는 통일 한국의 미래가 꼭 현실이 되리라 소망해 보면서 ‘아빠동무! 어디가?’ 나들이를 마쳤습니다.  

 

 

 

1 추천

TAG 독일베를린장벽 망향비빔국수본점 아빠와평화를찾아떠나는여행 열쇠부대 의정부 가볼만한 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