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만사형통 구리전통시장

나의여행기

만사형통 구리전통시장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구리의 중심, 구리전통시장>

구리전통시장011

청평을 다녀오는길, 배가 출출해 버스에서 갑자기 내려 도착한 그곳에 구리전통시장이 있었습니다.

구리에 오는것도 사실은 처음이었지만, 얼마전 구리유채꽃축제 소식을 들어 한번 가봐야지 했었던 곳이었는데요.

구리전통시장은 홈페이지도 갖추고 있을 정도로 크고,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사이트를 통해 물건값이라든지, 편의시설, 장볼때 팁이 될수 있는 정보들이 있으니 가기전에 한번 둘러보고 가는게 좋을것 같아요.

<구리전통시장>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위치

031-568-8700

http://www.gurisijang.co.kr/

구리전통시장021

규모도 꽤 크고 먹을거리도 많았습니다. 굶주린 배를 움켜잡고 시장안을 걸으니 정말 먹을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구리전통시장031

예전 엄마손을 잡고 시장을 따라다닐때 보았던 다양한 전부터, 시장에서 빼놓을수 없는 떡볶이, 오뎅, 순대를 파는 분식집들도

여러군데 있었고, 바삭바삭한 김을 파는 김구이집에서는 고소한 참기름냄새가 너무 입맛을 당기더라구요.

구리전통시장051

게다가 요즘 사람들이 제일 즐겨찾는 생활편의점을 찾는 곳도 구리전통시장안에 들어와 있으니 정말 이곳 재래시장안에서

있으면 모든것이 다 해결될것 같더라구요. 다른곳 갈 필요없이 말이죠.

구리전통시장061

구리전통시장071

구리전통시장은 다른 전통시장과 달리 재래시장의 분위기가 더욱 느껴졌던 곳이었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파는 음식들 때문인

것 같았어요. 중년들에게는 옛날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음식들을 팔고 있었어요.

구리전통시장041

시장을 둘러보다가 우리가 걸음을 멈춘곳은 바로 다양한 전들을 먹을 있는 전집이었어요. 동태전부터, 고추전, 고구마, 호박

감자전, 새우전, 밀병 등등 수십가지의 전들이 저희의 입맛을 돋구어주었습니다.

3가지의 전들을 먹었는데 1만원이 채 안되었을정도로 금액도 저렴했어요.

구리전통시장081

특히, 김치전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수수개떡이라고 들었는데 처음 먹었는데 이것도 맛있습니다.

사실, 명절 음식 준비때 빼고는 전통시장을 잘 안가게 됐는데, 이렇게 한번 가보면 구경할 곳도 많고 볼거리가 참 많은것 같아요.

0 추천

TAG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